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배우사전 12] 키이라 나이틀리 (Keira Knightley)

[Movie/Actor & Director]

이전 블로그에서 옮깁니다.
-------------------------------

키이라 나이틀리 (Keira Knightley)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오만과 편견>

Biography

-1984년 3월 26일 영국 미들섹스 텐딩턴에서 출생
- Keira Christina Knightley
- 170cm

사용자 삽입 이미지

키이라 나이틀리는 영국의 미들섹스 텐딩턴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아버지인 Will Knightley는 영국의 연극/TV 배우였고, 어머니는 배우이자 성공한 연극작가였다. 그녀와 그녀의 오빠인 Caleb Knigthley는 거의 대부분을 Richimond에서 자랐다. 그녀는 난독증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학교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부보님을 기쁘게 했다. 그래서 부모님은 그녀에게 연기를 할 수 있도록 허락을 했다. 그녀는 그녀의 어린시절에 대해 "오로지 연기하는 것에만 전념했다." 라고 말했다. 그녀는 <After Juliet>(그녀의 어머니가 쓴)과 <United States>(그와 그녀의연기 교사인 John McShane이 쓴) 와 같은 지방의 여러 아마츄어작품에 출연했다.

- 경력

그녀는 일곱살이던 1993년,  TV 시리즈물인 <Royal Celebration>에 출연하면서 데뷔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oyal Celebration>에서의 키이라 나이틀리

그녀는 <스타 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 (Star Wars: Episode I - The Phanom Menace,1999)에 아미달라(나탈리 포트만)와 닮은 꼴인 수행원 사베 역으로 출연하기 전까지 여러 TV영화에 출연했다. 키이라 나이틀리는 나탈리 포트만과 너무나 닮아서 사베 역에 캐스팅 되었다. 진한 메이크업을 한 후에는 그녀의 어머니들조차 그 둘을 구분해내지 못할 정도였
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누가 누구일까요오~?^^

그녀가 첫 주연을 맡은 작품은 2001년 월트디즈니가 TV용으로 제작한 <로빈 훗의 딸(Princess Of Thieves) 에서 였다.그 후, 그녀는 더 홀 (The Hole, 2001)에서 출연했는데, 이 영화는 미국에서는 바로 비디오로 출시되었다. 그녀는 또한, 2002년 첫방송된 미니시리즈 <닥터 지바고> (Doctor Zhivago)에 출연했다. 키이라가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은 영국의 축구를 주제로 한 <슈팅 라이크 베컴> (Bend It Like Beckham)에 출연하면서 부터이다. 이 영화는2002년 8월 영국에서 개봉했고, 2003년 3월 미국에서 개봉후, 3200만 달러를 벌어들이는 등 흥행에 성공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슈팅 라이크 베컴>의 영국 개봉후 그녀의 주가는 크게 올라서, 제리 브룩하이머가 제작한 블럭버스터 <캐리비안의 해적 - 블랙 펄의 저주> (Pirates Of The Caribbean: The Curse Of The Black Pearl)에 캐스팅된다. 이 작품은 2003는 7월 개봉후 비평과 흥행에서 모두 성공을 거두며, 2003년 여름 가장 흥행한 영화가 되며, 그녀를 대중들에게 각인시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후 그녀는 영국의 로맨틱 코메디 물인 <러브액츄얼리>와 < 킹 아더>에 출연한다.<킹 아더>는 비평면에서는 그리 좋은 평을 받지는 못했다. 하지만 로저 에버트는 "배우의 재능으로 인해서, 캐릭터가 받았어야 할 관심 이상의 주목을 이끌어냈다며" 그녀를 "섹시하면서 동시에 탁하다"라고 칭찬했다. 같은 달에 "Hello!" 지에서 뽑은 영화계에서 가장 기대되는 십대스타로 뽑혔다. 2005년 키이라가 주연을 맡은 스릴러물인 <더 재킷> (The Jacket)은 3월에 개봉했고,그녀가 출연한 토니 스캇 감독의 <도미노> (Domino)는 10월에 개봉했다. 또한, 제인 오스틴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오만과 편견> (Pride & Prejudice)이 개봉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든 여성들의 프로포즈에 대한 기대치를 올려버린 불후의 명장면
 

