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Trivia

[프리뷰] 12월 둘째주 스테판's Must See Movie : 나는 전설이다

Stephan's Must See Movie at This Week

나는 전설이다 I Am Legned

2007년 12월 둘째주 가장 기대되는 개봉작, 윌 스미스의 "나는 전설이다" 입니다.

리처드 매드슨의 "나는 전설이다"

영화는 "살아있는 시체들의 밤", "새벽의 저주" 등의 현대 좀비 호러물의 모태가 된 기념비적인 작품인 리처드 매드슨의 "나는 전설이다"를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소설은 이번 "나는 전설이다" 이전에 "지상 최후의 남자"(1964), "오메가 맨"(1971)으로 영화하되기도 했던 작품이며,스티븐 킹이 '나는 바로 이 작품을 읽고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라고 할 정도의 소설입니다. 

원작의 신뢰도가 이 영화에 기대를 거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영화의 줄거리나 인물은 원작과는 다른데, 아래와 같습니다.

나는 전설이다
영리한 과학자 로버트 네빌(윌 스미스)은 전염이 불가피하고 불치의 인공적인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았습니다. 어찌됐든 면역성이 있는 네빌은 뉴욕의, 아니 어쩌면 전세계에 남아있는 유일한 인간일지도 모릅니다. 네빌은 3년 동안, 절망 속에서도 다른 생존자를 찾기 위해서 매일 무전을 통해 메세지를 보냈습니다. 그러나 그는 혼자가 아니었습니다. (전염볌에 감염된) 돌연변이들이 어둠 속에서 네빌이 치명적인 실수를 해 감염되기를 바라며, 그를 지켜보고 있었던 것입니다. 남아있는 인류의 최후의, 최고의 희망은 면역성이 있는 자신의 피를 이용, 백신을 만들어, 감염된 이들을 치료하는 방법임을 안 네빌이지만, 그는 알고 있습니다. 적들의 수가 압도적으로 많다는 것을, 그리고 시간이 얼마남지 않았다는 것을...

윌 스미스

"인디펜던스 데이", "맨 인 블랙", "아이 로봇" 등 SF 블럭버스터작에서 열연했던, 윌 스미스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원작이나 원작으로 만들어졌던 영화들이 모두 백인 남성이 주인공이었다면, 이번 "나는 전설이다"의 주인공은 흑인인 윌 스미스입니다. 기존 SF 영화에서 쌓아왔던 액션 스타의 이미지가 크게 투영되어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블럭버스터 영화를 원톱으로 맡기에 그의 이름은 부족함이 없습니다. 윌 스미스는 어떤 로버트 네빌을 보여줄까요?

그리고...

이 영화는 IMAX DMR 2D로도 개봉합니다. 만일 원작과 유사하다면 어두운 밤의 장면도 꽤 나올 것 같은데, 과연 예전 "브이 포 벤데타"에서 봤던, (흔히들 말하는) 리얼 블랙을 다시금 느낄 수 있을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IMAX 특유의 고음과 방향감은 물론이구요.

솔직히 저는 이 영화가 과연 원작의 마지막 대사 '이제 나는 전설이야.'의 그 뉘앙스를 살릴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서는 회의적입니다. 원작의 결말은 절대로 헐리우드 블럭버스터가 추구하는 내용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 영화의 소식 중, 스튜디오가 엔딩이 마음에 안들어서 재촬영을 요구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원작에 대한 기대감을 무너뜨릴 것으로 예상됨에도 왜 이 영화를 기대작으로 꼽는가. 위에 언급된 윌 스미스라는 배우도 있고, IMAX에 대한 기대도 있지만, 사실 진짜 이유는 이것입니다.

Dark Knight

이번 "나는 전설이다"의 상영 때, 배트맨 "다크 나이트"의 7분간의 오프닝 영상이 공개된다고 합니다. 이 오프닝 영상의 내용은 전에 제 블로그에도 소개되었지만, 조커가 배트맨과 대적할 정도로의 큰 조직을 모으게 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IMAX 상영 시에는 IMAX 버전으로, 일반 필름 상영관에서는 일반 필름으로 상영될 예정입니다. 마치 예전 미국에서 "스타워즈 EP1"의 예고편이 공개되었던 브래드 피트 주연의 "조 블랙의 사랑"의 상영때, 예고편만 보고는 우르르 나갔다던 스타워즈 팬들의 마음이 이해가 된다랄까요.

가장 큰 문제는 이 예고편이 국내 상영분에도 포함되어 있는가 라는 것입니다. "베오울프" 상영 시의 "클로버필드"의 예고편이 안 따라 붙은 것을 봐도 그렇게 가능성이 커보이지는 않습니다만, "다크나이트"니까!라는 이유로 기대를 한번 해봅니다. 누구 워너브라더스 코리아에 문의해보실분?

"다크 나이트" 예고편이 공개가 되지 않더라도, 그래서 실망은 크겠지만 "나는 전설이다"는 기대작에는 분명합니다. 헐리우드 블럭버스트는 최소한 볼거리면에서는 절대로 실망시키지 않으니까요. 저는 이미 IMAX DMR 2D로 명당석 예매를 완료했습니다. IMAX로 보실 분들은 명당석 예매 잊지 마세요.

스테판의 12월 둘째주 기대작, "나는 전설이다"는 오는 12일 개봉합니다.



2007/10/24 - [Movie/News] - 윌 스미스의 "나는 전설이다" 새 예고편 공개
2007/10/19 - [Movie/News] - 윌 스미스의 "나는 전설이다" 프리퀄 애니메이션 공개
2007/10/18 - [Movie/News] - 7분 가량의 "다크나이트" 영상이 공개될 예정!
2007/10/11 - [Movie/News] - 윌 스미스의 "나는 전설이다" 새 포스터 공개
2007/10/09 - [Movie/News] - 윌 스미스의 "나는 전설이다" 새 포스터 공개
2007/10/04 - [Movie/News] - 윌 스미스의 "나는 전설이다" 새 스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