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News

영화 "셜록 홈즈"에 모리어티 교수 등장?

셜록 홈즈
셜록 홈즈 추리 소설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모리어티' 교수에 대해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범죄계의 나폴레옹'이라고 불리우는, 셜롬 홈즈의 숙적. 소설에서는 "마지막 사건"에서 스위스의 라헨바이흐 폭포에서 홈즈와 함께 떨어져 죽습니다.

가이 리치 연출의 "셜록 홈즈"(Sherlock Holmes)에서 홈즈의 적인 로드 블랙우드로 나오는 마크 스트롱은 IGN과의  인터뷰에서 영화에 모리어티 교수의 등장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모리어티는 영화 안에 나온다. 그러나 여러분들이 실제로 볼 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이 프랜차이즈가 계속 된다면 그는 실제로 모습을 보이게 될 것으로 생각된다. 그렇지만 이 영화 한편에서는 내가 맡은 로드 블랙우드가 홈즈의 적이다. 그는 극단적인 악마숭배주의자의고 절대적으로 비열한 존재이다.

이야기 상으로는 등장하나, 실제 모습이 드러나지는 않는다는...모리어티 교수다운 모습이려나요? 아니면 셜록키언들을 위한 서비스?

가이 리치의 "셜록 홈즈"는 코난 도일의 원작과 리오넬 위그램의 코믹스가 혼합된 형태의 내용을 띄고 있는데, 알려지기로는 그간의 홈즈의 이미지보다는 조금더 몸을 쓰는, 어드벤쳐적인 요소가 가미될 것이라고 합니다.

영화에는 주인공인 셜록 홈즈에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그의 단짝 및 조수인 왓슨 박사로 주드 로가 출연하며, 원작에서 셜록 홈즈가 유일하게 존경을 표했던 여성 아이린 애들러 역에는 레이첼 맥아담스가 캐스팅 되었습니다.

영화 "셜록 홈즈"는 북미기준 2009년 11월 20일 개봉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