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News

"다크나이트", 아카데미 작곡상 후보에서 탈락

한스 짐머/제임스 뉴튼 하워드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다크나이트"의 스코어가 아카데미 음악분과 위원회의 결정으로 작곡상 후보에 오르지 못했습니다. "다크나이트"의 스코어는 작곡가 한스 짐머와 제임스 뉴튼 하워드의 공동작업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위원회 내부인사의 말에 의하면, 이번 결정의 가장 큰 이유는 스코어의 큐시트 상에 한스 짐머와 제임스 뉴튼 뿐만 아니라 추가로 세 명의 이름이 더 올라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편곡가 알렉 깁슨, 음악 디자이너 멜 웨슨, 작곡가 론 발페가 그들입니다. 짐머는 아카데미 위원회의 이 결정이 내려지기 이전에 버라이어와티의 인터뷰에서 여러명의 이름이 올라와 있는 것은 전체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치도록 도와준 팀원들에게 경제적 보상을 일부 돌려주기 위함이라고 밝혔습니다. 그 외에 전해지는 바로는 짐머와 하워드 그리고 나머지 세명이 "다크나이트"의 스코어는 우선적으로 하워드와 짐머의 작업이라는 진술서에 사인했다고도 합니다.

하지만, 아카데미 위원회의 대다수는 서류의 검토를 통해 한스 짐머와 제임스 뉴튼 하워드가 전체 작업의 60%이상, 70% 미만에만 참여한 것으로 인정하고, 후보자격이 없다고 결정했습니다.

한스 짐머와 제임스 뉴튼 하워드의 "배트맨 비긴즈" 스코어 역시 이번과 비슷한 이유로 아카데미 작곡상 후보에 오르지 못했습니다.

짐머와 하워드는 이번 아카데미 위원회의 결정에 대해 따로 언급을 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