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News

유언 맥그리거, '"트레인스포팅"의 후속편은...'

유언 맥그리거

지난 2007년, "트레인스포팅"의 감독 대니 보일은 영화의 원작인 어빈 웰시의 소설 "트레인스포팅"의 후속편 "포르노"(Porno)와 관련, 후속작의 영화화 판권을 획득했으며 원작 영화의 각본을 담담했던 존 호지의 초기 각본이 나와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후속작은 전적으로 배우들에게 달려있는데 그 시점에서 배우들의 나이가 당시보다 훨씬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작년 9월에도 대니 보일은 "트레인스포팅"의 후속작을 만들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는데, 다른 원작의 출연진들은 그를 반긴 반면에 유언 맥그리거 만이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었습니다. 그는 후속작이 만들어진다면, 그 작품에는 자신이 출연하지 않을 것이라 밝혔습니다. 대니 보일이 이런 유언 맥그리거를 설득했지만, 최근 Moviefone 과의 인터뷰에서도 그는 후속작에는 출연하지 않겠다고 분명히 했습니다.

후속작의 아이디어는 출연진들이 10~15세 많아졌다고 설정하는 것인데, 그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다. 나는 그 책("포르노")이 좋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소설 "트레인스포팅"은 정말 환상적이었다. 그것은 아름다웠고, 감동적이었으며, 불안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후속편은 내 마음을 이끌 만큼은 아니다. 그가 영화를 만드는데 좋은 후속편을 썼는지는 몰라도 그의 책으로서는 아니다.

"쉘로우 그레이브"와 "트레인스포팅"은 대니 보일의 커리어의 시작임과 동시에 절정이었습니다. "슬럼독 밀리어네어"로 아카데미를 휩쓴 것과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아마, 그 누구도 그 영화가 대니 보일의 최고 영화라고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아마도 대니 보일은 과거의 그의 영광을 누리고 싶어하는 것일지도 모르겠지만, 유언 맥그리거 없는 "트레인스포팅"의 후속편은 후속편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