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Trivia

"서핑 업"에 관한 재밌는 이야기들

영화 "서핑 업"(Surf's Up)에 관한 몇몇 사소한 이야기들 소개하는 페이지입니다.

...그러나, "서핑 업"에 관한 이야기가 몇개 없네요-_-... 이해해 주시기를..

또한, 이하 반말체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서핑업





- 러시아 개봉판의 제목을 번역하면 'Catch the Wave!"(파도를 잡아라!)이다.

- 영화의 시작 장면에서, 촬영 멤버 중 한명이 '서핑말고 다른 거 할 줄 아는 거 없습니까?' 라고 농을 건데자, 코디가 '춤이나, 노래하는거요?'라고 말하며 다같이 웃는다.  이 장면은 작년 개봉했던 "해피피트"를 암시하는 말이다.

- 성우를 맡은 모든 배우들이 같은 녹음실에 모여서 다같이 녹음했다. 애니메이션에 있어 이같은 경우는 그리 흔치 않다.

- 레이아웃 팀은 구식 소니 비디오 카메라를 장착한 특수 모션 캡쳐 카메라 시스템을 사용했는데, 이를 통해서 영화가 마치 핸드헬드 카메라로 찍은듯한 효과를 낼 수 있었다.

- 영화의 시작부분에서 코디가 서핑의 역사에 대해 설명을 하는데, 이 때 나오는 한 장면은 18세기 일본의 목판화가인 카츠시카 호쿠사이의 작품, '파도 뒤로 보이는 후지산'을 이용한 것이다.

파도 뒤로 보이는 후지산

영화에서는 저 그림에 펭귄이 서핑보드를 타는 모습을 추가햇다.


- 극장으로 운반되어질 때, 'Competitive Spirits'(경쟁심)이라는 이름으로 배송되어졌다.

출처 : IM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