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Actor & Director

[배우사전 5] 올랜도 블룸 (Orlando Bloom)

이전 블로그에서 옮깁니다.
------------------------------
올랜도 블룸 (Orlando Bloom)

<반지의 제왕> 시리즈,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Biography

- 1977년 1월 13일 영국 켄트 캔터베리에서 출생
- Orlando Jonathan Blanchard Bloom
- 별명 : Orli, OB
- 180cm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특이사항
역사나, 판타지 같이 서사시적인 작품에 주로 캐스팅된다. (<킹덤 오브 헤븐>, <반지의
제왕>,
<트로이>, <캐리비안의 해적>)

- 어린시절

블룸은 영국 켄트 캔터베리에서 출생했다. 그의 어머니인 Sonia Constance Josephine Copeland 는 인도 캘거타에서 태어났다. 블룸의 외가는 호주 태즈메이니아와 인도에서 살고있다. 그들은 켄트에서 이주해간 영국 본토 혈통이다. 블룸은 그의 아버지가 남아프리카에서 태어난 유대계 반인종차별주의자 소설가인 Harry Saul Bloom으로 알고 있었으나, 블룸이 13살 되던 해(Harry가 죽은 지 9년째 되던)해에 블룸의 어머니가 그의 친아버지는 어머니의동료이자, 어머니 가족의 친구인 Colin Stone(Concorde 외국어 학교 교장) 이라고 알려주었다. Stone은 Harry가 죽은 후에 블룸의 법적 후견인이 되었다. 블룸이란 이름은 17세기 작곡인인 OrlandoGibbons에서 따왔다. 블룸은 1975년생인 Samantha Bloom이라는 누나가 있다.

블룸은 어린시절 학구적이거나 활발한 편은 아니었다. 그는 난독증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캔터베리의 St Edmund's School에서 힘들게나마 생활을 해나갔다. 블룸은 그의 어머니의 예술과 각본 수업을 통해서 용기를 얻어나갔다. 1993년 블룸은 런던으로 이사를 오면서 영국 국립 청소년 극단에 들어가게 된다.(007의 다니엘 크레이그도 이곳 출신) 블룸은 그곳에서 2학기를 다녔고, 그 후 영미 드라마 아카데미에서 장학금을 받으며 공부했다. 블룸은 TV 시리즈인 <Casualty>와 <Midsomer Murders>에서 배역을 받으면서 본격적인 연기 생활을 시작한다. 그 후 <와일드>(Wilde, 1997)를 통해 영화에 데뷰한다. 그 후 그는 런던에 있는 Guildhall School of Music and Drama에 입학해 연기, 조각, 사진을 배운다. 1998년 블룸은 친구집 3층에서 떨어져, 다시는 걷지 못할 거라는 말을 들었다. 그러나 그는 회복하여 12일 만에 목발을집고 퇴원했다. 블룸의 그의 등뼈에 회복을 위채 철심을 박아었으나, 후에 제거되었다. 그는 등 강화를 위해서 자주 요가와 필라테스를 한다.

- 경력
블룸은 <와일드>에서의 단역으로 영화에 데뷰했다. Guildhall을 졸업한후 이틀 후, 블룸은 그의 첫 비중있는 배역인 <반지의 제왕>의 레골라스 역에 캐스팅된다. 블룸은 애초에 <반지의제왕 : 두 개의 탑>에 까지 나오는 파라미르 역을 맡으려 시도했으나, 감독인 피터잭슨은 블룸을 레골라스 역으로 캐스팅한다. 블룸은 촬영 도중, 말에서 떨어져 갈비뼈가 부러졌으나 회복하여 촬영을 계속했다. <반지의 제왕> 3부작의 큰 성공으로 블룸은 무명배우에서 전세계적인 유명인으로 거듭나게 된다. 2002년, 블룸은 피플지가 선정한 25세 이하 가장 Hot한 스타로 뽑힌다. <반지의 제왕>으 모든 출연진들은 연기자협회의 "최우수 연기 앙상블"상에 3년동안 노미네이트 되다가 마침내 3부작의 끝인 <반지의 제왕 : 왕의 귀환>으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된다. 또한 European Film Awards, Hollywood Festival Award, Empire Awards, Teen Choice Award등에서도 수상을 타고, 다른 여러 상에도 노미네이트 되었다. 블룸의 박스오피스에서의 성공은 그의 연기 뿐만 아니라, 출연진들의 뛰어난 호흡이 빚어낸 결과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후 그는 키이라 나이틀리와 조니뎁의 상대역으로 2003년 여름, 블럭버스터인 <캐리비안의 해적 : 블랙펄의 저주>에 출연한다. 그 다음으로 <킹덤 오브 헤븐>과 <엘리자베스타운>의 주연을 맡는다. 그는 <헤이번>(Havern, 2004) 에 출연하고 시트콤 <Extras>에서 거만한고,나르시즘에 빠진, 조니뎁을 경멸하는 자기자신의 역으로 카메오 출연한다.

