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Actor & Director

[배우사전 8] 알렉시스 블레델 (Kimberly Alexis Bledel)

알렉시스 블레델 (Kimberly Alexis Bledel)

<씬 시티><청바지 돌려입기>


Biography

- 1981년 9월 16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출생
- Kimberly Alexis Bledel
- 170cm


사용자 삽입 이미지


Biography

- 1981년 9월 16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출생
- Kimberly Alexis Bledel
- 170cm

-
어린시절
블레델은 휴스턴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아버지인 Martin Bledel은 아르헨티나인이었고,어머니인 Nanette Blake는 멕시코인이었다. 그녀는 1986년생인 Eric이라는 남동생이 있다. 블레델이 처음 배우고 쓴 말은 스페인어였는데, 그녀는 학교에 들어가기 전까지 영어를 배우지 않았다. 아메리카 페라라는 스패니쉬 잡지에서 그녀와의 인터뷰 도중에 그녀가 처음 배우고 말한 말이 스페인어라는 것에 놀랐다. 블레델의 어머니는 블레델이 어렸을때 그녀의 수줍음을 극복시키기 위해서 지역 극단에 그녀를 데리고 있다.블레델은 지역 쇼핑몰에 스카웃되어 패션모델이 되기 전까지, 지역에서 제작한 <우리마을>, <오즈의 마법사>에 출연했다. 그녀는 Saint Agnes Academy에서 교육을 받으면서, 카톨릭을 믿으며 성장한다.

- 경력
블레델은 Page Parkes Center에서 연기와 모델관련 공부를 했고, <길모어 걸즈>에 로리 역으로 출연하기 전까지 Tisch 예술 학교에서 영화학을 전공했다. 2002년, 그녀는 틴피플 매거진이 선정한 25세 이하 가장 Hot한 25인에 뽑혔다.

블레델의 데뷰작은 2000년, TV 시리즈물인 <길모어 걸즈> 였다. 그녀는 <길모어 걸즈>에서 싱글맘인 로렐라이 길모어의 딸인 로리 길모어 역으로 출연했다. 로리는 처음에는 그녀의 어머니와 함께 살았으나, 예일대를 가기 위해 따로 이사를 가고, 후에 예일데일리 뉴스의 편집인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레델은 Less Than Jake의 2003년 앨범 Anthem의 싱글 "She's Gonna Break Sonn"의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이 곡은 UK 싱글 차트에 39위까지 오른다.


<씬시티>에서 매춘부인 베키 역을 맡으면서 블레델은 TV에서 영화로 활동영역을 넓힌다.  <씬시티>는 흑백으로 촬영되어졌고, 빨간 드레스, 피, 악역 캐릭터의 노란색 이미지 등 제한된 곳에서만 컬러가 쓰여졌다. 베키의 경우에도 그러했는데, 베키의 눈동자색은 있는 그대로 쓰여졌다. 감독인 로베르트 로드리게즈가 블레델의 눈을 보고는 그녀의 푸른색 눈동자는 꼭 영화에 쓰여져야 한다고 했기 때문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레델은  앤 브래쉐어의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한 <청바지돌려입기>(2005)에도 출연했다. 그녀는 영화에서  재능있는 아티스트로써,, 세명의 친구들과 마법의 청바지를 통해 한여름의 모험을 경험하는 역할을 맡았다.

-
사생활
블레델은 독서와 하이킹, 사진찍기, 가족,친구들과 시간 보내기를 좋아한다. 또한 피아노 연주하기를 즐긴다. 그녀는 가난한 이들에게 책을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 First Book의 일을 돕고 있기도 하다. <길모어 걸즈>에서 극중 맡았던 로리가 커피 중독으로 많은 양의 커피를 마셔야 했기 때문에, 첫 시즌 때 그것때문에 그녀는 앓았다. 그래서 그 후에 블레델은 커피를 마셔야 하는 장면에서 대신에 차나 코카콜라를 마셨다.

