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News

영화 "왓치맨"의 런닝타임은 2시간 43분.

며칠전, 미국 LA에서는 몇몇 언론을 대상으로 영화 "왓치맨"의 25분 가량의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때 나온 몇가지 정보가 있어 전해드립니다.

영화 "왓치맨"은 현재까지의 런닝타임은 2시간 43분으로, 감독 잭 스나이더는 이보다 더 짧아질 것으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잭 스나이더는 혹여나 워너 측에서 이 작품의 프리퀄 혹은 시퀄을 만든다고 결정하더라고 자신은 그에 관련되고 싶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이 영화의 원작 "왓치맨"은 앨런 무어의 작품으로 1988년 팬 투표에 의해 수여되는 SF상인 휴고상을 수상했고, 타임지 선정 '1923년 이후 발간된 100대 소설 베스트'에 포함된 유일한 그래픽노블 입니다.

"왓치맨"은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왓치맨" 국내 코믹스 설명에서 발췌)

나치, 공산주의자와 싸우며 존재가치를 증명하던 히어로들. 그러나 아슬아슬한 냉전의 균형이 이루어지자 히어로의 그늘에 가려 있던 경찰들의 기득권 주장이 격렬해지고, 그 결과 법을 준수하지 않는 악당 타도를 철저히 금지하는 '킨 법령'이 제정되면서 히어로들은 자진해서 은퇴하거나 국가의 통제하에 활동하게 되었다. 그러던 어느 날 '코미디언'이란 히어로가 변사체로 발견되고, 예전의 히어로 동료들은 코미디언의 죽음 뒤에 감춰진 음모를 파헤치는데 힘을 모으기로 결의한다. 하지만 조사를 거듭할수록 무서운 진실이 드러난다. 히어로들은 자신들이 이룩한 업적은 오로지 세상의 멸망을 막으려다 실패한 것뿐이라는 것을 알게 되는데…

왓치맨

영화 "왓치맨"은 20세기 폭스사와 관련된 법정 소송 등으로 개봉에 문제가 되지않을까 하는 말들이 나왔는데, 최근의 소식으로는 기존 개봉일인 북미기준 2009년 3월 6일에 그대로 개봉할 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