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에반 올마이티"에 관한 재미난 이야기들

[Movie/Trivia]
에반 올마이티 (Evan Almighty, 2007)

미국  |  코미디, 판타지  |  95 분  |  개봉 2007.07.25
감독 :  톰 새디악
출연 :  스티브 카렐(에반 박스터), 모간 프리먼(신)

이번에는 <에반 올마이티>와 관련된 이야기를 알아보도록 해요~

이하 반말체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에반 올마이티's 트리비아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짐 캐리와 제니퍼 애니스톤은 후속작의 출연을 거절했다.

- 스티브 카렐은 리치몬드에서 촬영 도중 경미한 부상을 입었다. 그의 캐릭터의 트레이드마크인 자동차 험머 H2를 타는 도중에 손목을 삔것이다.

- 감독 톰 새디악은 에반 백스터의 아내역으로 리사 쿠드로를 비롯해 많은 여배우들을 고려했었다.

- 에반의 세 아들(딜런,조던,라이언)의 이름은 브로듀서인 Michael Bost
-ick의 실제 아들들 이름과 같다. 심지어, 나이까지 똑같다.

- 에반의 험머는 GEN 614라는 번호판을 가지게 되는데, 이는 창세기 6장 14절 "너는 전나무로 방주 한 척을 만들어라. 그 방주에 작은 방들을 만들고, 안과 밖을 역청으로 칠하여라."를 의미한다.
- 에반 벡스터의 집에 나무를 배달한 곳의 전화번호는 1-800-4-WOOD인데 이는 방주가 gopherwood(노아의 방주를 만든 나무로 소나무,혹은 전나무로 추정)로 만들어졌음을 뜻한다.

- 2007년 6월까지 만들어진 코메디 영화중, 가장 많은 제작비를 들인 영화이다.

- 에반의 아내의 이름인 Joan은  잔다르크(Joan of Arc(Ark같은 발음 방주))에서 따왔고, 에반에게 집과 땅을 판 부동산 업자의 이름 Eve Adams는 아담과 이브에서 따왔다.

- '미 동물보호협회 산하 영화 및 TV 분과’(American Humane Association’s Film & TV Unit, AHA)는 영화의 출연하는 100종이 넘는 동물들에 관해 지켜보았다. 육식동물과 초식동물이 같이 등장하는 장명에서는 각 동물들의 안전을 위해서 각각을 따로 찍은 후,
CG로 합성했다.

- 에반의 차 뒷자석에 신이 나타나 하는 말인 "침착하게, 그게 지혜의 시작이야."("Let it out, son. It's the beginning of wisdom")은 잠언 1장 7절 "야훼를 두려워하여 섬기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다. 어리석은 자는 교육을 받아 지혜로와지는 것을 멸시한다."("The fear of the LORD is the beginning of knowledge: but fools despise wisdom and instruction.")에서 따온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나무를 배달한 트럭의 전화번호인 (800)-GO-4-WOOD는 영화의 홍보용 전화번호다.

- 영화는 계속 모든 동물들이 각각 한쌍씩 있어야한다는 잘못을 범하고 있는데, 사실은 창세기 7장 2절에서는 "정결한 짐승은 모두 수놈과 암놈으로 일곱 쌍씩, 부정한 짐승은 수놈과 암놈으로 한 쌍씩 데려가거라. "라고, 7장 3절에서는 "하늘의 새들도 수컷과 암컷으로 일곱 쌍씩 데리고 가서, 그 씨가 온 땅위에 살아남게 하여라."라고 하고 있다.


- 모건 프리먼이 신으로 등장하는 장면들 중에서, 한번은 NFL 팀인 뉴올리언 세인츠 팀의 모자를 쓰고 있는데 세인츠(Saints)는 명백히 신과 관련있는 단어이다.

- 창세기 6장 14절의 암시가 계속 나타나는 것이 이 영화의 큰 줄기이다. 에반의 자동차 번호판, 잘못된 주소지만 614번지로 배달되어진 나무, 6시 14분이면 울리는 알람, 알람시계의 제조회사 이름의 첫 세글자인 Gen, 비서인 리타의 내선 전화번호 614, 아기가 태어났을때의 모무게 6파운드 14온스가 그것이다.

-  레스토랑에서 신이 죠앤(Joan)과 얘기할때, 신의 셔츠에 붙어있는 명찰에는 "Al Mighty"라고 적혀있다.

- 에반이 극장앞을 운전하며 지나갈때, 그 극장에서 상영되고 있는 영화는 'The 40 year old Virgin Mary'인데, 이는 에반으로 나오는 스티브 카렐이 출연했던 영화 <40살까지 못해본 남자>(The 40 Year Old Virgin)에 빗댄것이다.


에반 올마이티's 오류들

- 비가 그친후 에반이 아내와 얘기를 할때, 갑판은 젖어있지만, 다른 곳은 말라있다.

- 에반은 선거 당일 날까지 자신의 텔레비전 방송을 계속 했는데, 이는 선거법 위반이다.

- 에반이 수염이 가득난채로 의회로 돌아왔을때, 그의 옷깃이 바뀌어있다.

- 에반이 운전도중 앞유리창이 새똥이 떨어졌을때 앞유리창이 계속 깨끗했다 더러워졌다를 번갈아가며 보인다.

- 영화 속에서 에반의 집은 확실히 수백만달러는 족히 되보이는데, 하원의원의 연봉은 연 20만 달러 미만이고, 그의 이전 직업인 지역 방송국의 뉴스 앵커를 고려해서라도 에반은 워싱턴 D.C에서 두시간 가량 떨어진 그 노던 버지니아에 절대 집을 살수가 없다.

- 부동산 업자인 이브 아담스의 표지판에 있는 전화번호의 지역코드는 804인데, 이는 리치몬드의 번호이고, 영화상 배경인 노던 버지니아 지역의 지역코드는 사릴 703이다.

- 영화상의 배경은 여름인데, 에반이 아이들과 방주를 지을때 보이는 배경의 나무에는 잎이 하나도 없다.

- 노던 버지니아 근처에는 언덕이 있는 지역이 몇군데 있지만 영화속에서 처럼 산에 둘러쌓여있는 곳은 없다.

본 포스트에 포함된 이미지와 영상 등은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모든 권리는 영화의 제작/배급사 및 원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rss        추천

::: 사람과 사람의 교감! 人터넷의 첫 시작! 댓글을 달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