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Actor & Director

[배우사전 15] 제시카 알바(Jessica Alba)

제시카 알바 (Jessica Alba)

섹시한 그녀! 제시카 알바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하는 페이지입니다.

이하 경어가 생략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Biography

- 1981년 4월 28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포모나에서 출생
- Jessica Marie Alba
- 별명 : Sky Angel
- 168cm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성장기

제시카 알바는 캘리포니아주 포로모에서 멕시코계 미국인인 Mark Alba와 프랑스와 덴마크계 혈통을 지닌 어머니 Catherine Jensen 사이에서 태어났다. 알바의 부모님은 십대일때 결혼했다. 알바의 외할아버지는 30년간 해병대에서 근무하면서, 2차세계대전 중 태평양전쟁에도 참전했다. 알바는 공군 집안에서 자랐다. 그녀의 아버지는 공군으로 있으면서 미시시피와 텍사스에 근무하다가 후에는 캘리포니아에 정착했다.

제시카 알바는 어린시절 많은 병을 앓았다. 폐의 허탈을 두번 겪었고, 1년에 폐렴을 4~5번 앓기도 했다. 맹장수술을 하기도 했고, 편도선을 앓았다. 이처럼 병원을 자주 다니면서, 그녀는 학교에서 또래들과 잘 어울리지 못했다.

제시카 알바는 또한 어린시절 강박 신경증도 앓았다. 그러나 그녀의 가족이 캘리포니아로 이사오면서 건강은 점차 나아졌다.

제시카 알바는 5살 때부터 연기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그녀는 첫 연기수업을 8살때 때부터 받기 시작했고, 9개월 후, 에이전트와 계약을 맺는다.

- 경력

제시카 알바의 첫 영화 출연작은 1994년 작인 <
비밀캠프>로 게일이라는 작은 배역을 맡았다. 알바는 원래 2주 동안만 출연하는 역할이었으나, 중요한 배역을 맡았던 여배우 한명이 그만 두면서 두달 동안 촬영을 하게 된다.

제시카 알바는 두개의 TV 광고(닌텐도와 J.C Penny)에 어린이역으로 출연했다. 또한 여러 인디영화에도 출연했다.  알바는 TV로 영역을 넓혀, 1994년 <The Secret World of Alex Mack>이라는 코메디 시리즈의 니켈오데온의 3개의 에피소드에 제시카라는 역으로 출연했다. 그리고, TV시리즈인 <Flipper>에서 마야 역으로 두 시즌 동안 출연했다. 알바는 어린 시절 안전요원인 어머니 아래서 걷기 전부터 수영을 배웠고,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을 땄다. 알바는 호주에서 촬영된 이 시리즈에서 그 능력을 유감없이 뽑낸다.

<Flipper>에서의 제시카 알바

1998년, 제시카 알바는 Steven Bochco의 범죄드라마인 <Brooklyn South>의 첫 시즌 에피소드에 Melissa Hauer 역으로 출연한다. 또한 <Beverly Hills 90210>의 두개 에피소드에 Leanne 역으로 출연한다.그리고 <The Love Boat: The Next Wave>의 한 에피소드에 Layla 역으로 출연한다. 1999년에는 랜디 퀘이드의 코메디인 < P.U.N.K.S.>에 출연한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알바는 Atlantic Theater Company에서 윌리엄 H. 머시와 그의 아내인 펠리시티 허프만에게 연기를 배운다. Atlantic Theater Company는 머시와 퓰리처상을 수상한 극작가이자 영화감독인 데이빗 마멧이 만들었다.

