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다음블로거뉴스AD의 첫 수입

다음블로거뉴스AD를 달고 첫 수입이 정산되었네요. 관련해서 쓸까말까하다가 혹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중에서 다음 블로거뉴스AD에 관심을 가지고 계실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서 씁니다.

자세히는 모르겠는데, 메일을 통해 알려주는 산정방식과 금액에 대해서는 베타인지라 아직 밝히면 안되는 듯 싶습니다. 그냥 두리뭉실하게 말하면, 두명이서 순전히 영화 한편 보기에 버거운 금액이라고...

뭐, 워낙 마이너 블로그인지라 별 기대는 안했는데 그래도 생각보다는 낮은 금액이네요. 다음블로거뉴스에서의 활동을 기반으로 산출하는 것 같은데, 추천수도 그리 높지 않고 글도 딱히 영양가 있는 글은 아니니까 말이죠^^;

그런데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전적으로 다음블로거뉴스에서의 활동이 영향을 미치는 것 같은데, 왜 RSS에까지 노출을 시킬까요-_-? 처음에는 컨텐츠에 맞는 광고를 제시한다는 말에 이끌려서 했는데, 얼마간 "이글 아이", "소년은 울지 않는다", "맨데이트" 등이 고정으로 나오다, 다시 별 상관없는 랜덤광고가 나오는 것 봐서는 이것도 아직까지는 요원해 보입니다. 베타 끝나고 정식돌입하고 좀 지켜보다가 별 변화없으면 탈퇴해야겠어요. RSS 상의 본문 배치가 너무 지저분해요; (그러면 RSS 부분공개를 하지? 라는 분도 계실텐데, 제 블로그 운영 원칙은 언제나 RSS 전체 공개인지라..)

P.S 그래도 장점은 노출만으로 계산이 된다는 것이겠죠. 구글 애드센스나 다음에서 하는 애드클릭스는 광고클릭방식인데, 이것은 국내실정에 그리 맞지는 않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