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News

팀 버튼, "헨젤과 그레텔"을 영화화했었다?!

팀 버튼
슬래쉬필름에 따르면 팀 버튼이 예전에, 고전동화인 "헨젤과 그레텔"을 각색한 영화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전에 들어본 적이 없는 이야기인데 그 영화가 진짜 존재한다고 합니다.

이 영화는 45분의 러닝타임(다른 출처에 따르면, 20분이라는 이야기도 있고.)의 짧은 실사 영화라고 합니다. 아마츄어 일본 배우를 캐스팅해 11만 6천달러의 예산으로, 16mm로 촬영되었다고 합니다. 영화에는 쿵푸와 일본 장난감이 등장하는데, 제작 당시에 팀 버튼이 일본 문화에 깊이 빠져있었다고 합니다. 영화의 디자인이나 색감은 "고질라"(일본 영화)에 대한 오마쥬였고 프론트 프로젝션(극장에서처럼 반사 스크린의 앞쪽에서 영사하는 방법)이었으며, 원근법과 약간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영화는 헨젤과 그레텔이 아버지를 찾기 위해서 마녀, 그리고 과자로 만든 집에서 탈출하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고 하는군요.

이 팀버튼의 "헨젤과 그레텔"은 지난 1982년 할로윈 밤에 디즈니 채널을 통해서 방송되었는데, 그 후 다시 방송된적이 없습니다. 이 영화가 빛을 보기는 불가능에 가까울 듯 싶다고 합니다. 팀 버튼 본인이 공공연하게 이 초기 작품에 대한 부끄러움을 표시했기에 다시 상영되거나 비디오,DVD 등의 매체로도 나오지 않은 것입니다. 슬래쉬필름에서 밝히기는 위에 언급된 설명이 정확한지에 대한 확신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 영화에 대한 정보가 사람과 사람, 출처와 출처 사이를 떠도는 아주 미약한 양이기 때문에 그렇다고 하는군요.

팀 버튼의 "헨젤과 그레텔"이라.. 어땠을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