제시카알바는 1999년 드류 베리모어 주연의 <
25살의 키스>에 출연하면서 헐리우드에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한다. 그 후 <크레이지 핸드>에 주연으로 출연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크레이지 핸드>

제시카 알바가 크게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은 작가이자 감독인 제임스 카메론이 1200명의 후보들 중에서 그녀를  FOX의 TV 시리즈 물인 <다크 앤젤>의 주인공, 맥스 게바라로 뽑으면서 부터이다. 2002년 종영될때까지 <다크 앤젤>에 출연하면서, 알바는 주목할만한 여러 배역을 맡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크 앤젤>

<허니>의 야심있는 안무가인 허니 다니엘즈, <씬 시티>의 낸시, 마블의 코믹북이 원작인 <판타스틱 4>의 수 스톰 이 그것이다. 알바는 2006 MTV 무비 어워드에 사회자로 참석했고, 그 시상식에서<킹콩>,<미션 임파서블3>,<다빈치 코드>등을 패러디 한 영상도 찍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6년 3월, "플레이보이" 지는 알바는 가장 섹시한 25명의 유명인 중, 최고순위로 뽑으면서 그녀의 사진을 잡지표지에 실었다. 제시카 알바는 플레이보이 지가 자신의 사진(<
블루 스톰>의 홍보용 사진)을 무단으로 실었다며, 고소를 한다. 제시카 알바는 후에 플레이보이 지의 회장인 휴 헤프너의 개인적인 사과와 휴 헤프너가 알바가 지원하는 두개의 자선 단체에 기부를 하기로 약속하면서 고소를 취하한다.

2006년, 제시카 알바는 Askmen.com 독자가 뽑은 99명의 매력적인 여성 1위로 선정되었고, 2007년 맥심이 선정한 100명의 섹시한 여성 들중 에바 롱고리아에 이어 2위에 선정된다. GQ와 인스타일 지는 알바를 6월호 표지로 선정하고, 5월에는 800만명이 투표에 참여한 FHM 매거진의 2007년 가장 섹시한 여성 1위에 뽑힌다.

알바는 자신의 이미지가 "섹시함"으로 고정화 되는거에 걱정하고 있다. 알바는 자신이 다양한 배역을 맡을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
사생활

제시카 알바는 자신의 이상형이 모건 프리먼, 션 코너리, 로버트 레드포드, 마이클 케인 같은 자신보다 훨씬 나이가 많은 사람이라고 밝혔다.

알바는 등과 목에 데이지와 무당벌레 문신을 있다. 또한 손목에 산크리스트어로 목련을 뜻한 padma 라는 문신이 있고, 등 아래쪽에는 활 문신이 있다.

- 신앙

제시카 알바는 카톨릭교인으로 성장했고, 지금까지도 그 믿음을 지니고 있다.

보수적인 그녀의 부모님과 조부모님은 그녀가 집안에서 수영복을 입지 못하도록 했다. 또한 계약함에 있어서 그녀가 누드를 찍지 않는 조항을 넣었다. 이는 <씬 시티>에도 적용되었다.감독인 프랭크 밀러와 로버트 로드리게즈가 누드씬이 포함된 조건을 냈으나, 그녀는 거절했다.

Trivia

- 조슈아 알바(배우)의 동생이다.

- 2001년 맥심이 선정한 "Hot 100 Babe"에 1위로 뽑혔다.

- 2002년 헐리우드닷컴이 뽑은 가장 섹시한 여성스타 5위에 뽑혔다. 물론, 마이크 웨덜리와 약혼하기 이전이다.

- <다크 앤젤>은 2시즌까지 방영되고, 폭스사에 의해 종결되었다.

- 2000년, <다크 앤젤>의 맥스 역으로 "Top 10 Sci-Fi Babes"에서 4위에 뽑혔다.

- 골프치는 것을 좋아한다.

- <허니>를 촬영하기 두달 전부터 춤과 태보 트레이닝을 받았다.

- 2002년 FHM이 선정한 가장 섹시한 여성 6위에 뽑혔다.

- 스케이드보딩의 전설인 Steve "Salba" Alba는 알바의 친척이다.

- <다크 앤젤>의 한 에피소드에 오빠인 죠수아 알바와 같이 출연했다.

- D12의 노래인 "My Band"에 대해 언급했다.

- 보통 여배우들이나 여자 가수들의 경우 잡지나 TV 등에서 옷을 걸치지 않은 사진이나 장면을 촬영하는데, 알바는 그에 대해 말하기는 자신은 정숙해서 누드 신이나 잡지에서의 토플리스로의 포즈로는 사진을 찍지 않는다고 말했다. 알바는 남성 잡지에서는 옷을 다 입은채로 등장했다.