블레델은 2005년 맥심이 선정한 가장 Hot한 여성 100인중 87위에 뽑혔다. 그녀는 <길모어 걸즈>에 함께 출연한 밀로 벤티지글리아와 연인 관계를 3년 반 동안 유지하다 2006년 여름 헤어졌다.

블레델은 코넌 오브라이언 쇼에 출연해서 자신은 유럽을 여행하기를 좋아하고, 특히 이탈리아의 투스카니 지역을 가장 좋아한다고 말했다.

트리비아
- <길모어 걸즈>에 캐스팅되면서 LA로 이사왔다.

- 14살 때부터 모델일을 시작했다.

- <길모어 걸즈>의 로리역을 맡으면서 거의 매일 커피를 마시다시피해서 커피를 싫어한다.촬영 중에는 커피 머그 잔 안에 코카콜라를 따라서 마셨다.

- <길모어 걸즈>가 그녀가 본 첫 오디션이었다.

- <청바지돌려입기>에 같이 출연한 앰버 탐블린, 아메리카 페라라와 친구이다.

- 블레델은 <
맥스군 사랑에 빠지다>(1998)에서 단역으로 나왔다. 극중에서 맥스가 그의 학급 내에서 연설을 할때, 블레델은 가장 앞줄에 앉아있었다.

- <데이빗 레터맨 쇼>에서 출연해서 말하기를 자신은 어느곳이든 운전하고 가기를 좋아하는데, 또 한편 운전을 잘 못하는지라 LA에서 살기가 싫다고 말했다.

- 마르티스,치와와의 믹스인 Sophie를 키우고 있다.

- 블레델은 Less than Jake의 팬인데, 그녀는 밴드의 "She's Gonna Break Soon"이라는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 <길모어 걸즈>의 장면 중 그녀의 트레일러에서 키보드 연습을 하는 장명을 볼 수 있다.

- 그녀의 모델 경력은 어느 겨울에 사진작가 그녀의 얼굴에 차가운 물을 뿌림으로써 끝났다.

-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밴드는 라디오헤드와 인큐버스이다.

- 블레델은 St Mark's Lutheran 중학교를 다녔다.

- 블레델은 사진찍기, 글쓰기,독서,영화보기, 그녀의 가족과 시간 보내기를 좋아한다.

- <'70s Show)와 <ED>는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이다.

- 블레델은
타깃사의 샵을 좋아한다.

- 블레델은 2000년 Bonne Bell 챱스틱과 Naturistics 립글로의 지면 광고 출연했다.

- "The Hustlers"라는 여성 축구 팀에서 뛰고 있다.

- <길모어 걸즈>에 함께 출연했던 밀로 벤티지글리아와 2002년에서 2006년까지 연인 관계였다.


Filmography

Year Title Role Notes
2000 Gilmore Girls Lorelai "Rory" Leigh Gilmore (2000-2007)
2002 Tuck Everlasting Winnifred "Winnie" Foster
2004 DysEnchanted Goldilocks
Bride & Prejudice Georgina "Georgie" Darcy
2005 Sin City Becky
The Sisterhood of the
TravelingPants
Lena Kaligaris
2006 I'm Reed Fish Kate Peterson
Life Is Short Charlotte
2008 Forever in Blue Lena Kaligaris


수상내역

2001 - Young Artist Award TV 드라마 부문 연기부문 :  여우주연상 (<길모어 걸즈>)
2002 - Family Television Award 여배우상 (<길모어 걸즈>)
2005 - Teen Choice Award 에서 Choice It Girl
2005 - Teen Choice Award 에서 Choice TV Actress Comedy (<길모어 걸즈>)
2006 -  Teen Choice Award 에서 Choice TV Actress Comedy (<길모어 걸즈>)
-----------------------------------------------------------------------------------
출처 : IMDB, Wikipedia
수많은 오역과 의역, 내용 삭제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