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Actor & Director

[배우사전 4] 키어스틴 던스트 (Kirsten Dunst)

이전 블로그에서 옮깁니다.
------------------------------
키어스틴 던스트 (Kirsten Dunst)

개인적으로 전 <윔블던>에서 그녀가 가장 예뻐보였습니다~

Biography

- 1982년 4월 30일 미국 뉴저지주 포인트플레전트에서 출생
- Kirsten Caroline Dunst
- 별명 : Kiki- 170cm


사용자 삽입 이미지

키어스틴 던스트는 1982년 4월 30일 미국 뉴저지 포인트 플레전트에서 독일 의료서비스업체 임원인 아버지 클라우스 던스트의 딸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그의 어머니이자 유명한 갤러리의 소유주인 이네즈 던스트와 이혼했다. 그녀는 1986년에 태어난 크리스틴이라는 남동생이 있다.

키어스틴은 세살때 TV 광고에 출연하면서 연예계에 진출하게 되었다. (그녀가 출연했던
TV광고는 모두 70편에 이른다.) 그녀는 우디 앨런의 1989년 작인 '뉴욕스토리'로 영화에 데뷔한다. 같은 해에 그녀의 가족은 로스앤젤레스로 이사했고, 그곳에서 그녀의 연기 경력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1994년, 그녀는 '뱀파이어와의 인터뷰'에서 브래드 피트, 탐 크루즈 같은 스타들과 같이  
뛰어난 연기를 선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녀는 '뱀파이어와의 인터뷰'에서의 연기로 골든 글로브에 노미네이트 되었고, MTV 어워드에서 신인상을, 새턴어워드에서 최우수아역상을 받았다. 또한 1995년 피플지 선정 '가장 아름다운 50인'에 뽑히기도 했다. 그 후 몇년동안 그녀는 '작은아씨들', '주만지', '스몰솔져' 같은 흥행작에 출연했다.

 2000년, 그녀는 그녀의 연기경력에서 큰 전환점을 맞게된다. 소피아 코폴라의 인디영화
인'처녀자살소동'의 연기로 극찬을 받았고, '브링잇온'의 히트로 주연으로서의 그녀의 능력을 증명하게 된다. 또한 그해 6월에 LA의 노틀담 고등학교를 졸업한다.

그후 그녀는 어머니와 함께 "Wooden Spoon Productions"를 운영하고 있다.
 
 
Trivia

- 어린 시절 포드자동차의 광고 모델이었다.

-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작은 아씨들'로 주목을 받았다.

- 1995년 피플지가 선정한 '가장 아름다운 50인' 중 한명이다.

- 부모님들은 이혼했고, 그녀는 어머니,남동생고 함께,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살았다.

- 그녀는 "Wooden Spoon Productions"이라는 프로덕션을 어머니와 함께 운영하고 있다. 'Wooden Spoon Productions'은 여성과 창의성을 상징한다. 그 이름은 그녀의 할머니에서 영감을 얻었는데, 그녀가 어릴때 할머니가 나무 숟가락으로 음식을 먹었기 때문이다.

- 2000년 6월에 LA의 사립 가톨릭계인 노틀담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 '아메리칸 뷰티'의 안젤라역을 거절했다.

- 그녀는 경력을 쌓기 위해 캘리포니아로 가기 전인 6학년때까지 뉴저지 틴턴 폴의 Ranney School에 다녔었다.

- '겟 오버 잇'에서 "Dream of me"를 부른 것이 첫 노래장면이었다.

- 케이트 허드슨과 알리시아 위트가 거절하면서, 스파이더맨의 메리 제인 왓슨 역을 맡게됐다.

- 그녀의 영화에서의 첫 키스신은 11살때, '뱀파이어와의 인터뷰'에서 브래드 피트와였다.

- 그녀의 이름은 "커스틴"이 아니라, "키어스틴"으로 발음된다.

- 2002년 피플지가 선정한 '가장 아름다운 50인'중 한명이다.

- 2002년 피플지가 선정한 '25세 이하, 가장 섹시한 25인'중 한명이다.

- 그녀는 스웨덴/독일 혼혈이다.

- '캣츠(The Cat's Meow)'의 엔딩 크레딧에서 나오는 노래를 불렀다.

- 2002년 9월 호주 엠파이어 매거진이 뽑은 가장 섹시한 여배우 2위에 올랐다.

- '올모스트 페이모스'의 페니 레인역을 두고 케이트 허드슨과 함께 오디션을 보았는데, 역을 맡지 못했다. 카메론 크로(감독)이 후에 말하길, 거의 맡을뻔 했다고.

- 2004년 2년여간의 데이트 끝에 제이크 질렌할과 헤어졌다.

- 그녀의 별명인 Kiki는 어릴적 그녀가 자신의 이름인 키어스틴을 발음 못해서 지어졌다.그녀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마녀배달부 키키'의 영어더빙판에서 KiKi역을 맡았다.

-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상점은 Blue Bag이다.

- 영국의 "다 알리 지 쇼"의 팬이다.

- '나우 앤 덴'의 크리시 역을 제의 받았으나, 25파운드를 찌워야했기에 거절했다.

-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은 '프렌즈'다.

-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는 '애니홀' 과 '가위손'이다.

- Mark Gordon(투모로우의 프로듀서)에 따르면 '투모로우'를 촬영할때, 그녀의 남자친구인인 제이크 질렌할을 만나러 왔다가, 크레딧에는 오르지 않은 카메오로 출연했다 다.

- 2002년 스터프 지가 선정한 '세상에서 가장 섹시한 102인'에서 25위에 선정됐다.

- 시트콤 'Curb Your Enthusiasm'의 팬이다,

- 시트콤 "The Ofiice"의 팬이자 릭키 제바이스의 팬이다.

- 그녀는 '브링잇온'의 토랜스 쉽맨과 비슷하다. 실제로 그녀는 고등학교때 치어리더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그녀는 '스파이더맨2'에서 빨간색 가발을 썼다.

- 그녀는 '스파이더맨'을 찍는 중에 '겟 오버 잇'의 재촬영을 했다. 이로써, '겟 오버 잇'에서 그녀의 머리카락이 왜 갑자기 금발에서 붉은색으로 바뀌었는지 설명이 된다.

- 2001년 MTV 무비 어워드에서 지미 펄론과 함께 사회를 맡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제이크 질렌할은 그녀의 생일날 새끼 고양이를 선물했다. 그녀는 그 고양이에게 소피
라는 이름을 지어줬다.

- 탭댄스를 배웠다.

- 그녀의 조부모님은 함부르크에 살고 계신다.

-----------------------------------------------------------------------------------

출처:IMDB
수많은 오역과 의역과 내용 삭제가 있습니다^^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