<더 재킷>과 <도미노>는 비평과 흥행 양쪽에서 모두 성공을 거두치 못했으나, <오만과 편견>은 미국과 영국에서 모두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이 영화로 골든 글로브 코메디/뮤지컬 부문 최우수여배우상과  아카데미의 최우수여배우상에 노미네이트되었으나 수상하지는 못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만과 편견>

<캐리비안의 해적 - 망자의 함> (Pirates Of The Caribbean: Dead Man's Chest) 은 2006년 7월 7일에 개봉했다. <Silk>(알렉산드로 바리코의 소설이 원작)와 <Atonement>의 촬영을 마쳤으며, 2007년 5월 23일 <캐리비안의 해적 - 세상의 끝에서> (Pirates Of The Caribbean: At World's End)가 개봉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캐리비안의 해적 : 세상의 끝에서>

-사생활

키이라 나이틀리는 현재 런던에 살고 있으며, <오만과 편견>에 함께 출연했던 루퍼트 프렌드와 연인 관계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전에는 모델인 Jamie Dornan와 사귀었으며, Del Synnott와는 그의 자살시도 후에 헤어졌다. (본인들은 부인.) 그녀는 자신은 드레스 같이 차려입는 것을 불편해하며, 미국 남자보다는 영국 남자를 더 좋아한다고 말했다. 왜나하면 영국 남자들이 미국 남자들보다 덜 외양에 신경쓰기 때문이라고.

<캐리비안의 해적 - 망자의 함>의 최초시사회 때 그녀의 마른 몸매에 대해 언론에서 거식증 때문이라고 추측하자, 그녀 가족의 그러한 전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루머에 대해 부인했다.  그녀와 그녀의 가족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서포터이다.


Trivia

- 배우인 Will Knightley의 딸이다.

- Heathham 극단의 유소년 프로젝트 출신이다.

- 댄스 교육을 받았다.

- 나탈리 포트먼과 너무 닮아서 <스타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을 찍는 동안에
그녀의 어머니들도 그 둘을 구분하지 못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스타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에서 그녀가 여왕 대역을 맡았던 것은 스포일러를 방지하기 위해 숨겨졌는데, 영화 홍보기간 중에도 나탈리 포트먼이 여왕과 여왕 대역의
1인 2역을 했다고 알렸다.

- 그녀의 어머니 Sharman Macdonald는 배우에서 작가로 직업을 바꿨는데, 'When I Was A
Girl I Used To Scream And Shout' 와 'The Winter Guest'를 썼다.

-  Tatler 지는 키이라가 영국여성이 가장 되기를 바라는 이상적인 인물이라고 밝혔다. (2004년)

- 난독증이 있다. 그녀는 청소년 시기에 읽기에 도움을 주는 특수 안경을 써야 했었다.

- Glamour 지나 뽑은 가장 매혹적인 여배우로 뽑혔다. (2004년)

- 왕립 셰익스피어 극단이 영화관객에게 물은 로미오와 쥴리엣으로 가장 보고 싶은 남  녀배우에서 James Marsters와 함께 1위를 했다. 2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150명의 다른  배우들을 각 역에 투표했다. 키이라는 케이트 윈슬렛, 니콜 키드만, 스칼렛 요한슨, 쥴리엣 란다우 등을 제치고 1위를 했다. 키이라는 "1위를 한다는 것은 정말 짜릿한 일이다. 쥴리엣 역은 내가 언제가 꼭 해보고 싶은 배역이다." 라고 말했다. (2004년 4월 23일)

- New Woman magazine이 뽑은 50명의 유명인 중 1위로 뽑혔다. (2004년)

- 시인 Robert Frost와 같은 날 태어났다.

- 극작가 Tennessee Williams와 생일이 같다.

- 엠파이어 지가 선정한 역대 가장 섹시한 영화스타로 뽑혔다. (2004년 9월)

- 16살때 <더 홀>에서 첫 누드씬을 찍었다.