 
<Extras>에 카메오 출연한 블룸 ^^

그리고 2006년 그는 구글 뉴스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남성으로 뽑힌다. 2007년까지 블룸이 출연했던 영화들은 박스오피스에서 24억달러의 흥행성적을 거둔다. 또한 역대 최고흥행성적을 거둔 15편의 영화 중 블룸은 네 편에 출연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룸의 최신작인 <캐리비안의 해적 : 세상의 끝에서>는  2007년 5월 23일 개봉했다. 블룸은 Guildhall School of Music and Drama를 졸업한 후에 원래 연극배우로 활동할 생각이었기에, 영화에는 잠시 손을 떼고, 대신에 "기본에 충실한" 연극무대에서 활동하기로 한다.

블룸은 2007년 6월, 웨스트엔드에서 David Storey의 <In Celebration>이라는 작품을 공연할 예정이다. 블룸은 이 작품에서 부모님의 결혼 40주년 파티를 위해 집으로 돌아온 3형제 중 한명으로 나온다.

- 사생활

그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팬이고 영국에 살고 있다. 그는 모로코에서 <킹덤 오브 헤븐> 촬영으로 머물다 Sidi라는 살루키 종의 강아지를 구해준뒤, 키우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룸은 불교로 개종하고, 소카가카이 국제불교운동본부에서 열린 불교의식에 참석하기도 했다.  블룸은 환경단체인 글로벌 그린의 멤버로서, 그의 런던집에 태양열 에너지를 사용하기 위한 기구를 설치하기도 했다. 또한 블룸은 유니세프 특별대사로 임명되기도 했다. 2002년 블룸은 서로 알고 있는 친구를 통해서 케이트 보스워스와 한 야외 커피숍에서 만난다. 그들은 그 해 <반지의 제왕 : 두 개의 탑> 시사회장에서도 만난다. 그 두 번의만남을 통해서 2006년 9월 헤어지기까지의 그들의 관계가 시작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룸은 모델인 미란다 커, 배우 우마 서먼, 키어스틴 던스트, 시에나 밀러, 제시카 비엘,페넬로페 크루즈와 염문설이 있었다. 블룸은 그의 오른 손목에 엘프어로 "9"라는 문신을 했는데, 이는 그가 <반지의 제왕>에서 9명의 반지원정대 중 한명이었기 때문이다. 다른 반지원정대인 션 오스틴, 션 빈, 빌리 보이드, 이안 맥캘런, 도미닉 모나한, 비고 모르텐슨, 엘리야 우드 역시 같은 문신을 했다. 존 라이스-데이비스는 그의 스턴트 대역에게 문신을 하게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룸은 여러번의 부상을 겪어야 했다. 그는 왼팔이 부러지고, 나무에서 떨어지면서 두개골에 금이 가기도 했으며, 럭비를 하다가 코가 부러지기도 했고, 스위스에서 스키를 타다가 오른쪽 다리가 부러지기도 했다. 또한 오토바이 사고로 왼쪽 다리가 부러지기도 하고, 스노우보드를 타다가 오른 손목이 부러지기도 했다.

Trivia

- <반지의 제왕 : 반지원정대> 촬영 도중 말에서 떨어져 갈비뼈가 부러졌었다.

