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Trivia

[트리비아] "러시아워3"에 관한 재밌는 이야기들

러시아워3
다시 돌아온 성룡과 크리스 터커 콤비! "러시아워3"에 관한 몇몇 재밌는 이야기들을 소개하는 포스팅입니다.

이하 반말체인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한때, "러시아워" 3부작의 프로듀서는 3편과 4편을 연달아 촬영하는 것을 고려했었다.

- 처음에는 스티븐 시걸이 악역으로 고려되었으나, 각본이 수차례 다시 씌어지면서 사나다 히로유키가 메인 악역으로 캐스팅 되었다.

- 감독인 브렛 래트너가 바라던 캐스팅은 아이쉬와라 라이와 공리였으나, 무산되었다.

-  브렛 래트너 감독은 "옹박"의 토니 자를 캐스팅 하려 했으나, 토니 자의 "옹박2" 촬영 일정 때문에, 무산되었다.

- 장 끌로드 반담도 악역으로 고려되었다.

- (1992년 미국-일본 합작의 "성화의 추적자"이후) 지난 15년간, 로만 폴라스키가 미국 영화에 출연한 첫 작품이며, (1974년 "차이나타운" 이후) 33년간 미국 영화에 출연한 두번째 작품이다.

- 촬영스텝들은 촬영 중 핸드폰 벨이 울리면 20$의 벌금을 내기로 했다. 벌금을 모은 돈은 홈리스를 위한 자선단체에 기부하기로 했는데, 2월 말에 벌금이 600$가 넘게 모였다.

- 성룡은 흉골이 부러지기도 하고, 스턴트로 인해 타박상을 입었다.  크레딧에 나오는 NG 장면 중, 발로 탁자를 자신의 뒤로 넘기는 장면을 보면 그가 부상당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비행기 장면에서 크리스 카터가 gefilte fish 요리를 주문하는 장면 -"러시아워2"에서 이와 유사한 장면이 나온다.-이 있었는데, 최종장면에는 포함되지 않았다. 크리스 카터가 요리이름을 제대로 발음하지 못해서였다.

- 브렛 래트너는 농구선수인 야오밍을 캐스팅 하려고 했으나, 무산되었다. 래트너가 말하기를, 그는 야오밍이 나오는 장면을 이소룡의 "사망유희"의 카림 압둘 자바가 나오는 장면과  비슷하게 연출하려 했었다고 한다.

- 리(성룡)가 켄지(사나다 히로유키)에게 말하는 장면에서, 성룡은 실제 일본어로 말했다.

- "엑스맨 - 최후의 전쟁"에서 브렛 래트너와 함께 작업한 이안 맥캘런에게 레이너드 역을 맡아달라는 요청이 갔었다.  최종적으로는 막스 본 시도우가 그 역을 맡았다. 역시 "엑스맨 - 최후의 전쟁"에 출연했던 비니 존스가 레이너드 역을 맡을지 모른다는 루머가 있기도 했다.

- 마지막 싸움에서 켄지가 사용하는 칼은 지엔으로, 중국 전통 검이고, 리가 사용하는 칼은 카타나로, 일본 전통검이다.

- 리와 카터가 처음으로 조지의 택시를 탔을때, 조지가 카터에게 "너희 미국인들은 농구시합에서 유럽인들에게 깨졌지." 라고 하는데, 이는 2006 FIBA 세계남자농구선수권대회에서 그리스가 미국을 이긴 것을 말하는 것이다.

출처 : IMDB

2007/10/07 - [Movie/Review] - [리뷰] 러시 아워 3 (Rush Hour 3, 2007)
2007/10/06 - [Movie/Trivia] - [트리비아] "러시아워3"에 관한 재밌는 이야기들
2007/10/02 - [Movie/News] - 성룡, "난 '러시 아워' 시리즈를 좋아하지 않는다"
2007/09/19 - [Movie/News] - 성룡,이연걸 "금지된 왕국"에 기대하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