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Actor & Director

[배우사전 21] 앤 해서웨이 (Anne Hathaway)

이번에도 역시 제가 좋아라하는 배우입니다. 바로 앤 해서웨이! 그녀의 미소는 마치 왕년의 쥴리아 로버츠를 보는 듯 시원하고, 아름답지요.

이하 경어가 생략됨을 양해부탁드립니다.

- 1982년 11월 12일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출생
- Anne Jacqueline Hathaway
- 별명 : 애니
- 173cm

앤 해서웨이

-  성장기

앤 해서웨이는 뉴욕 브루클린에서 변호사였던 아버지 제럴드 해서웨이와 배우였던 어머니 케이트 맥컬리 사이에서 태어났다. 어머니는 그녀가 후에 연기자가 될 마음을 품게 한 원동력이었다. 해서웨이의 이름은 셰익스피어의 아내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며, 그녀는 마이클이라는 오빠 한명과 토마스라는 남동생 한명이 있다. 해서웨이는 아일랜드와 프랑스계이다. 해서웨이는 카톨릭 신앙 아래 자랐으며, 그것을 아주 강력한 가치로 믿었다. 그래서 어릴 때는 수녀가 되기를 바라기도 했다. 그러나 그녀가 15세 되던해 수녀가 되는 것을 포기했는데, 그녀의 오빠인 마이클이 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비록 어릴때부터 카톨릭 신앙 아래서 자랐지만, 그녀의 오빠의 성적취향으로 인해 그런 신앙 공동체 안에 속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그래서 그녀는 특정종파에 속하지 않은 크리스챤이 되었다.

해서웨이는 뉴저지의 밀번에서 자랐으며, 밀번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그녀는 뉴욕 포킵시의 바사 대학에서 몇 학기를 보내고, 뉴욕 대학의 Gallatin School of Individualized Study(스테판 주 : 우리나라 말로하면, 자율전공이랑 비슷한 것일려나요. 특정전공이 있는게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커리큘럼에 맞춰 공부한후, 졸업하는 것이라고 하는군요.) 그녀는 그녀의 대학입학이 자신의 최고의 선택 중 하나라고 밝혔는데, 성장하려고 노력하는 다른 이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였기 때문이라고 한다. 해서웨이는 Barrow Group Theater Company의 연기자 프로그램의 멤버였으며, 10대 때 멤버로 승인 받은 첫 사람이 되었다. 그녀는 무대 연기자 수업을 받았으며,  영화 배역보다는 무대에 서는 것을 더 좋아했다. 1998년 해서웨이는 카네기홀에서 열린 미국 동부고등학교학교 합창대회에서 소프라노로 참가했으며, 웨스트 오렌지의 Seton Hall Prep의 무대에도 섰다. 카네기홀에서의 공연이 끝나고 3일 후, 그녀는 TV 시리즈 "겟 리얼"(Get Real)에 캐스팅 된다.

- 2001~2004년의 경력

해서웨이는 "겟 리얼"(Get Real)의 시즌1에 캐스팅되었나, 취소되었다. 그녀가 처음으로 비중 있는 역할을 맡은 것은  "디 아더 사이드 헤븐"(The Other Side of Heaven ,2001)에서 였다. 이 영화의 촬영이 뉴질랜드에서 진행되기 전에 그녀는 게리 마샬이 연출을 맡은 "프린세스 다이어리"(The Princess Diaries, 2001)의 여주인공 미아 더모폴리스 역의 오디션을 본다. 게리 먀살은 그녀에게 바로 호감을 느꼈다. 해서웨는 오디션 중에 의자에서 미끌어지기도 했고 게리 마샬의 손녀는 그녀를 보고 머리결이 참 좋다고 생각했는데, 그것은 공주의 충족조건이었다. 먀살은 해서웨이의 어수룩함이 미아 역에 최적이라고 생각했다. 해서웨이는 "프린세스 다이어리" 촬영을 즐거워했으며, '정말 즐거웠다'라고 밝혔다. "프린세스 다이어리"는 "디 아더 사이드 헤븐" 보다 앞서 개봉했는데 평론가들은 그녀의 캐스팅에 대한 우호적 반응을 보였다. BBC의 한 리뷰에서는 '그녀는 주연으로서 빛났으며, 굉장한 공감대를 만들어냈다.'라고 밝혔다. 전세계에서 이 영화는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으며, 곧바로 후속작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진다. "디 아더 사이드 헤븐"은 비평가들로부터 지지를 받지는 못했다.