- 피플지가 선정한 가장 Hot한 25세 이하의 25인 중 한명으로 뽑혔다.(2002년)

- 원래는 <반지의 제왕>의 파라미르 역으로 오디션을 보았으나, 그 역에서는 떨어지고 대신 레골라스 역을 맡게 된다.

- 2002년 MTV 무비 어워드에서 신인남우상을 받는다.

- 2002년 Empire Awards에서 Best Debut 상을 수상한다.

- 레골라스 역을 맡기 위해 검술, 승마, 카누타기, 궁술을 배워야했다.

- Screensavers.com에 따르면 블룸이 브리트니 스피어스를 제치고 웹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되어지는 유명인이 되었다 한다.(2004년)

- 피플지가 선정한 가장 아름다운 인물 50인 중 한명이다.(2004년)

- Ananova.com에서 그를 가장 섹시한 영국배우로 선정했다. (2004년)

- 피플지가 선정한 가장 섹시한 미혼남 중 한명이다. (2004년)

- 블룸의 사촌인 사진작가이자 감독 Sebastian Copeland는 브리짓 닐슨의 전남편이다.

- 블룸은 양궁을 영국에서 인기있게 만들었다. 많은 청소년들이 <반지의 제왕>시리즈에서 그가 활을 쏘는 모습을 보고는 양궁 학교에 들어가기로 했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엠파이어 매거진이 선정한 가장 섹시한 남자 무비스타로 뽑혔다. 남녀 통틀어서는 3위. 1위는 키이라 나이틀리, 2위는 안젤리나 졸리였다.(2004년 9월)

- 블룸은 채식주의자였는데, <반지의 제왕 : 반지원정대>를 찍으면서 다시 고기를 먹기 시작했다.

- 피플지가 선정한 9명의 섹시 스타 중 한명으로 뽑혔다. 같이 뽑힌 스타들은 제이크 질렌할,어셔, 콜린 패럴, 브래드 피트, 맷 데이먼, 벤 애플렉, 브루스 윌리스, 조니 뎁이다.

- 뉴질랜드에서 <반지의 제왕 : 반지원정대>를 찍는 도중에 Seidy Maria Lopez 백작 부인의 방문을 받았다.

- Guildhall School of Music and Drama 에서 많은 양의 무대검술 교육을 받았다. 이는 블룸이 검,활 등을 사용하는 역을 맡는데 맡은 도움을 주었다.

- 왕립 셰익스피어 극단에서 입단 요청을 받아서 가까운 미래에 영화일을 잠시 쉴 예정이다. 그의 목표는 스완극장에서 햄릿으로 공연하는 것이다.

- Sky Movies의 투표에서 여성들이 겨우살이(크리스마스 장식)밑에서 키스하고 싶은 스타 1위로 뽑혔다.

- Guildhall School of Music and Drama 를 졸업했다. (1999년)

- 불어로 말할 수 있다.

- 그의 첫번째 자동차는 160파운드 진한 녹색을 띤 폭스바겐 골프 였다.

- 그가 가장 좋아하는 야채는 시금치다.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응원한다.

- 그가 처음으로 관람한 콘서트는 캔터버리에서 열린 자미로콰이의 공연이었다.

- 담배를 피우다가 2002년 끊었는데, 그 이후로 대신에 손톱을 물어뜯는 버릇이 생겼다.

- 2005년과 2006년에 레지상 노미네이션 투표에 올라었다. 2005년에는 <트로이>로 최악의
조연에, 2006년에는 <엘리자베스타운>과 <킹덤 오브 헤븐>에서의 연기로 최악의 배우 부분의 노미네이트 투표에 올라었다. 그러나 두 부분에서 모두 노미네이트 되지 못했다.

- VH1이 선정한 Hottest Hotiies 에서 76위에 뽑혔다.

- 주디 그리어보다 18개월 더 어리지만, <엘리자베스타운>에서 그의 오빠로 출연했다.

- 여자친구인 케이트보스와 헤어졌다.(2006년 9월 5일)
-----------------------------------------------------------------------------------
출처 : Wikipedia, IMDB
수많은 의역과 내용삭제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