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Trivia

[트리비아] "엑스맨 탄생: 울버린"에 관한 소소한 이야기들

엑스맨 탄생: 울버린

돌아온 '울버린'! "엑스맨 탄생: 울버린"에 관한 트리비아입니다. 이하 경어가 생략됨을 양해부탁드립니다.

- 이 영화와 "엑스맨: 최후의 전쟁"(X-Men: The Last Stand, 2006)은 휴 잭맨과 존 팔레르모의 새로운 제작사 시드 프로덕션에서 제작한 첫 영화이다.

- 잭 스나이더와 브라이언 싱어가 이 영화의 연출을 포기했다. 잭 스나이더는 "왓치맨" 작업 때문에 너무 바빴고, 브라이언 싱어 역시 다른 프로젝트로 인해 시간을 낼 수 없었다. 잭 스나이더는 이 영화를 R등급으로 만드는 것에 관심을 보였지만, 휴 잭맨과 로렌 슐러 도너(스테판 주 : "슈퍼맨"의 리차드 도너의 아내이자 영화의 제작자)는 PG-13등급을 원했다.

- 브렛 래트너, 렌 와이즈먼, 잭 스나이더가 개빈 후드가 감독을 맡기 전 이 영화의 연출에 관심을 보였다.

- 울버린 캐릭터는 작가 렌 바인과 아티스트 조니 로미타에 의해 창조됐다.

- 영화 "엑스맨" 시리즈 중 원작의 인키 캐릭터인 갬빗이 등장한 첫 작품이다. 갬빗은 애초에는 "엑스맨 2"와 "엑스맨: 최후의 등장"에 등장할 예정이었으나 최종적으로 스토리에서 빠졌다.

- 이 영화에 나오는 캐릭터들은 3세대에 걸친 "엑스맨" 창작자들의 손을 거쳤다. 울버린과 세이버투스는 렌 바인과 존 로미타 시니어, 크리스 클레어멘트와 조니 바인이 각각 70년대에 만들었고, 데드풀은 파비앙 니시자와 롭 라이펠트가 90년대에, 존 레이스는 래리 하마가 90년대에, 웨폰X와 웨폰 XI와 관련된 것은 그랜트 모리슨의 2001~2004년동안의 '뉴 엑스맨'에서 만들어졌다.

- 라이언 레이놀즈는 데이빗 S. 고이어가 "블레이드3" 이후 언젠가 만들어나가려했던 데드풀 관련 영화에서 웨이드 윌슨/데드풀을 맡기로 했었었다. 레이놀즈는 데드풀과 그것을 연기하고 싶은 마음을 수도 없이 표현하곤 했다.

- 리브 슈라이버는 그의 절친 휴 잭맨에게 영화에 출연해 달라는 요청을 받고 출연을 하기로 했다. 리브 슈라이버는 애초에는 스트라이커 역에 관심이 있었는데, 세이버투스/빅터 크리드에게 더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 데이빗 노스/에이전트 제로는 매버릭이라는 암호명을 가지게 되었다.

- 갬빗은 "엑스맨2"에서 프로페서 X의 세레브로(스테판 주: 프로페서 X의 능력을 극대화시켜 전세계 뮤턴트들을 인지하는 기계)를 통해 카메오로 등장할 예정이었다.

- 라이언 레이놀즈(데드풀 역)와 웨슬리 스나입스("블레이드" 시리즈)는 마블 코믹스 원작 영화에서 출연계약을 하기 전 오디션을 보지 않은 유일한 배우들이다.

- 세이버투스와 울버린은 "엑스맨" 코믹스에서 처음 등장하지 않았다. 세이버투스는 "아이언 피스트" 14호에서, 울버린은 "인크레더블 헐크" 181호에서 처음 모습을 보였다.

- 코믹콘과 정식 예고편에서 쓴 스코어는 2007년 개봉한 영화들에서 가져왔다. 코믹콘 트레일러에서는 타일러 베이츠의 'Come and Get Them!'("300")을, 정식 예고편에서는 대니 보일의 "선샤인"에서의 스코어를 사용했다.

- 애초에 리브 슈라이버는 휴 잭맨의 근육질 몸매와 어울릴수 있도록 빅터 크리드 역으로 머슬 수트 역을 입기로 되어 있었다. 그 수트는 "엑스맨: 최후의 전쟁"에서 비니 존스가 입었던 것과 흡사했다. 그 수트로 인해 리브 슈라이버는 창피함을 느꼈고, 그래서 그는 실제 운동을 통해 근육을 키울 수 있도록 시간을 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디파이언스"를 촬영하는 3개월동안 트레이닝을 했으며, 마침내 이 영화의 촬영지인 호주에서 휴 잭맨과 함께 트레이닝을 했다. 휴 잭맨은 리브 슈라이버의 식이요법에 있어서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했는데, 슈라이버는 그것을 '닭들에 대한 대학살'이라고 불렀다. 마침내 슈라이버는 35파운드를 늘렸고, 그로 인해 여러벌의 새로운 수트를 장만해야 했다. '이제는 내가 가장 좋아하던 수트를 입을 수가 없어요! 하지만, 나는 이 영화를 위해 이렇게 할 필요가 있다 생각해요.'