프린세스 다이어리

2002년 2월, 해서웨이는 뮤지컬 "Carnival"로 브로드웨이에 데뷔한다. 그녀는 릴리역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다.


해서웨이는 이어서 계속 코메디 영화에 출연하고, 미디어를 통해 그녀는 아이들의 롤모델로 알려진다. 같은해 그녀는 찰리 휴냄, 제이미 벨 등과 함께 "니콜라스 니클비"(Nicholas Nickleby, 2002)에 출연하면서 이 영화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는 와이드 릴리즈 되지 못했고, 북미 박스오피스에서 흥행에 실패한다.(약 400만 불의 흥행성적을 기록) 해서웨이의 다음 작품은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엘라 인챈티드"(Ella Enchanted, 2004)였다. 이 영화는 평론가들로부터 외면당했다.

2004년, 해서웨이는 동명의 유명 뮤지컬을 원작으로 한 영화 "오페라의 유령"에 크리스틴 역으로 캐스팅된다. 하지만, 디즈니와의 계약 문제로 인해 고사하고 만다. 디즈니가 2004년 초 "프린세스 다이어리 2"(The Princess Diaries 2: Royal Engagement, 2004)의 제작에 들어갔기 때문이다. 영화는 첫주 박스오피스 2위로, 전편보다는 높은 순위로 데뷔했으나, 부정적인 평들과 함께 최종적으로는 전작만큼의 흥행을 기록하지는 못했다. (스테판 주 : "오페라의 유령"의 경우 북미에서는 "프린세스 다이어리2"가 앞섰으나, 전 세계 흥행에서나 "오페라의 유령"이 앞섰습니다.)

- 2005~현재의 경력

해서웨이는 "프린세스 다이어리 2" 이후에는 코메디적인 요소가 덜한 영화들에 출연하기 시작하다. 그녀는 '아이들의 우상들은 약간의 유예기간(스테판 주 : 그 위치를 벗어나기 위한)이 필요해요.'라고 말하면서도, '내 관객들이 나와 같이 자란다는 것은 참 행복한 일이예요.' 라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여배우였던 상태에 대해서 말했다. 해서웨이는 3D 애니메이션 "빨간 모자의 진실"(Hoodwinked!, 2005)에서 주인공 빨간 모자의 목소리를 맡는다. 이 영화는 엇갈리는 반응을 얻었다. 같은 해 해서웨이는 성인등급의 영화인 "하복"(Havoc, 2005)에 출연한다. 해서웨는 이 영화에서 깜짝 놀랄 변신을 하는데, 누드신을 촬영한 것이다. 그녀는 이안 감독의 "브로크백 마운틴"(Brokeback Mountain, 2005)에서도 누드 장면을 선보인다. "하복"은 미적지근한 평단의 반응으로 인해 북미에서 개봉하지 않았으나, "브로크백 마운틴"은 호평을 받으며,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3개 부문 수상을 이루어낸다.

브로크백 마운틴

헤서웨이의 다음 작품은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The Devil Wears Prada, 2006)으로, 그녀는 이 작품에서는 권위적인 유명 패션지 편집장의 조수로 출연한다. 헤서웨이가 말하기를, 이 영화의 출연으로 그녀는 패션계에 주목을 받았지만, 정작 본인은 자신의 실제 스타일은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라고 밝히기도 했다. 'US 위클리'와의 인터뷰에서 그녀는 영화를 위해 다이어트를 했다고 밝혔다. '과일, 야채, 생선류만 먹었어요. 영화에서 날씬해보이기 위해서요. 결코 추천하고 싶지 않은 방법이에요. 나와 에밀리 블런트는 서로를 붙들고 운 적도 있을 정도였어요. 너무 배고파서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해서웨이는 2007년, 주드 아패토우가 각본 및 연출을 맡은 "사고친 후에"(Knocked Up)의 여주인공으로 캐스팅되었다. 하지만, 그녀는 그 역을 고사한다. 결국 그 역은 케서린 헤이클이 맡는다. '뉴욕타임즈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주드 아패토우는 그녀가 고사한 이유에 대해 '우리는 아이의 탄생에 있어서 생생한 장면을 원했는데, 그녀는 그것을 원하지 않았어요.' 라고 밝혔다. 2007년 8월, '마리 끌레르'와의 인터뷰에서 해서웨이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영화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영화의 출연을 포기했어요. 왜나하면 영화 속에서 질을 보이기를 원했거든요. 진짜 내 것은 아니지만, 다른 누군가의 것을요. 전 그게 진짜 영화 스토리에 필요한 것인가에 대한 확신을 얻을 수 없었어요.'

