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Actor & Director

[배우사전 13]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 (Jonathan Rhys Meyers)

요즈음 <튜더스>에서의 헨리 8세역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매력남,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에 관해 소개하는 페이지입니다.

<매치 포인트>, <미션 임파서블3>에서 보면서 괜찮은 배우라고 생각했었는데, 이제야 큰 관심을 받는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그럼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조나단 리스 메이어스? 조나단 라이 메이어스?)에 대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iography

- 1977년 7월 27일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출생
- Jonathan Michael Francis O'Keeffe
- 별명 : Jonny
- 178cm

- 성장기

마이어스의 본명은 Jonathan Michael Francis O'Keefe는 아일랜드에서 Geraldine Myers와 John O'Keeffe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의 연예활동 때 쓰는 이름인 Myers는 어머니의 처녀때 성이다. 리스 마이어스는 태어났을때부터 심장에 문제가 있었는데, 그래서 태어난지 얼마되지 않아서 바로 세례를 받았다. 세례도 받지 못한체 아이가 죽는 것을 우려했기 때문이다.리스 마이어스는 태어나서 몇달을 병원에서 보냈다. 태어나 1년이 지난 후, 그의 가족은 아일랜드의 컨트리 콕으로 이사갔다. 리스 마이어스는 제이미, 앨런, 폴이라는 세명의 동생들이 있다.

리스 마이어스가 세살이 되었을때, 그의 부모님은 이혼했다. 리스 마이어스와 동생인 앨런은 그의 어머니와 함께 살았고, 다른 두 동생은 들은 아버지와 함께 할머니 집에서 자랐다. 그들은 몇년동안 서로 만나는 일 없이 떨어져 지냈다.

- 경력

리스 마이어스는 16살때 학교엣 퇴학당하고, 많은 시간을 당구장에서 보냈다. 그때, <
작은 영웅들>에 출연할 아일랜드 소년을 찾던 캐스팅담당 에이전트가 콕의 빅트리아 스포팅 클럽의 당구장에서 리스 마이어스를 발견하고는 오디션 보기를 권한다. 물론 그는 <작은 영웅들>에 캐스팅되었고, 그 에이전트는 그가 계속 연기를 하기를 권했다. 리스 마이어스의 첫 영화 출연은 <남자의 비밀>(1994)이었다. 1996년는 리스 마이어스는 <마이클 콜린스>에서 콜린스의 자객으로 나왔다.

리스 마이어스는 TV 시리즈인 <고멘가스트>(Gormenghast, 2000)와 CBS의 4시간짜리 미니시리즈인 <엘비스>(Elvis, 2004)에서 엘비스 역으로 로즈 맥그안,앤 마크렛과 함께 출연했다. 리스 마이어스는 이 작품으로 에미 상에 노미네이션 되었고, 골든 골로브에서 수상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그는 <
튜더스 - 천년의 스캔들>(The Tudors, 2007)에 헨리 8세로 출연중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의 영화 속 배역은 <
벨벳 골드마인>(Velvet Goldmine, 1998)에서 글램록 스타인 데이빗 보위같은 역할부터 <슈팅 라이크 베컴>(Bend It Like Beckham, 2002)까지 다양하다. 그는 <베니티 페어>(Vanity Fair, 2004)에서 리즈 위더스푼과 같이 출연했고, 우디 앨런의 <매치 포인트>(Match Point, 2005) 영화로 칸느영화제 비경쟁부문에서 신인배우상(Chopard Trophy)를 수상했다.2006년, 리스 마이어스는 블럭버스터인 <미션 임파서블 3>(Mission: Impossible lll)에도 출연한다. 2007년, 리스 마이어스는 <오거스트 러쉬>에 출연했고, <횡시의 아이들>에 출연할 예정이다. 또한, <Bronte>의 출연에 관해 논의 중이고, 대니 글로버의 아이티 서사시을 다룬 <Toussaint>에 출연할 거라는 이야기도 있다.

리스 마이어는 가수로서의 경험도 했다. <벨벳 골드마인>에서 록 스타 브라이언 슬라이드를 맡으면서 많은 곳을 직접 노래했는데, 영화 OST에서는 유명한 보컬리스트가 부른 곡으로 대체되어 실렸다. 또한 TV 미니시리즈인 <The Magnificent Ambersons>에서도 노래 부르는 장면이 짧게 나온다. 그의 노래하는 모습은 다음 작품인 <오거스트 러쉬>에도 나올 예정이다.

리스 마이어스는 2006 가을/겨울 시즌과 2007 봄 시즌 베르사체의 남성 콜렉션의 모델이 되었다.  또한 휴고 보스 남성용 향수의 모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사생활

리스 마이어스는 <벨벳 골드마인>에 함께 출연했던 토니 콜렛, 에스텔라 워렌, 레이첼 리 쿡과 염문설이 있었고, <매치 포인트>에 함께 출연했던 스칼렛 요한슨과의 염문설에 관해서는 강하게 부인했다. 리스 메이어스는 더블린 사교계 명사이자, 모델, 대학생인 Cha Cha Seigne와 약혼했었으나, 2003년 결별한다. 2004년, 리스 마이어스는 Reena Hammer를 만나는데, 그녀는 런던의 학교에 다니는 학생이자, 어머니인 Ruby Hammer의 화장품업체(Ruby & Miller)와 아버지인 해러즈 백화점의 Urban Retreat Spa 회장인 George Hammer의 상속녀이다. 리스 마이어스는 아일랜드 모델이자 뉴스캐스터인 Glenda Gilsond와도 짧게 만난다. 리스 마이어스와 Reena Hammer는 2007년 초에 헤어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Jonathan with Reena Hammer

최근에 리스 마이어스는 영화 촬영중에 만난 아일랜드 여배우와 사귀고 있다는 소문이 있다. 2007년 1월, 리스 마이어스는 비밀리에 알콩중독치료센터에 들어간다. 2007년 4월 24일, AP통신은 리스 마이어스 치료센터에서 돌아왔다고 보도했다. 리스 마이어스의 대변인인 Meredith O'Sullivan은 피플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그 뉴스에 대해 인정했고, 리스 마이어스는 바쁜 스케쥴을 잠시 멈추고, 절제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Trivia

- <벨벳 골드마인>에서 몇몇 노래를 불렀다.

- Dylan이라는 조카가 있다.

- 제이미, 폴, 앨런. 세명의 남동생들이 있다.

- Belle라는 이름의 말을 가지고 있다.

- 코스모폴리탄 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100명의 남성 중 34위에 뽑혔다.(1998)

- 그는 연기를 시작하면서 이름을 그의 어머니의 처녀 때 성인 Myers로 바꿨다.

- "Rhys"는 "리스"(reese)로 발음한다.

- 200명의 배우들을 제치고 엘비브 프레슬리 역으로 뽑혔다. (<엘비스>)

- 그의 <매치 포인트>의 감독인 우디 앨런에서 아주 큰 인상을 주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런던에 살고 있고, 모로코에 아파트을 가지고 있다.
-----------------------------------------------------------------------------------
출처 : IMDB, Wikip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