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Trivia

"판타스틱4 -실버서퍼의 위협"에 관한 재밌는 이야기들

영화 "판타스픽4 - 실버서퍼의 위협"에 대한 재밌는 혹은 몇몇 사소한 이야기들 소개하는 글입니다.

개인적 감상으로는 알바 양은 여전히 아름답습니다. 쿨럭;

자, 이제 시작해보겠습니다.

이하 반말체인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트리비아

- 작가인 돈 페인은 이번 영화가 판타스픽4

실버서퍼
코믹스 48화의 갈락투스의 출연과 57~60화에 걸쳐 나오는 닥터 둠이 실버서퍼의 힘을 뺐는 내용에 그 바탕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얼티밋 마블 시리즈의 얼티밋 익스팅션에서도 영감을 얻었다 한다.

- 마블 영화 중  "
하워드 덕"이후의 첫 PG 등급 영화이다.

- 원작자인 스탠 리가 리드와 수의 결혼식에 게스트로 참여하다가 거절당하는 역으로 카메오 출연한다.

- 위의 결혼식 장면에서 스탠 리가 카메오 로 등장하는 장면은 코믹스에서도 나온다. 1960년대의 스토리에서 리드와 수의 결혼식에는 확실하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 작가인 스탠 리와  시나리오작가인 잭 커비를 나타내는 캐릭터 두명이 등장한다. 이 두 캐릭터 역시 결혼식장에 들어가는걸 제지당한다.
(<-원작자, 스탠 리. 스테판 주 : 너무 자주 등장하신지라(스파이더맨 시리즈에 꼬박꼬박^^) 이제는 영화 보시면서 다들 알아차리셨을 듯 하네요. 이번에는 아예 대놓고 스탠 리라고 밝히지요.)  

- 영화가 끝나고 바로 나가지 말고 크레딧을 볼것! (스테판 주 : ...후속편을 암시(?)하는 장면이 나갑니다.)

- 개봉관에 제공될 필름이 'Broom Field'라는 가짜 이름으로 운반되었다.

- WILHELM SCREAM : 군대와 판타스틱4가 실버서퍼와 처음 마주칠때 들린다.

- 영화 상에서는 실버서퍼의 힘이 보드에서 나온다고 하는데, 이는 코믹스와는 다르다. 코믹스에서는 실퍼서퍼는 스스로 날아다닐 수 있고, 보드가 없어도 그의 힘을 100%로 발휘할 수 있다. 그러나 비행시에는 자신의 힘을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보드를 이용한다.

- 쟈니 스톰(파이어)가 중동의 사막에 떨어져 구를때, 클로즈업이 될때, 그의 머리 옆의 모래에서 '4'자를 볼 수 있다.

- 리드가 헤거 장군에게 'good liitle nerd' 라고 하는데, 이는 얼티밋 익스팅션 2화에 나오는 말이다.(코믹스에서는 리드가 닉 퓨리에게 그 말을 한다.)

- 조연인 프랭키 레이 대위의 이름은 코믹북의 슈퍼히어로의 노바의 슈퍼히어로의 되기 전의 이름과 같다. 프랭키 레이가 후에 노바가 된다. 코믹스에서 레이와 쟈니 스톰은 러브러브 한 관계이고, 노바는 실버 서퍼의 뒤를 이어 갈락투스의 하수인이 된다.

노바

- 감독인 팀 스토리는 자신의 영화에서 거대 로봇은 등장시키지 않겠다고 말했었다. 그래서 영화에서 갈락투스가 거대 로봇 현태가 아닌 거대한 구름 모양으로 등장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갈락투스

오류

- 이전 장면들에서는 실버서퍼가 지나가는 곳에 있는 모든 것들의 파워가 나가는 장면을 볼 수 있다. 그런데 쟈니 스톰이 실버서퍼를 쫓아 터널을 통과하는 장면에서는 자동차들이 아무런 문제없이 동작하고 있다.

- 리드와 쟈니가 '총각 파티를 하자구' 하는 연구실에서의 대화장면에서 한 장면이 미러샷이다.(거울에 비친 듯한 장면. 책상에 있는 책표지를 보면 알 수 있다.)

-  벤과 쟈니의 능력이 바뀌어서 쟈니가 벤 처럼 바뀌었을때, 쟈니의 목소리가 벤처럼 달라지지 않는다. 벤이 사람일때랑 'Thing'일때의 목소리는 영화에서 볼 수 있듯이 다르다.

- 닥터 둠이 헬리콜터를 타고 가서 실버서퍼를 만나는 장면에서 최초에는 헬리콥터가 화면의 왼쪽에 있다. 그러나 닥터 둠이 실버서퍼에 의해 쳐박힐 때는  헬리콥터가 화면 오른쪽에 있다가, 구덩이에 박힌 닥터 둠의 모습 이후에는 다시 왼쪽으로 이동해 있다.

- 실버서퍼가 도심에 처음 등장에서 공사장 인부의 착암기가 한번에 정지되는 모습을 볼수 있는데, 사실 착암기는 천천히 정지가 되지 그렇게 단번에 정지가 되지 않는다.

- 영화 초반에 실버서퍼의 등장과 함께 일본의 어선이 나오는데, 그때 자막으로 'Struga Bay' 라고 나오는데, 다음 장면의 뉴스에서는 그곳의 지명이 'Suruga Bay, Japan'라고 나온다.

- 마지막 전투에서 판타스틱4와 닥터 둠이 동남아시아의 도시로 향하는데 도착한 도시의 모습이 홍콩에서 중국의 상하이로 바뀐다.

- 마지막 싸움에서 쟈니가 다른 팀원들의 능력을 흡수해서 싸우는데, 그때 벤(Thing)의 파워를 사용함에 있어 자유롭다.(얼굴 등은 그대로인데, 팔만 벤처럼 변하고,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고..) 처음에 벤과 능력이 바뀌었을때는 전혀 그렇지 못했다.

-----------------------------------------------------------------------------------
출처 : IM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