- 2002년 Stuff 매거진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여성 102인에서 12위에 뽑혔다.

- 한 인터뷰에서 어릴때부터 자신의 몸무게와 건강을 조절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녀의 가족이 과체중 문제를 겪었기 때문에 그것을 피하기 위해서라고.

- 2005년 피플 지가 선정한 가장 아름다운 인물 50인에 뽑혔다.

- 어릴 때 천식을 겪었다.

- 롤링 스톤즈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신체사이즈가 34-24-24 라고 밝혔다.

- 낸시와 시드라는 이름의 두마리의 퍼그를 키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시카 알바와 시드

- 영화 <어웨이크>를 찍으면서 알바와 헤이든 크리스텐슨은 Bellevue 병원을 방문해서 아이들과 시간을 보냈다.

- E's 가 선정한 "101 Sexiest Bodies"에서 안젤리나 졸리, 브래드 피트에 이어 3위에 뽑혔다.

- <판타스틱 4>와 <블루 스톰>으로 26회 래지 상 "최악의 여배우" 부분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 멕시코계 조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페인어를 구사하지 못한다. 알바는 스페인어를 알아듣는데 어려움이 많다.

- 2005년, FHM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여성 100인 중 22위에 뽑혔다.

- 2002년 맥심 지가 선정한 Hot한 100인 중 5위에 뽑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006년 맥심 지가 선정한 Hot한 100인 중 2위에 뽑혔다.

- 요리하기를 좋아한다. 그녀가 잘하는 요리는 치킨 엔칠라다와 토르티야이다.

- 할리 데이비슨 오토바이를 좋아한다.

- 2006년 FHM 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100인 중 3위에 뽑혔다.

- <씬 시티>의 낸시 캐릭터 연구를 위해 스트립 클럽에 갔었다. 그러나 별로 도움이 되지 못했다고 말했는데, 모든 프로 스트리퍼들이 "팁을 얻기위해서만 그 일을 했기"때문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정기적으로 NBA 선수인 베론 데이비스의 플레이를 보기 위해 LA를 찾는다. 그녀의 남자친구인 캐쉬 워렌이 베론의 절친한 친구이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씬 시티>에서 그녀가 입었던 브레지어는 이베이 경매에서 1,025달러에 낙찰되었다.

- 2007년 맥심 지가 선정한 가장 Hot한 100인 중 2위에 뽑혔다.

- 2007년 빅토리아 시크릿이 선정한 가장 섹시한 유명인으로 뽑혔다.

- Ethan Drake와 같은 마을에서 자랐다.

- <디 아이>(2007)의 역할을 위해서 바이올린을 배웠다.

- 2006년,2007년 노르웨이판 FHM 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여성 1위로 뽑혔다.

- 애쉴리 티스테일의 노래 "He Said She Said"에 대해 언급했다.

- 알바의 아버지는 공군에 입대하기 전에 프로 테니스 선수였다.


Videography

Year Title Role Notes
1994 Camp Nowhere Gail
1995 Venus Rising Young Eve
1995–1996 Flipper Maya (TV series)
1996 Too Soon for Jeff Christy (TV series)
1999 P.U.N.K.S. Samantha Swoboda
Never Been Kissed Kirsten Liosis
Idle Hands Molly
2000 Paranoid Chloe
2000–2002 Dark Angel Max Guevara/X5-452 (TV series)
2003 The Sleeping Dictionary Selima
Honey Honey Daniels
2005 Sin City Nancy Callahan
Fantastic Four Sue Storm / Invisible Woman
Into the Blue Sam
2007 Awake Sam (completed)
Good Luck Chuck Cam Wexler (completed)
Bill Lucy (post-production)
The Ten Liz
The Eye Allison (filming)
Fantastic Four: Rise of the Silver Surfer Sue Richards / Invisible Woman (completed)
The Eye 2 Part 2 Allison (Cameo)
Sin City 2 Nancy Callahan
-----------------------------------------------------------------------------------
출처 : IMDB, Wikip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