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News

대니 보일, '"친절한 금자씨" 리메이크는 사실 무근'

대니 보일

지난 1월, "슬럼독 밀리어네어"의 대니 보일이 엠파이어를 통해 팬들과 나눈 온라인 채팅에서 박찬욱 감독의 "친절한 금자씨"(Sympathy for Lady Vengeance)의 리메이크 제안을 받았었다고 말한 소식을 전해드렸었는데요, 아마도 이 소식이 '리메이크 제안을 받았었다' -> '리메이크 제안을 받았다' -> '리메이크를 할 것이다'로 그동안 와전 되었던 것 같습니다.

대니 보일은 MTV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친절한 금자씨" 리메이크에 대한 질문을 받자 다음과 같이 답했습니다.

"올드보이"와 "친절한 금자씨"를 본 적이 있다. 하지만 나는 리메이크 작업을 하지는 않았다. 그 이야기가 어디서 흘러나왔는지 모르겠다.

..."슬럼독 밀리어네어"가 대박 나지 않았었더라면, 혹 대니 보일이 손을 대지 않았을까 하는 공상에 빠져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