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News

히스 레저, 28세의 나이로 세상을 등지다

히스 레저 사망

"기사 윌리엄스", "브로크백마운틴", "나는 거기 없다", "다크나이트"의 히스 레저가 사망했습니다. 뉴욕 경찰에 따르면 수면제 과다 복용에 의한 사망으로 추정한다고 합니다. (이하 시드니 모닝 헤럴드의 기사 내용)

TMZ.com에 보도에 따르면, 그는 사망 당시 폐렴을 앓고 있었다고 합니다. TMZ는 이 같은 사실을 히스 레저 가족의 대변인을 통해 알게되었으며, 가족 대변인은 위와 같은 사실을 경찰에게 말하며, 히스 레저의 죽음은 돌연사라고 전했다고 합니다. 대변인은 히스 레저의 가족이 그의 죽음을 자살이라고 추정하는 언론들의 억측들에 매우 혼란스러워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히스 레저는 그의 맨하탄 소호의 자신의 아파트에서 시신으로 발견해되었습니다. 관리인이 오후 3시 35분에 발견했습니다. 히스 레저의 시신은 그의 아파트에서 검시를 하기 위해 밴으로 옮겨졌습니다. 수많은 사진기자들이 소호의 아파트 주변에서 그의 시신이 밴으로 옮겨지는 사진을 찍었습니다.

경찰 대변인은 약이 존재하기는 했지만, 아직 사망원인은 알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는 아직 사망원인을 모릅니다. 좀 더 조사를 해봐야 합니다.'

히스 레저의 사망 확인은 그가 발견된 아파트에서 검시관에 의해 확인됐으며, 시각은 오후 3시 45분(동부기준시)입니다.

발가벗은 채로 의식불명

뉴욕 타임즈의 보도에 따르면 히스 레저는 알몸인체 의식 불명이었다고 합니다.

뉴욕 경찰의 마틴 브라운은 그의 시신을 부검하기 전까지는 사망원인을 알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위법행위(마약 등)와 같은 사망원인은 제외된 것이냐는 질문에, 그는 그 역시 조사를 해봐야 알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시간이 좀 걸립니다. 검시관이 부검을 한 후에야 사망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알약의 발견

NBC의 보도에 따르면 히스 레저의 시신 주변에서 알약들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뉴욕 타임즈의 보도에 따르면 그의 시신은 사전 예약대로 그의 아파트로 찾아온 마사지사에 의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마사지사는 관리인에게 말해서 안으로 들어갔으며, 히스 레저의 침실의 문을 노크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무 응답이 없어 마사지사와 관리인은 문을 열고 들어갔으며, 의식이 없는 히스 레저를 발견했다고 합니다.

그들은 히스 레저를 흔들어봤으나 그가 아무 반응이 없자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담담 경찰인 마크 브라운의 말입니다.

'브룸가 421번지에 의식불명의 사내가 있다는 보고를 받았습니다. 오후 3시 26분, 신고가 들어온 장소에 도착했고, 신고대로 의식이 없는 남자를 발견했습니다 . 우리는 앰뷸런스를 불렀고, 앰뷸런스가 도착한 후그 남자의 사망을 확인했습니다. 처음부터, 배우 히스 레저라고 생각했습니다.'

경찰은 소호 아파트 건물 주변에 병력을 배치해서 사진기자들과 시민들을 통제하고 있다고 합니다. 히스 레저의 아파트에서 발견된 알약에 대해 묻자 브라운은 '그것을 확인해 줄 수는 없지만, 그것과 같은 것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라고 대답했습니다.

히스 레저는 지난 11월 뉴욕 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거기 없다"에서 밥 딜런을 연기하며 '스트레스를 좀 심하게 받고 있습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그가 '사이코 패스, 대량 학살, 정신분열증 환자, 동정이라고는 없는 광대'라고 부르던 조커를 연기하는 동안에는 수면 장애를 겪었다고 합니다.

'지난 주에는 매일 평균 2시간 밖에 못 잔것 같아요. 생각을 멈출 수가 없네요. 지금 내 몸은 완전히 지쳐있고, 내 정신만 유지되고 있어요.'

그는 영화 작업중에는 두개의 Ambien 알약(수면제)을 복용한다고 밝혔습니다.

뭐라 말할 수 없는 안타까움이 가득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소식을 듣고는 얼마나 어안이 벙벙했는지... 곧 우리나라에서도 개봉할 "나는 거기 없다"에 대한 기대도 컸고, 그가 "다크나이트"에서 맡은 조커를 보면서 역시나 큰 기대를 품었는데, 그의 유작이 되고 말았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히스 레저를 추모하며...

[Movie/News] - 히스 레저가 말하는 배트맨 "다크나이트"의 조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