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News

영화 "천사와 악마"의 바이럴 마케팅 사이트

어제, 톰 행크스 주연의 "천사와 악마"(Angels & Demons)의 첫 티저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그 예고편을 유심히 보면, 제작진이 숨겨놓은 바이럴 마케팅 사이트에 대한 힌트가 있습니다.

예고편의 51초 경, 일루미나티의 로로가 등장하는 순간이 바로 그것입니다.


예고편에서 캡쳐한 후, 조금 더 잘 보일 수 있도록 살짝 손을 봤습니다. 'Altars Of Science'. 원작에서 나오는 것으로, 일루미나티의 부활과 관련한 네 곳의 장소를 의미합니다.

저 단어를 이용, altarsofscience.com으로 이동해보면 벽에 일루미나티가 보이고 그 앞에 폭탄으로 추정되는 것이 보입니다. 하단에는 개봉일인 2009년 5월 15일을 향한 카운트다운이 되고 있습니다. 원작에 나오는, 바티칸을 날아가버리게 할 수 있는 CERN의 반물질 트랩으로 생각됩니다.

이어서 이 사이트의 소스 코드를 보면 다음과 같은 문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We will destroy your four pillars, brand your preferiti and sacrifice them on the altars of science...and then bring your church down upon you. Vatican City will be consumed by light.

우리는 너희의 네 개의 기둥을 파괴할 것이다. 그리고 너희가 아끼는 이들에게 낙인을 찍고, 그들을 과학의 제단에 바칠 것이다.  그리고 너희의 교회를 몰락케 할 것이다. 바티칸은 불타게 될 것이다.

이 문구가 원작에 나오던지는 잘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비슷한 말들은 본 것 같기도 한 것 같고 말이죠.(읽은지가 오래되서..) 원작을 보신 분들은 위의 말이 무엇인지는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빈치 코드"의 댄 브라운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 "천사와 악마"는 저명한 기호학자인 로버트 랭던이 스위스의 유럽입자물리연구소(CERN)에서 일어난 한 물리학자의 살인과 관련해 조사를 의뢰받고, 그 과정에서 비밀스러운 조직인 일루미나티의 음모에 대해 알게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리고 있습니다.

"다빈치 코드"의 톰 행크스가 다시 주연을 맡고, 또한 론 하워드가 다시 한번 연출을 맡은 "천사와 악마"는 이 외에도 이완 맥그리거 등이 출연하며 북미기준 2009년 5월 15일 개봉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