해서웨이는 이뿐만 아니라, "스위니 토드"(Sweeney Todd: The Demon Barber of Fleet Street, 2007)에서 조안나 역을 맡을뻔 했으나, 감독인 팀 버튼이 얼굴이 알려져 있지 않는 배우를 원해 결국 배역을 맡지 못했다.  그녀는 2007년 제인 오스틴의 삶을 다룬 "비커밍 제인"(Becoming Jane, 2007)에 출연했으며, TV시리즈를 원작으로 한 코믹스파이액션영화, "겟 스마트"(Get Smart, 2008)에서 스티브 카렐과 함께 출연했는데, 이 영화는 오는 6월 19일 개봉한다.

겟 스마트

북미기준으로 오는 9월, 스릴러물인 "패신저"(Passengers)가 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데브라 윙거와 함께한 "댄싱 위드 시바"(Dancing with Shiva)의 촬영을 마쳤다. 그녀는 현재 케이트 허드슨과 함께 하는 영화, "브라이드 워"(Bride War)의 촬영 중이다. 영화는 절친한 두 친구가 같은 날 결혼식을 잡으면서 생기는 갈등을 다룬 영화이며, 2009년 초에 개봉 예정이다.
Year Title Role Notes
1999 Get Real Meghan Green TV series, 1999-2000
2001 The Princess Diaries Amelia "Mia" Thermopolis Lead actress
The Other Side of Heaven Jean Sabin Lead actress
2002 The Cat Returns Haru Voice
Nicholas Nickleby Madeline Bray
2004 Ella Enchanted Ella of Frell Lead actress
The Princess Diaries 2: Royal Engagement Amelia "Mia" Thermopolis Lead actress
2005 Havoc Allison Lang Direct-to-video (U.S.)
Brokeback Mountain Lureen Newsome Twist
2006 Hoodwinked! Red Puckett Lead actress, voice
The Devil Wears Prada Andrea "Andy" Sachs Lead actress
2007 Becoming Jane Jane Austen Lead actress
2008 Get Smart Agent 99 awaiting release
Passengers Claire Summers awaiting release
Dancing with Shiva Kim post-production
2009 Bride Wars Emma filming

- 사생활

해서웨이는 취미 생활로 인테리어 디자인이나 독서를 즐긴다. 그녀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소설로 Ayn Rand의 "The Fountainhead"을 꼽았다. 2004년 부터 그녀는 부동산 개발업자인 라파엘로 폴리에리와 사귀고 있다.(스테판 주 : 역시 인생은 돈...)

앤 해서웨이 / 라파엘로 폴리에리

- 트리비아

  • 2001년 피플지가 선정한 '올해의 신인' 중 한명으로 뽑혔다.
  • 2002년 6월 피플지가 선정한 '25세 이하 가장 섹시한 25인' 중 한명으로 뽑혔다.
  • 채식주의자다.
  • 에스메랄다라는 이름을 가진 레브라도 종 개를 키운다.
  • 2006년 FHM이 선정한 '세상에서 가장 섹시한 여성' 순위에서 85위에 올랐다.
  • 2006년 그녀는 니카라과에서 일주일동안 간염에 걸린 아이들의 백신접종을 도왔다. 그녀는 그 경험에 대해 '눈을 뜨게 해줬다'라고 밝혔다.
  • 시에나 밀러를 제치고, "브로크백 마운틴"에서 로린 역을 맡았다.
  • 가장 좋아하는 여배우는 케이트 블란쳇, 시고니 위버, 미셸 파이퍼이다.
  • 좋아하는 남자 배우는 호아킨 피닉스, 랄프 파인즈이다.
  • 언젠가는 뉴욕 대학에서 학업을 마쳐 학위를 받을 계획이다.
  • "비커밍 제인"을 위해서 피아노 피는 법과 영국식 억양을 배웠다.
  • 그녀의 오빠인 마이클은 작가이고, 남동생 토마스는 배우이다.
  • 그녀의 바스트 사이즈는 36C 이다.
  • 좋아하는 영화는 "엘리자베스"(Elizabeth, 1998), "스탠 바이 미"(Stand by Me, 1986), "아멜리에"(Le Fabuleux destin d'Amélie Poulain, 2001), "귀여운 여인"(Pretty Woman, 1990), "시티 오브 갓"(Cidade de Deus, 2002)이다.
  • 그녀의 TV 데뷔는 Better Homes and Gardens Real Estate의 광고였다.

출처 : 위키피디아 & IM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