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News

테렌스 하워드의 "아이언맨2" 캐스팅 교체에 대한 심경

테렌스 하워드

며칠전, "아이언맨2"의 제임스 로드 역이 1편의 테렌스 하워드에서 돈 치들로 교체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참 의외의, 그리고 놀라운 사실이었는데요, 당사자인 테렌스 하워드가 이 이야기에 대해 입을 열었습니다.

테렌스 하워드는 미국 NPR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전체적인 그의 삶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도중 인터뷰어인 스콧 사이먼이 "아이언맨2" 캐스팅 교체에 관한 이야기에 대해 묻자 다음과 같이 답했습니다.

나도 그것에 대해 생각해봤다. 그 문제는 인생을 살아오면서 가장 나를 놀라게 한 일이다. 그것에 관해서는 어떤 설명도 없었다. (계약이) 있었다가 사라졌다. 이번 계약에 돈 혹은 다른 어떤 것이 복잡하게 얽혀있다는 이야기를 읽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우리가 쓰고 사인했던 계약이 때때로 그저 출력한 종이의 가치만 지니는 것은 아니다. 약속들은 지켜지지 않았고, 협상에 대한 좋은 믿음도 지속되지 않았다.

마블과 테렌스 하워드 사이에서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떤 것이든 아쉬움에는 별 차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