본문 바로가기

Movie/Actor & Director

[배우사전 22] 엘렌 페이지 (Ellen Page)

- 1987년 2월 21일 캐나타 노바스타샤 핼리팩스에서 출생
- Ellen Philpotts-Page
- 별명: The Tiny Canadian
- 155cm

엘렌 페이지

성장기

엘렌 페이지는 캐나다의 핼리팩스에서 나고 자랐다. 그의 아버지 데니스 페이지는 그래픽디자이너였고, 어머니 마사 필포츠는 교사였다. 페이지는 10학년때까지 핼리팩스 그래머 스쿨에 다녔으며 그 후 얼마간은 퀸 엘리자베스 고등학교에서, 졸업은 2005년 샴발라 스쿨에서 했다. 그녀는 또한 2년동안 토론토의 Vaughan Road Academy에서 가까운 친구들, 동료 배우인 마크 렌달 등과 함께 인터랙트 프로그램(스테판 주: 예술 관련 분야로 나아가고픈 학생들을 위한 것으로, 학생들에게 오디션이나 리허설, 공연 등의 편이를 봐주는 것이라고 하는군요.)에 참여하기도 했다. 페이지는 어린 시절 액션 피규어를 가지고 놀거나, 나무타기를 좋아했다.


경력

페이지는 10세 때 TV영화인 "핏 포니"(Pit Pony)에 출연하면서 연기를 시작했다. 이 출연 이후 그녀는 캐나다의 소규모영화들 및 TV 시리즈에 출연한다. 16세 때 그녀는 "마우스 투 마우스"(Mouth to Mouth)라는 독립영화를 유럽에서 촬영한다.

페이지는 2005년 영화 "하드 캔디"(Hard Candy)에 출연하는데, 이 때 그녀는 '올해 가장 복잡하고, 그리고 잊지못할 연기'라는 좋은 평을 받는다. 이 후 출연한 영화 "주노"에서 주노를 연기하는 그녀는 많은 호평을 받는다. 뉴욕 타임즈의 A. O. 스콧은 '놀라도록 재능있는'이라고 칭했으며, 영화평론가 로저 에버트는 '엘렌 페이지의 주노보다 더 좋은 연기가 올해에 있는가?'라고 밝혔다. 페이지는 영화 "주노"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하지는 못했다. (수상은 "라 비 앙 로즈"의 마리온 꼬틸라르) 하지만 그녀는 "주노"로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드와 새틀라이트 어워드에서 수상했다.

페이지는 이후 영화 "스마트 피플"(Smart People)에 출연했는데, 영화는 2008년 선댄스영화제에서 처음 상영되었으며, 북미에서는 4월 11일 개봉했다. (국내는 지난 8월 21일) 이 외에도 그녀는 세편의 영화에 출연했는데, "아메리칸 크라임"(An American Creme, 북미에서는 정식개봉없이 케이블로), "트레이시 프래그먼츠(The Tracey Fragmets, 미개봉), "스톤 앤젤"(The Stone Angel, 북미에서 지난 7월 11일 개봉)이 그것이다. 페이지는 피터 스테빙스의 "디펜더"(The Defender)와 "주노"에서 같이 연기했던 올리바아 써비가 출연하는 "잭 앤 다이엔"(Jack and Diane)의 출연도 이야기 중이다.

2008년, 페이지는 킬리안 머피, 수산 서랜든, 빌 풀먼, 조쉬 루카스 등과 함께 마이클 렌더의 "피콕"(Peacock) 에 출연예정이며, 드류 베리보머의 연출 데뷔작인 "휩 잇!"(Whip it!)를 촬영하고 있다. 또한 영화 "제인 에어"에서는 주연을 맡았다.

필모그래피
Year Film Role Other notes
1997 Pit Pony Maggie Maclean TV movie
1999 Pit Pony Maggie Maclean TV series
2001 Trailer Park Boys Treena Lahey TV series
2002 "The Wet Season" Jocelyn short film
Marion Bridge Joanie
Rideau Hall Helene TV series
2003 Love That Boy Suzanna
Going for Broke Jennifer TV movie
Homeless to Harvard: The Liz Murray Story Young Lisa TV movie
Touch & Go Trish
Ghost Cat Natalie Merritt TV movie
2004 ReGenesis Lilith Sandström TV series
Wilby Wonderful Emily Anderson
I Downloaded a Ghost Stella Blackstone
2005 Mouth to Mouth Sherry
Hard Candy Hayley Stark
2006 X-Men: The Last Stand Katherine "Kitty" Pryde
2007 An American Crime Sylvia Likens
The Tracey Fragments Tracey Berkowitz
The Stone Angel Arlene
Juno Juno MacGuff

Academy Award nomination - Best Actress Golden Globe nominaton- Best Actress

2008 Smart People Vanessa Wetherhold
2009 Peacock Maggie Production completed
Whip It! Bliss Cavendar
Jane Eyre Jane Eyre

트리비아

  • 농구, 축구, 다운힐 스키, 육상, 사이클, 스노우보드, 수영 등을 하기를 좋아한다.
  • 키트 프라이드/섀도우 캣을 연기한 세 번째 배우이다.("엑스맨 : 최후의 전쟁") "엑스맨"에서는 수멜라 케이가, "엑스맨2"에서는 케이트 스튜어트가 연기했다.
  • "엑스맨 : 최후의 전쟁"에서 그녀는 헤어 익스텐션을 했는데, 그전의 "마우스 투 마우스"에서 삭발을 했었기 때문이다.
  • "엑스맨 : 최후의 전쟁"에 함께 출연해던 벤 포스터와 좋은 친구 관계이다.
  • 회를 좋아한다.
  • "마리온 브릿지"(Marion Bridge, 2002) 촬영 후, 그녀는 연기가 자신이 남은 일생동안 하고 싶은 일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 그녀는 스스로를 페미니스트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전형적인 10대 소녀 역'은 성차별적이라고 생각하기에 피하려고 한다.
  • 원래 페이지는 "엑스맨 : 최후의 전쟁"에서 키티 프라이드 역을 고사했으나, 감독 브렛 래트너가 개인적으로 연락해 설득했다.
  • "주노"에 같이 출연했던 올리비아 써비와 친구이다.
  • 'the tiny Canadian'이란 별명은 뉴욕에서의 그녀의 룸메이트가 지어줬다.
  • 패티 스미시를 롤모델로 생각하며, 케이트 윈슬렛을 가장 좋아한다.
  • 프랑스와 트뤼포의 "400번의 구타"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이다.
  • 영화 "주노"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에서 노미네이트되었는데, 당시가 20세 335일로 역대 5번째 어린 나이로 아카데미에 노미네이트된 여배우가 되었다. 네번째 어린 배우는 20세 311일의 키이라 나이틀리("오만관 편견"), 세번째는 20세 235일의 이자벨 아자니("아델 H의 이야기"), 두번째는 13세 309일의 케이샤 캐슬 휴즈("웨일 라이더"), 가장 어린 배우는 13세 300일의 시얼샤 로넌("어톤먼트")이다.
  • 2008년 엔터테인먼트 위클리가 선정한 '30세 이하 여배우 30인'에서 8위에 랭크되었다.
보너스 영상

Elleng Page in Saturday Night Live(03.01.08)


출처 : 위키피디아, IM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