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Trivia

슈퍼히어로 최고의 부자는 누구?

몇달 후면 코믹스에서 탄생한 슈퍼 히어로들이 스크린에서 모습을 선보이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처음으로 스크린에 모습을 보이는 아이언맨("아이언맨")과 굳건한 프랜차이즈물이 된 배트맨("다크나이트")이 그들입니다. 아이언맨과 배트맨. 토니 스탁과 브루스 웨인. 이 둘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히어로. 그것도 타고나거나 후천적인 능력보다는 기술의 도움을 얻은 히어로라는 점을 제외한다면, 바로 그들의 부일것입니다. 그렇다면, 그들의 재산은 과연 얼마일까요?

이에 대한 해답을 엠파이어 매거진 온라인에서 제시했습니다. 바로 슈퍼히어로 부자 리스트입니다. 이 리스트는 코믹스를 원작으로 스크린으로 무대를 옮긴 히어로들을 대상으로 한 리스트입니다. 원문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10. 피터 파커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 (스파이더맨)

'우리들의 다정한 이웃' 스파이더맨이 10위로 꼴찌를 차지했습니다. 영화 속에서도 찢어지게 가난한 그의 모습이 잘 표현되어 있죠. 피자 배달하다가 위기에 구한 아이들을 구하느라 시간을 지키지 못해 아르바이트도 짤리고, 자신의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팝니다만 악독한 편집장 때문에 제값도 받지 못하고 말이죠. 듣기로는 토니 스탁이 만든 히어로들의 모임, 어벤저스의 히어로들이 받는 급여를 안 후에 그들을 돕고 가입 신청을 하지만 결국에 가난뱅이라는 이유로 거부 당했다고 하더군요. (정확치는 않아요..자세히 아시는 분?)

9. 클락 켄트 (슈퍼맨)

클락 켄트 (슈퍼맨)

빨간 팬티 바깥에 걸치고 오늘도 창공을 누비며, 사람들에게 저게 새냐, 비행기냐 헷갈리게 만드는 인물, 슈퍼맨이 9위를 차지했습니다. 연봉 10만$로 추정하고 있네요. 피터 파커가 고작 알바 자리라면, 데일리 플래닛의 기자라는 정규직의 신분! 그의 하드웨어 능력치에 비하면 재산 불리기에는 관심이 그다지 없는 듯.

8. 매트 머독 (데어데블)

매트 머독 (데어데블)

스크린에서는 혹평을 면치 못했던 데어데블, 매트 머독이 8위입니다. 변호사라는 전문직 소유자입니다. 추정 연봉은 15만$.

7. 에릭 랜셔 (마그네토)

에릭 랜셔 (마그네토)

"엑스맨" 시리즈의 마그네토가 7위에 올랐습니다. 사악한 집단 히드라와의 대결 끝에 나찌가 숨겨놓은 황금을 얻지만, 그것의 대부분은 그의 비밀기지를 만드는데 다 쓴 상태. 결국은 그의 능력으로 쇠들을 훔쳐 부를 쌓았을 것. 그래서 예상한 그의 자산은 대략 4억$. (여기서부터 커지는 돈 단위;;)

6. 판타스틱 포

판타스틱 포

판타스틱 포의 네명이 일원들이 5억$로 6위입니다.

5. 찰스 자비에르 교수 (프로페서 X)

찰스 자비에르 교수 (프로페서 X)

엑스맨의 창립자 자비에르 교수가 5위입니다. 핵공학자였던 그의 부친의 재산을 많이 물려받았으며, 후에 자신의 능력으로 부를 많이 축적. 예상 재산은 35억$입니다.

4. 렉스 루터

렉스 루터

슈퍼맨의 숙적, 렉스 루터가 47억$로 4위입니다.

3. 워렌 워싱턴 3세 (앤젤)

워렌 워싱턴 3세 (앤젤)

"엑스맨" 시리즈의 앤젤이 3위입니다. 현재 워싱턴 산업의 소유주로서, 해당 기업은 포츈지가 선정하는 500대 기업에 뽑히기도 하는 기업이라고 하는군요. 예상자산은 320억$

2. 브루스 웨인 (배트맨)

브루스 웨인 (배트맨)

종합 기업 웨인사의 사주인 브루스 웨인, 배트맨이 2위입니다. 그의 가문은 17세기 부터 회사의 CEO로서 부를 축적했다고 합니다.  브루스 웨인이 회사의 전 재산을 가지고 있다고 봤을때, 추정 재산은 800억$.

