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Trivia

[트리비아] "어거스트 러쉬"에 관한 소소한 이야기들

개인적으로는 올 한해 본 개봉작 중 Worst Top 5에 들것으로 예상되는 영화이긴 하지만, 할 것은 해야 하기에.

IMDB에 있는 트리비아도 참 짧군요. 적기가 민망하기는 하지만...

이하 반말체인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트리비아

- 제임스 모리슨이 루이스 코넬리(조나단 리스 마이어스 분)역을 제의받았으나, 음악활동에 전념하기 위해 고사 했다.

- 라일라 노바첵(케리 러셀 분) 역에 케리 러셀이 캐스팅 되기 이전에 리브 타일러, 클레어 데인즈가 고려되었다.

어거스트 러쉬
- 보도에 따르면 로빈 윌리암스는 '위저드' 역을 U2의 보노에서 영감을 얻어 연기했다고 한다. (스테판 주: 어쩐지, 왠지 익숙하다 했습니다.)

오류

- 에반이 미스터 제프리스를 처음 만나는 장면에서 프레디 하이모어의 바지 뒤쪽에 차고 있던 마이크가 보인다.

- 어거스트가 교회에서 음표를 연주할때, 악보의 음표와는 달리 음이 올라가야 하는데, 점차 낮아진다. 이미지가 반전된 것 같다.

- 영화 속에서 뉴욕의 차량번호판의 디자인은 현재의 디자인이다. 하지만 영화 속에서 11년을 거슬러 올라간 1995~1996년의 뉴욕의 장면에서도 차량번호판이 현재의 디자인이다. 그 디자인은 1999~2000에나 나오게 되는 것이다.

- 영화 속 1994년도의 장면에서 Verzion 사의 빌딩이 보이는데, 그 때는 그 회사가 존재하지 않았다.

- 루이스가 뉴욕에서 첫공연을 마친후, 택시를 타고는 전화통화를 하는데, 그의 입은 움직이지 않는다.

- 경찰이 어거스트를 쫓아 Fillmore East에서 나온 후, 지하철 역의 에스컬레이터를 올라가는데, Fillmore East가 있는 lower Manhattan에는 에스컬레이터가 있는 지하철 역이 없다.

- 에반(어거스트)은 2006년 봄에 고아원을 나와 센트럴 파크에서 공연을 열때까지 6개월간 거리를 떠돌고, 쥴리어드에서 공부했다. 그런데 다른 캐릭터가 말하기로, 그 콘서트는 매년 봄에 열리는 콘서트라고 한다.

출처 : IMDB

2007/12/02 - [Movie/Review] - [리뷰] 어거스트 러쉬 (August Rush, 2007)
2007/11/05 - [Movie/News] -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의 "오거스트 러시" 새 포스터 공개
2007/10/18 - [Movie/News] - "오거스트 러시" 예고편 공개
2007/07/30 - [Movie/Actor & Director] - [배우사전 13]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 (Jonathan Rhys Mey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