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Trivia

[트리비아] "심슨가족, 더무비"에 관한 재밌는 이야기들

극장판으로 돌아온 심슨가족, "심슨 가족, 더 무비"(The Simpsons Movie)에 관한 몇몇 사소한 이야기들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저에게는 기대를 충분히 만족시켜준 심슨들이었습니다^^

스테판의 "심슨 가족, 더 무비" 리뷰~! 

이하 반말체인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트리비아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세기 폭스사는 1997년 4월 22일 SIMPSONSMOVIE.COM 의 도메인을 구입했다.

- "심슨 가족, 더 무비"는 버몬트 주 스프링필드에서 첫 시사회를 열었다. 20세기 폭스사는 16개의 스프링필드 후보 중에 버몬트주의 스프링필드를 뽑았다.
            

- 성우들의 녹음 대본은 비밀을 유지했다. 프로듀서가 개개인별로 녹음 대본을 나누어주었다.

- 각본 작업이 2003년부터 시작되는데, 총 158개의 시나리오가 쓰여졌다.

- 2007년 7월 내내, 27일 개봉하는 영화의 홍보를 위해 북미 전지역의 '7-일레븐'편의점 중 선정된 12개 지점이 'Kwik-E Marts'(스테판 주 : 심슨가족 TV 시리즈에서 아푸가 운영하는 편의점)같이 단장했다. 그 곳에서는 버즈 콜라, 크러스티 시리얼, 방사능맨(Radioactive Man) 만화책, WooHoo! Blue Vanilla 맛 등의 스퀴시(음료수)가 판매되었다. 캘리포니아주 버뱅크의 한 편의점에서는 영화 포스터에 나오는 모양의 도넛이 57,000개 이상 판매되었다. 캐나다에서는 밴쿠버외곽의 코퀴틀램에만 이 편의점이 오픈했다.
크러스티 시리얼 스퀴쉬
버즈콜라 버즈콜라
Kwik-E Marts 바트와 밀하우스
주유소 위건 서장

- TV 시리즈에서는 'Moe's Tavern'이라는 불리는 모의 술집이 극장판에서는 'Moe's Bar'로 바뀌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필름이 극장에 배송되어질때, 'Yellow Harvest' 라는 가짜이름으로 운반되었는데, 이 이름은 제작 중의 가짜 제목으로도 사용되었다. 이는 'Blue Harvest'를 패러디 한것으로, 'Blue Harvest'는 "스타워즈 EP6 - 제다이의 귀환"(1983)의 제작 중의 가짜 제목이었다.

- 감독인, 데이빗 실버만과 줄리 카브너는 마지가 호머에게 호소하는 독백(스테판 주 : 아마도 스프링필드를 구하러 가자고 하는 그 장면이 아닐까 합니다.)장면에서 100 테이크 이상을 갔다.

- 영국 홍보를 위해 영국 도싯의 유적 세르네 아바트 자이언트(Cerne Abbas giant) 옆에 55m에 달하는 호머를 그려넣었다. 지역의 비기독교 모임에서는 이러한 홍보에 불만을 토로했고, 미생물에 분해되는 특수 물질을 사용해 그린 이 그림이 비에 지워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보였다.
세르네 아바트 자이언트

- 사운드트랙에 있는 한스 짐머의 성가대 풍의 '스파이더 피그'는 2007년 8월 5일자 영국 싱글 차트 24위에 올랐다. 64초 짜리 이곡은 이로써 영국 차트 Top 40 에 오른 곡 중 가장 짧은 곡이 되었다.

- 스프링필드에 접한 주들은 네바다 주, 메인주, 켄터키 주, 오하이오 주이다.


오류들 (몇몇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 호머가 오두막으로 장작을 옮기는데, 바트의 장난으로 산사태가 일어나는 장면에서, 호머가 들고 있는 장작이 처음에서 4개에서 3개로, 다시 4개로 바뀐다.

- 심슨가족들이 교회에 갔다 오면서, 할아버지를 차에 두고 내리는데, 매기 또한 두고 내렸다.

- 영화가 시작할때, 스크래치가 사다리를 오르는데, 꼬리가 없다. 원래 스크래치는 꼬리가 있다.

- 호머가 호수에서 잡은 물고기를 먹는 장면에서, 호수 위로 둥둥 떠올랐던 모든 물고기들이 안보인다.

- 호머가 메리어트 호텔 직원 복장을 입고 있었을때, 그는 손에 흰 장갑을 끼고 있었는데, 보초에게 펀치를 날린 후에는 장갑이 사라졌다.

- 심슨가족이 알라스카에 왔을 때, 통나무집 문이 왼쪽으로 열렸다.(안에서 봤을때) 그런데 바트와 리사가 일으킨 눈사태 속에서 호머가 집안으로 들어올때는 문이 오른쪽으로 열린다.

- 간헐적인 정전에 대해 보도할때, 켄 브록맨의 눈썹이 안보인다.

- 영화가 시작할때 교회가 길 뒤편에 있다.(이게 정확한 것.)그런데 후에는 교회가 길가에 바로, 모의 술집 바로 옆에 있다.

- 마지가 모텔방의 창문 커튼을 닫는데, 장면이 바뀌면서 커튼이 열렸다, 닫혔다 한다.

- 그린데이의 배가 가라앉을때, 그들이 바이올린을 꺼내 드는데, 연주하자 첼로 소리가 난다.

- 호머가 쇠공 안에서 오토바이틀 타는 장면에서 처음에는 오토바이에 불꽃모양이 그려져있으나, 다음장면에서는 사라지고, 또 다음 장면에서 다시 나타난다.

- 호머가 돼지 변을 담은 통을 호수에 버리러 갈때 수많은 '쓰레기투척' 금지 표지판 중 몇 개를 부수면서 호수로 돌진한다. 통을 버린후, 도망올때는 그 표지판들이 모두 사라져있다.

-  역시 호머가 돼지 변을 담은 통을 버릴때, 통을 차에 달기 위해 묶어놨던 줄을 도끼로 끊는데, 그때 차에 움푹 파인 흠이 생긴다. 그런데 그 후 장면에서는 그 흠집이 보이지 않는다.

- 호머가 돔의 정상의 구멍으로 오르고, 후에 사람들이 줄을 타고 그 구멍을 향해 오르는 장면이 보이는데, 그때 호머가 어디에도 안보인다.

출처 : IM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