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티스토리의 우수블로그 혜택에 큰 실망

오늘 공지사항에 우수블로그 혜택에 관한 공지가 있더군요. 그런가보다 하다가 보니 우수블로그들의 글에는 티스토리 메인에서 이런 효과가 나더군요.

티스토리

모자이크 처리를 했습니다만, 우수블로그들의 글에 주황색으로 다른 블로그과는 차별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왜요? 우수블로그의 글이 다른 블로그의 글보다 특별히 강조되야 할 필요가 있습니까? 한자리에서 모아서 소개하고 다른 선물 주신 것으로 충분하지 않나요?

저 같은 경우 어줍잖은 블로그질로 운좋게도 2008년 티스토리 우수블로그로 선정됐습니다. 다음에서 검색시의 서비스도, 주신다는 명함도, 달력도 고맙습니다만 이런 종류의 특혜는 결코 원하지 않습니다. 특혜는 말그대로 특별한 혜택입니다만, 다른 블로그들과의 명분없는 차별이 한눈에 들어오는 이런 특별함을 갖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저 주황색 글들 말고도 다른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의 소중하고 귀한 포스트가 더욱 많습니다. 아시지 않나요? 또한 같은 다음에서 서비스하는 블로그뉴스에서의 황금펜 우대가 어떤 비판을 받았었는지요?

이 글을 트랙백으로도 걸 예정이니 보시겠지요. 저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안 하렵니다. 우수블로그로 선정해주신 것은 정말 감사하나 죄송스럽게도 이런 우수블로그 혜택을 그냥 떠안고 있으려니 참으로 부담이 되고 부끄러워 어찌 할 바를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