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Review

[리뷰] 싸움 (2007)

CGV의 팝콘페스티벌로 인해 "싸움"을 개봉 전주에 보게되었습니다. "연애시대"의 한지승 감독이 연출을 맡은 이 영화는 특히나 김태희, 설경구의 캐스팅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영화는 성격차이로 이혼한 커플의 앙금 가득한 다툼을 다루고 있습니다. 커플 간의 갈등이 액션 장면으로 표현되기는 합니다만, 결국은 흔한 커플간의 다툼일 뿐입니다. "연애시대"에서 어쩌면 진부한 소재를 맛깔나게 살린, 그래서 더욱 주목을 받았던 한지승 감독은 이번에는 그에 부합하지 못한 듯 합니다.

부부의 갈등이란 점에서 "사랑과 전쟁"의 영화판이라고 하기는 갈등의 강도가 심심하고, 영화적인 볼거리 역시 풍부한 편이 아닙니다. 또한, 싸움 역시 사랑이라는 주제를 역설함에 있어서도 너무 직접적으로 드러내는 것이 그리 좋은 모습은 아닙니다.
싸움
이쯤에서 알수 있듯이, 이 영화는 다분히 겨울/크리마스시즌을 노린 영화입니다. 그에 걸맞게 이 영화는 중간중간 지루하지 않게 꾸준히 코믹한 장면을 생산해냅니다. 결말 역시 예상 가능하구요. 시즌용 영화로, 이 영화는 딱히 심하게 쳐지지도 않고, 그렇다고 특출나게 뛰어나지도 않은 무난한 모습을 보입니다.

즉, 가벼운 데이트용 무비로서의 역할은 충분히 합니다.

캐스팅 단계 때부터 우려의 목소리를 내었던 김태희의 연기력에 대해서는 표정 연기나 발성에서 여전히 부족한 모습을 보입니다만, 딱히 그로 인해서 누가 될정도는 아닙니다. 김태희에게 전도연급의 연기를 기대한 것은 아니니까 말입니다. 연기력에 대해서 융단폭격급의 비난을 받을 정도는 아닌 것은 분명합니다. 다분히 외모의 뛰어남으로 인해, 받아야할 비난 그 이상을 받는 것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물론 잘 하는 것은 아니지만요.) 어찌됐든 이제 두번째 영화니까 말입니다.

김태희의 상대역인 설경구는 역시 그의 이름값을 합니다. 연기 잘하는 배우는 그것이 코메디 연기이든, 진지한 연기이든 편차가 크지 않다는 것을 설경구를 통해서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김태희가 더욱더 비교되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나름 무난한, 이 영화에서 눈살을 찌프리게 하는 것이 있는데 PPL 입니다.

부담스러운 PPL은 결국은 영화의 질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에 대한 이미지도 실추시킨다는 것을 광고사나 PPL 대행사가 좀 알아줬으면 합니다.
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