1. 토니 스탁 (아이언맨)

토니 스탁 (아이언맨)

스크린에 곧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내게 될 토니 스탁, 아이언맨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는 스탁 산업의 소유주이기도 합니다. 토니 스탁은 자신의 재산이 3000억$이라고 했는데요, 엠파이어에서는 포브스 등의 다른 매체에서의 예측지등 을 합산해 평균을 내어 예상 자산을 1000억$로 놓았습니다. (참고로 2007년 기준 빌 게이츠의 자산은 560억$)

이전 포브스를 통해서 봤을때, 브루스 웨인이 1위일 줄 알았는데, 토니 스탁이군요. 그렇다면 말이 나온김에 나름 전통을 자랑하는(?) 포브스의 가상인물 재산 순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순위는 영화/만화/소설 등 모든 가상인물들을 대상으로 한 순위입니다. 몇년전까지 산타 클로스가 부동의 1위였으나, (매년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나눠주는 그의 재산은 과연?) '아이들에게 산타 클로스는 현실의 인물이다!' 라는 지적을 받고 그를 순위에서 제외시켰습니다. 2007년의 순위입니다.

Rank

Name

Net Worth ($bil)

Age

Residence

Source

1

Scrooge McDuck

28.8

80

Duckburg, U.S.A.

Mining, Treasure Hunting

2

Ming The Merciless

20.9

74

Mingo City, Planet Mongo

Technology

3

Richie Rich

16.1

10

Richville, U.S.A.

Inheritance, Conglomerates

4

Mom

15.7

158

New New York, Earth

Technology, Conglomerates

5

Jed Clampett

11.0

51

Beverly Hills, CA

Oil &Gas, Banking

6

C. Montgomery Burns

8.4

104

Springfield, U.S.A.

Energy

7

Carter Pewterschmidt

7.2

70

Newport, R.I.

Inheritance, Steel

8

Bruce Wayne

7.0

32

Gotham City, U.S.A.

Inheritance, Defense

9

Thurston Howell III

6.3

60

Private Island, Pacific Ocean

Howell Industries

10

Tony Stark

6.0

35

New York, NY

Defense

11

Fake Steve Jobs

5.7

52

Palo Alto, CA

Apple Computer, Pixar

12

Gomez Addams

2.0

51

Westfield, N.J.

Inheritance, Investing

13

Willy Wonka

1.9

57

Kent, England

Candy, Aerospace

14

Lucius Malfoy

1.6

51

Wiltshire, England

Inheritance

15

Princess Peach

1.3

23

Mushroom Kingdom

Inheritance


엠파이어 예상치와는 재산이 좀 많이 차이가 나지요. 브루스 웨인이 슈퍼히어로 계열 중에서는 최상위이구요. 히어로물 주인공은 아니지만, 1위를 차지한 스크루지 맥덕. 저와 비슷한 나이대의 분들이라면 예전에 매주 일요일 아침마다 KBS2에서 방영하던 "디즈니 만화 동산"이라는 프로그램을 기억하실 거예요. 거기서 보면 세 명의 조카와 함께 사는 고집불통의 구두쇠로 분한 도널드 덕을 아실 겁니다. 금화 잔뜩 쌓아놓은 금고에 다이빙대 설치해놓고 그 금화 속에서 헤엄치던... 그가 바로 스크루지 맥덕인데요, 재산 순위 1위입니다. 포브스에 따르면 그가 1위로 올라온 이유는 현재 미칠듯이 오르는 금값 때문이라고 하는군요.

스크루지 맥덕

하지만, 포브스가 실수한게 우리나라 캐릭터를 제외한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시민 쾌걸"의 우주적 조만장자 마이더스가 있으니까요. 그렇고보니 "시민 쾌걸"의 조로, 정의봉씨도 일종의 슈퍼 히어로이니... 슈퍼 히어로계열 류 등장인물 중에서도 토니 스탁이든 브루스 웨인이든 필요없고, 단연 마이더스가 최고 갑부군요. (마..맞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