- 영국의 London Academy of Music and Dramatic Art (LAMDA)에 오디션을 봤고, 합격했다.

- 16살 때 Esher College에 들어갔으나 <닥터 지바고>의 캐스팅 되면서 그만두었다.

- 그녀의 21살 생일 파티에는 3만달러가 넘게 들었다.

- 개인 트레이너가 있다.

- 2005년 FHM이 선정한 가장 섹시한 여성 18위에 올랐다.

- <브이 포 벤데타>의 에비 역을 맡기 위해 노력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브이 포 벤데타>에서의 나탈리 포트만

- 맥심 지가 선정한 Hot 100에서 53위에 뽑혔다.

- 오스카 역사상 3번째로 어린 20살에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되었다.

- 시에나 밀러의 친구이다.

- 신발 수집을 좋아한다.

- 이탈리아 배우인  Andrea Logiudice의 친구이다.

- 2005년 FHM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여성 100인 중 11위에 뽑혔다.

- 제니퍼 로페즈와 크리스 주드의 약혼식에 참석했다.

- 2004년 NewWomen 지에서 <킹 아더>를 찍기 위해 7달 동안의 힘든 훈련을 견뎌야했다고
말했다.

- 그녀는 런던에서 계속 살 예정이고, 미국에서 영화경력을 위해 LA로 이사가지는 않을 것이라
고 말했다. (2006년 2월)

- 그녀의 우상은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에 같이 출연한 제프리 러쉬(캡틴 바보사)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시상식이나 시사회를 위한 스타일리스트를 고용했다. 그 스타일리스트는 린지 로한과 니콜
키드만도 맡고 있다.

- 연기를 시작할때, 발성법을 배웠다.

- 닐 제임스의 <Ghost Seeker: Genesis>의 Kate Meer역에 고려되었었다. Lindy King(나이틀리의 에이전트)와 나이틀리 둘 다 그 각본을 마음에 들어했으나, <캐리비안의 해적3>의 촬영 일정 때문에, <Ghost Seeker: Genesis>는 그녀 없이 진행되어야했다.

- <킹 아더>를 준비하면서 3달 동안 매주 4일씩 훈련을 받았다. 그녀는 2시간 동안 웨이트 리프팅을, 3시간동안 복싱,격투기,승마를 배웠다. (코스모폴리탄, 2004년 8월)

- <오페라의 유령>의 크리스틴역의 오디션을 본것이 그녀의 인생중 가장 당혹스런 순간이었다고 한다. "내가 노래를 못부른다는것을 알았어요." 그 역은 오페라 가수 훈련을 받은
에미 로섬에게 돌아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6년 3월 베니티페어 지 커버에 스칼렛 요한슨과 함께 누드로 등장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너스로 그녀의 특별한 능력(?);;;;
 연주한(-_-?)곡은 "Rain Drops Keep Falling In My Head". <내일을 향해 쏴라>의 유명한 주제가 입니다^^
-----------------------------------------------------------------------------------

출처 : IMDB, Wikipeida
수많은 오역과 의역과 내용 삭제가 있습니다~

본 포스트에 포함된 이미지와 영상 등은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모든 권리는 영화의 제작/배급사 및 원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rss        추천

::: 사람과 사람의 교감! 人터넷의 첫 시작! 댓글을 달아주세요! :::

  1. BlogIcon 내 삶의 스크린에서 [2008.02.25 00: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재밌어요 ><
    노래는 못하는구나..오페라의 유령...하핫;;
    애인도 멋지네요. 잘 어울리는걸요^^

    요즘 왠지 '나탈리 포트만' '스칼렛 요한슨'과 비슷한 이미지 3인방 같다는.^^

    심심해서(?) 트랙백 걸고 가겠습니다!

  2. BlogIcon taisnlee [2009.01.16 23: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키이라 나이틀리'양은 일본의 '우에노 쥬리'양과 함께
    그 나이또래에서 가장 빛나는 연기력을 보여주는 배우라고 생각합니다 ^^
    많은 사람이 생각하는데로 볼륨의 상실감보다는 그녀의 중성적 이미지가 저에게는 참 좋게 다가 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