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Trivia

[트리비아] "비 카인드 리와인드"에 관한 소소한 이야기들

비 카인드 리와인드

미셸 공드리가 생각하는 '영화 만들기'에 대한 영화, "비 카인드 리와인드"(Be Kind Rewind)의 트리비아 입니다. 이하 경어가 생략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미셸 공드리는 블럭 파티(Block Party, 2005)를 찍은 후에 이 영화에 대한 영감을 얻었다. 데이브 채팰은 마이크 역에 관심을 보였으며, "드라이빙 미스데이지", "러시 아워2", "보이즈 앤 후드" 리메이크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했다.

- 영화의 첫 장면에서 카운터 뒤의 텔레비전에서 나오는 영상은 미셸 공드리가 연출한 프랑스 락그룹 Oui Oui의 "My Maison"의 뮤직비디오이다. 공드리는 그룹이 계속되던 1983년부터 1992년 사이에 밴드의 드러머로 활동했다.

- 미셸 공드리는 영화의 'sweded' 예고편을 만들었는데, 예고편 상에는 오로지 그 혼자만 등장한다.

우선은 원래의 예고편


이어지는 미셸 공드리의 원맨쇼 'sweded' 예고편


- "이터널 선샤인"에도 출연했던 키어스틴 던스트가 엘마 역으로 출연하기로 이야기되었으나 알려지지 않은 이유로 출연이 성사되지 못했다.

- 잭 블랙은 2005년도 리메이크 작 "킹콩"에서 칼 덴햄 역으로 출연했는데, 영화에서는 1933년 원작을 'sweded' 한다. 또한, 시고니 위버는 "고스트 버스터즈"(영화 상에서 처음으로 만드는 작품)에서 다나 바렛 역으로 출연했는데, 이 영화 상에서는 테입들을 회수해 파괴하려는 정부 인사로 나온다.

출처 : IM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