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JWPlayer, 오류 문제 해결

Adobe Flash Player가 버전10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블로그 내 동영상 플레이 시 사용하던 JWPlayer에 오류가 발생했었습니다. 버전9에서는 문제가 없었기에 어쩔 수 없이 버전9를 사용하시라는 말씀을 드렸었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해결이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Adobe Flash Player 버전10을 사용하시더라도 제 블로그 내 동영상을 문제없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9월에 다시 JWPlayer로 복귀한 이후부터의 포스트에 대한 수정은 완료했습니다.)

아래는 혹시 저와 같은 문제를 겪는 다른 분들을 위한 해결방안입니다.

처음에 이 문제를 겪고, JWPlayer 포럼 쪽을 가보니 새로나온 4.2는
Adobe Flash Player ver.10 대에서도 문제가 없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최신 버전으로 바꿨는데도 문제 발생. 그래서 그 쪽 포럼에 짧은 영어로 나마 문제에 대해 질문을 했습니다. 제 블로그 주소도 같이 첨부해서..

오늘 답변이 올라왔습니다.

티스토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보통 JWPlayer의 player.swf 파일을 첨부파일 형태로 블로그 포스트 어딘가에 올려놓으시고 사용하실텐데요, 티스토리는 업로드 파일의 파일명을 임의대로 변경합니다.

Adobe Flash Player ver.9 대에서는 문제가 없었는데 ver.10 대에서는 이것이 문제로 발생합니다. 플레이어 파일의 이름이 player.swf로 유지가 되야 합니다.

그렇다면, 첨부파일 형태로 안올리면 어떻게? 스킨 쪽으로 올리시면 됩니다. 스킨 쪽으로 올리시면 해당 블로그의 스킨 디렉토리 안의 /images 내에 player.swf로 업로드가 됩니다. 그 주소를 사용하시면
Adobe Flash Player ver.10 대에서도 아무 문제없이 JWPlayer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