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Trivia

[트리비아] "헤어스프레이"에 관한 소소한 이야기들

신나는 음악과 춤이 가득한 영화, "헤어스프레이"의 소소한 이야기를 다루는 포스팅입니다.

이하 경어가 아닌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트리비아

- 니키 블론스키의 첫 영화 데뷔작이다.

- 카메오로 리키 레이크(1988년도 "헤어스프레이"에서의 트레이시 턴블랜드), 감독인 아담 쉥크만, 음악을 맡은 마크 샤이먼과 스콧 윗맨, 1988년작의 감독인 존 워터스(영화 초반의 바바리맨)가 출연했다.

- 오지지널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캐스팅은 마리사 자렛 위노커(트레이시), 하비 피어스타인(에드나), 클락 쏘렐(코니 콜린스), 로라 렐 번디(앰버), 매튜 모리슨(링크), 케리 버틀러(페니), 린다 하트(벨마), 딕 라테사(윌버), 코리 레이놀즈(시위드), 매리 본드 데이비스(모터마우스 메이벨) 이었다.

헤어스프레이
- 1988년작에서 윌버 턴블랜드를 맡았던 제리 스틸러가 이번 2007년작에서는 미스터 핑키 역을 맡았다.

- 빌리 크리스탈, 짐 브로드벤트가 윌버 턴블랜드 역으로 고려되었다.

- 시위드 역의 엘리야 켈리는 헤어스타일을 만드는데 매일 1시간이 걸렸다.

- 존 트라볼타는 에드나로 변신하기 위해 뚱뚱보 옷을 입고, 메이크업을 하는데 매번 4시간이 걸렸다.

- 아만다 바인즈(페니)는 불룩 솟은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을 하는데 매일 아침 2시간이 걸렸다.

- 니키 블론스키가 말하길, 처음 스튜디오에 갔을때 존 트라볼트가 그녀를 보며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엄마한테 오렴.'

- 이번 작품에서 새로이 편곡된 'Mama, I'm A Big Girl Now' 에는 역대 트레이시 - 리키 레이크(1988년 작), 마리사 자렛 위노커(오리지널 브로드웨이 캐스팅), 니키 블론스키)들이 모두 참여했다. 이 곡에는 브로드웨이 오리지널 캐스팅의 하비 피어스타인도 참여했으나, 크레딧에는 오르지 않았다.

- 'Big, Blonde and Beautiful (Reprise)'에 미셸 파이퍼의 요청으로 그녀가 노래부르는 부분이 추가되었다고 한다.

- 2007년 작에서는 1988년작에 있던 Arvin Hodgepile 과 Franklin von Tussle 캐릭터가 없다. 그 배역을 맡았던 디바인과 소니 보노가 세상을 떠났기 때문이다.

- 존 트라볼타가 입었던 뚱뚱보 옷은 13kg이 넘는다.

- 에드나의 얼굴을 만들기 위해, 11L의 실리콘이 사용되었다.

- 어느날 배우들은 존 트라볼타가 자신의 첫 뮤지컬인 "그리스"에서의 'Summer Nights'를 부르는 것을 기다리고 있었다. 아만다 바인즈(페니)와 잭 엘프론(링크)은 흥분해서 친구들에게 문자메세지로 상황을 알렸다.

-  'You Can't Stop the Beat'가 나올때의 페니의 드레스는 그녀 방의 커텐으로 만든것이다.

- 메릴 스트립과 마돈다가 벨마 역에 고려되었다.

- 아만다 바인즈가 맡은 페니는 계속 사탕을 빤다. 아만다 바인즈의 아버지는 치과의사였는데, 그것때문에 그녀의 이가 상하지나 않을까 걱정했다고 한다. 그녀는 촬영중 하루에 40개의 막대사탕을 먹었기 때문이다. 아만다 바인즈는 아버지에게 실제로는 다 먹는 것이 아니다 라고 말했지만 사실 다 먹었다.

- 아메리칸 아이돌 시즌3의 다이아나 드가모가 페니 역으로 오디션을 보았으나, 키가 작다는 이유로 떨어졌다. 하지만, 그녀는 브로드웨이 공연에서는 그 역을 맡았다.

- 니키 블론스키는 그녀의 18번째 생일을 세트장에서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맞았다.

- 교실 장면에서 교사가 사실 에베레스트산이 지구에서 가장 높은 산이 아니다라고 말하며, 그렇다면 어디가 제일 높은가 라고 묻지만, 벨이 울릴때까지 아무도 대답하지 못했다. 답은 에과도르의 침보라소 산이다. 지구의 중심에서 계산했을때는 침보라소 산이 가장 높다. 해수면 기준으로는 에베레스트산이 맞지만말이다.

- 2007년 작 "헤어스프레이"는 존 워터스 감독의 이야기 속의 볼티모어가 아니라 토론토에서 촬영되었다.

출처 : IMDB

2007/12/07 - [Movie/Review] - [리뷰] 헤어스프레이 (Hairspray,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