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Actor & Director

[배우사전 2] 제임스 프랑코 (James Franco)

이전 블로그에서 옮깁니다.
-----------------------------

제임스 프랑코 (James Franco)

<스파이더맨>의 훈남 해리!

Biography
 
- 1978년 4월 1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팰러 알토에서 출생
- James Edward Franco
- 별명 :  Ted, Teddy
- 180cm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어린시절
제임스 프랑코는 아버지인 Doug Franco와 어머니인 Betsy Levine Verne(시인,작가,편집가)사이에서 태어났다. 그의 할머니인 Mitzi Levine은 클리브랜드에서 유명한 아트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다. 그의 아버지는 포르투갈과 스웨덴 계통이고, 어머니는 러시아계 유대인이다.
 
그는 두 남동생 Tom, David과 함께 캘리포니아에서 자랐고, 1996년 팰러 알토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고등학교에서 그는 "best smile" 로 뽑히기도 했다. 그후 그는 UCLA에 입학해 영문학을 전공하고, 연기수업을 듣게 된다. 그는 부모님의 강력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1학년때 학업을 중단하고, 배우의 길을 가기로 선택, 로버트 카네기 극장에서 연기레슨을 받는다. 연기레슨을 받은지 15개월 후, 그는 LA에에서 오디션들을 보게되고, 1999년, 짧은 기간동안 방영됐지만, 많은 이들이 시청한 TV 시리즈인 <Freaks andGeeks>에서 주연으로 첫 배역을 따내게 된다. 제임스는 후에 <Freaks and Geeks가 그가 경험한 것들 중에서 가장 재미있었던 작업들 중 하나였다고 얘기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연기
제임스 프랑코의 첫 메이저 영화 데뷔작은 <친구의 친구를 사랑했네>(Whatever It Takes,2000)였다. 그 후에 그는 마크 라이델 감독의 전기적 TV 영화인 <James Dean> (2001)에 "James Dean"역으로 캐스팅 된다.  그 역활로 그는 많은 호평과 2002년 골든글로브에서 TV미니시리즈/TV영화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으며, 에미상과 연기자협회상에 노미데이트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James Dean> 방영 후에 영화 <스파이더맨>의 "피터 파커"역에 고려되었으나, 그의 친이자 "그린 고블린"의 아들인 "해리 오스본"역에 캐스팅 되었다. 또한 로버트 드니로의추천으<시티 바이 더 씨>(2000)에서 그의 아들역으로 출연하게 된다.
<스파이더맨>(2002)과 <스파이더맨2>(2004)로 많은 비평과 상업적인면에서 성공을 거둔 그 니브 캠벨과 함께 <더 컴퍼니>(2003)에 출연한다.2006년,그는 타이리스 깁슨과 함께 <아나폴리스>(2006)에 출연하고, <트리스탄과 이졸데>(2006)에서 전설적인 영웅 "트리스탄"역을 맡는다. 그는 <플라이보이스>(2006)의배역을 위해, 스턴트팀인 "The Blue Angels"에서 훈련을 받고, 파일럿 자격증을 딴다. <플라이보이스>가 개봉한 달에 같이 개봉한 니콜라스 케이지의 호러물인 <위커 맨>(2006)에서는 단역으로 출연하기도 한다.
 
제임스 프랑코의 다음 배역은 <스파이더맨3>(2007)의 "해리 오스본". 그외에도 다른 여러 영화에 출연할 예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예술
예술, 그 중에서도 그림에 대한 재능을 고등학교 시절 사립미술학교에서 교육을 받으며 키워나갔다. 그는 그림은 고등학교 시절 자신의 감정을 표출하는 수단이었고, 연기보다 더 오래 이어 나갈 일이라고 말했다. 그의 그림은 2006년 1월 7일부터 2월 11일까지 LA의 Glü Gallery에서 처음으로 전시되었다. 그리고 <스파이더맨3>(2007)에서는 해리 오스본으로써, 그의 맨션에서 꽃병을 그리는 장면을 보이기도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lü Gallery에 전시되었던 제임스 프랑코의 그림
 
Filmography
 
Year Title Role Notes
1999 Never Been Kissed Popular Boy
2000 Whatever It Takes Chris Campbell
2001 James Dean James Dean TNT Cable Movie
2002 Sonny Sonny Phillips limited release
City By The Sea Joey
Spider-Man Harry Osborn
Deuces Wild Tino
2003 The Company Josh
2004 Spider-Man 2 Harry Osborn
2005 The Ape Harry Walker direct-to-video
The Great Raid Captain Prince
2006 Flyboys Blaine Rawlings
The Holiday cameo
The Wicker Man Bar guy #1
Annapolis Jake Huard
Tristan & Isolde Tristan
2007 Spider-Man 3 Harry Osborn / New Goblin
An American Crime Dennis
Black Water Transit Nicky Cicero
Camille Silias
The Dead Girl Derek
Finishing the Game Rob Force
Good Time Max Max
2008 The Pineapple Express pre-production
 
 
Trivia
 
- <스파이더맨>(2002)의 "피터 파커"역으로 오디션을 봤으나, "해리 오스본"역을 맡게 된다.
 
- 같은 날 열린 <듀스와일드>(2002)와 <스파이더맨>(2002)의 첫시사회에 모두 참석했다.두영화의 개봉일은 역시 똑같이 5월 3일이었다.  같은 날 개봉한 두 영화는 <스파이더맨>이 <듀스와일드>보다 대략 67배 더많은 박스오피스 성적을 거뒀다.
 
- "Rabbit Bandini Productions"이라는 그의 개인 기획사를 가지고 있다.
 
- 여가시간을 그림을 그리며 보낸다.
 
- 2004년 피플지가 선정한 "가장 매력적인 미혼남 50인" 중 한명으로 선정됐다.
 
- 헤이든 크리스텐슨과 생일이 같다.
 
- Ted라는 별명은 팰러 알토 고등학교때 "Best Smile"에 뽑히면서 얻게 됐다.
 
-  담배를 싫어했음에도 불구하고 <James Dean>에서의 연기를 위해 담배를 피우기시작했다.

---------------------------------------------------------------------------------------

출처 : Wikipedia,IMDB
수많은 오역과 의역과 내용삭제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