- 이 영화를 통해 휴 잭맨은 "슈퍼맨" 시리즈의 크리스토퍼 리브 이후 네편의 영화에서 연속으로 코믹북 히어로를 연기한 배우한 첫 배우가 되었다.

- 도미닉 모나한이 애초에 맡기로 한 배역의 이름은 빅으로 웨폰 X와는 관련이 없는 캐릭터였다. 하지만, 제작과정에서 그의 캐릭터는 볼트가 되었는데, 그 캐릭터의 스승은 데이빗 노스 였다.

- 영화의 제작초기에는 대니 휴스턴이 미스터 시니스터 역으로 등장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다.

- 캐나나의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로 포커인 다니엘 니그레아누가 영화에 카메오로 드장한다. 울버린과 갬빗이 처음만나는, 포커판이 열린 테이블에서 였다.

- 특수효과가 많이 빠진 버전이 영화의 극작용 예고편이 공개되기도 전에 전에 온라인 상에 유출되었다.

- 폭스뉴스닷컴의 칼럼니스트 로저 프리드먼은 영화의 유출본을 다운받아 리뷰를 작성해 해고 당했다.

- 엔딩 크레딧 후 쿠키 영상이 있다.

- 갬빗의 진짜 성은 LeBeau로 이 프랑스어는 영어로 'the hansome'을 뜻하다. 캐릭터의 잘 생긴 외모와 매력을 잘 드러낸다.

- 영화에서 윌리엄 스트라이커는 웨이드 윌슨에게 '윌슨, 네가 말만 없다면 완벽한 군인일텐데.'라고 말한다. 이것은 윌슨의 얼터 에고 데드풀에 대한 암시로, 코믹스에서 웨이드 윌슨의 닉네임은 'The merc with the mouth'다.

- 코믹스에서 데이빗 노스/에이전트 제로는 독일인이다.(본명은 크리스토프 노드) 영화에서 에이전트 제로를 연기한 다니엘 헤니는 한국계이다.

- 영화가 개봉하기 전, 마블 코믹스는 "울버린: 웨폰 X 파일"이라는 코믹북을 내놨다. 이 코믹북에는 울버린, 세이버투스, 데드풀, 에이전트 제로, 존 레이스,  실버폭스, 갬빗, 블롭, 스트라이커 같은 영화에 등장하는 여러 캐릭터가 등장한다. 몇몇 캐릭터가 이전 코믹스에서는 웨폰 X에 관련되어 있지 않고, 몇몇 캐릭터들은 그들의 이전 코믹북에서의 모습과도 매우 다르게 나온다.

- 패트릭 스튜어트가 크레딧에도 실리지 않은 사비에 역으로 등장한다. 이 장명은 이전 "엑스맨" 영화들의 촬영지였던 캐나다 빅토리아의 해틀리 캐슬에서 촬영했다.

출처: IMDB

<이 글의 연관글>
2009/05/01 - [Movie/Review] - [리뷰] 엑스맨 탄생: 울버린 (X-Men Origins: Wolverine, 2009)
2009/03/28 - [Movie/News] - 휴 잭맨의 "엑스맨 탄생: 울버린", 새 포스터 공개
2009/03/07 - [Movie/News] - "엑스맨 탄생: 울버린"&"스타 트렉"의 런닝타임 결정?!
2009/03/07 - [Movie/News] - "엑스맨 탄생: 울버린", 데드풀의 새로운 스틸 공개
2009/03/06 - [Movie/News] - "엑스맨 탄생: 울버린", 최종 예고편 공개
2009/02/26 - [Movie/News] - "엑스맨 탄생: 울버린", 새 포스터 공개
2009/02/18 - [Movie/News] - "엑스맨 탄생: 울버린", 3부작 TV스팟 중 3편 공개
2009/02/17 - [Movie/News] - "엑스맨 탄생: 울버린", 3부작 TV스팟 중 2편 공개
2009/02/16 - [Movie/News] - "엑스맨 탄생: 울버린", 3부작 TV스팟 중 1편 공개
2009/02/13 - [Movie/News] - "엑스맨 탄생: 울버린", 새 스틸 사진 공개
2009/01/31 - [Movie/News] - "엑스맨 탄생: 울버린", 티저 포스터 공개
2009/01/23 - [Movie/News] - "울버린"의 재촬영은 데드풀 때문?!
2009/01/18 - [Movie/News] - "엑스맨 탄생 : 울버린", 주요 출연진 사진 공개
2009/01/17 - [Movie/News] - "엑스맨 탄생 : 울버린", 대규모 재촬영 들어가
2008/12/16 - [Movie/News] - "엑스맨 탄생: 울버린", 첫 예고편 공개
2008/08/03 - [Movie/News] - "엑스맨"의 스핀오프 "마그네토", 내년부터 촬영에 들어간다
2008/02/28 - [Movie/News] - "울버린" & "인크레더블 헐크", 새 스틸 사진 공개
2008/02/14 - [Movie/News] - 휴 잭맨의 "울버린", 첫 스틸 사진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