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News

디즈니/픽사의 차기 영화 계획 발표

뉴욕에서 딕 쿡과 존 래세터가 진행한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발표회에서 전해진 소식들입니다. 이 발표회에서 올 여름 개봉 예정인 픽사의 신작 "월-E"의 새로운 영상이 공개되었으며, 시고니 위버가 이 작품에 목소리 참여 할 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어지는 것들이 디즈니/픽사의 차기 라인업인데, 다음과 같습니다.

2008

월-E Wall-E (북미기준 6월 27일 개봉)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연출 및 각본: 앤드류 스탠튼 ("벅스 라이프", "니모를 찾아서" 연출 및 각본)

월-E

볼트 Bolt (북미기준 2008년 11월 26일 개봉, 디지털 3D 상영)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감독: 크리스 윌리엄스, 바이런 하워드

볼트

자신이 특별한 능력이 있다고 믿는, TV 액션쇼에 출연하는 독일 셰퍼드 볼트가 사고로 길을 잃은 후, 다시 방송국을 찾아가면서 친구들을 만나고, 그러면서 자신이 그냥 평범한 셰퍼드임을 깨달아가는 과정을 다룬 3D 애니메이션 입니다.

팅커벨 Tinker Bell (DVD 및 블루레이 출시용 출시일: 2008년 10월 28일)

디즈니툰 스튜디오
감독 : 브레들리 레이몬드
디즈니가 팅커벨 캐릭털르 내세워 만든 어린이 전용 사이트 Pixie Hollow를 바탕으로 해당 캐릭터를 이용해 만드는 애니메이션입니다.

2009

업 Up (북미기준 2009년 5월 29일 개봉 예정, 디지털 3D 상영)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감독 : 피트 닥터("토이스토리 1,2", "몬스터 주식회사"의 작가 및 "몬스터 주식회사" 연출), 밥 페터슨("니모를 찾아서", "라따뚜이" 작가)

UP

평생을 모험을 꿈꿔오던 78세의 노인, 칼 프리드릭슨이 운명의 장난으로 모험을 떠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 3D 애니메이션입니다.

토이 스토리 3D Toy Story in 3-D (북미기준 10월 2일 개봉예정)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감독 : 존 래세터

전에 앞으로 개봉할 3D 영화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는데, "토이 스토리"가 3D 상영 버전으로 제작 중입니다. 현재 존 래세터가 이 프로젝트에 몰두해 있다고 하는군요.

개구리 왕자 The Princess and The Frog (북미기준 2009년 개봉 예정)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감독: 존 머스커("인어공주", "알라딘", "헤라클레스" 연출), Ron Clements(("인어공주", "알라딘", "헤라클레스" 연출)
음악 : 랜디 뉴먼("몬스터 주식회사"로 아카데미 주제가사 수상)

개구리왕자

뉴올리언즈의 프렌치 쿼터에 사는 흑인 소녀 티아나("드림걸즈"의 애니카 노니 로즈)가 겪는 아름다운 사랑 등을 그리고 있으며 노래하는 악어, 부두교의 주문 등이 등장합니다. 그간의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이 추구했던 브로드웨이 뮤지컬식 영화이며, 디즈니 역사상 흑인이 여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첫 애니메이션입니다.

팅커벨 네버랜드의 북쪽 Tinker Bell North of Never Land (가칭) (DVD 및 블루레이 출시용 출시 : 2009년)

디즈니툰 스튜디오
감독 : 클레아 할

이어지는 팅커벨 시리즈입니다.

2010

토이 스토리 2 3D Toy Story 2 in 3-D (북미기준 2010년 2월 12일 개봉 예정, 디지털 3D 상영)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감독 : 존 래세터

"토이 스토리"에 이어 "토이 스토리2"도 디지털 상영으로 재작업 해 개봉합니다.

토이 스토리 3 Toy Stoty 3 (북미 기준2010년 6월 18일 개봉 예정, 디지털 3D 상영)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감독 : 리 운크리치("토이 스토리2", "몬스터 주식회사", "니모를 찾아서 연출")
각본 : 마이클 안트("리틀 미스 선샤인"으로 아카데미 각본상 수상)
음악 : 랜디 뉴먼

토이 스토리3

11년 만에 돌아오는 "토이 스토리" 시리즈의 신작 "토이 스토리3"는 장난감 친구들의 주인인 앤디가 대학에 진학해 집을 떠난 후 우디와 그의 장난감 친구들이 놀이방에 버려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릴 예정입니다.

라푼젤 Rapunzel (북미기준 2010년 크리스마스 개봉 예정, 디지털 3D 상영)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감독 : 글렌 킨, 딘 웰린슨

동화 "라푼젤"이 3D 애니메이션으로 새롭게 탄생합니다.

팅커벨 한 여름의 폭풍 Tinker Bell A Midsummer Storm (가칭) (DVD 및 블루레이로 출시, 출시일 : 2010년)

디즈니툰 스튜디오
감독 : 캐롤린 게이어

이어지는 팅커벨 시리즈입니다.

뉴트 Newt (북미기준 2011년 여름 개봉 예정, 디지털 3D 상영)

픽사애니메이션 스튜디오
감독 : 게리 리드스톰(단편 "Lifted"  연출. "라따뚜이" 앞에 상영되었던 단편 기억하시죠? 초보 외계인의 지구인 납치 시험을 다루웠던..)

뉴트

지구 상에 마지막 남은 한쌍의 푸른 발 도롱뇽이 과학을 이용해 자신들의 종을 구하려 한다는 내용을 다룬 3D 애니메이션입니다.

곰과 활 The Bear and The Bow (북미기준 2011년 크리스마스 개봉 예정, 디지털 3D 상영)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감독 : 브렌다 채프먼 ("미녀와 야수", "치킨 런", "카" 작가 및 "이집트의 왕자" 연출)

곰과 활

스콜랜드를 배경으로 한 액션 어드벤쳐 물. 성급하고, 헝클어진 머리를 가진 메리다는 공주임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궁수가 되려합니다. 그로 인해 그녀는 어머니와 의견 출동을 빚고는 무리한 선택을 하게 되는데, 그 선택은 그녀 아버지의 왕국과 어머니에게 큰 위험이 닥치게 합니다. 메리다는 예측불허의 자연의 힘과 마법, 어두운 고대의 저주와 상대하며, 벌어진 사태를 올바로 바로 잡기 위해 노력합니다.

팅커벨 겨울 이야기 Tinker Bell A Winter Story (가칭) (DVD 및 블루레이로 출시 예정, 출시일 : 2011년)

디즈니툰 스튜디오

이어지는 팅커벨 시리즈입니다.

2012

카 2 Cars 2 (북미기준 2012년 여름 개봉예정, 디지털 3D 상영)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감독 : 브래드 루이스("개미", "라따뚜이" 등의 프로듀서이나 연출은 이번작이 처음입니다.)

카 2

라이트닝맥퀸과 그의 베스트 프렌드 메이터가 돌아옵니다.

요정의 왕 King of The Elves (북미기준 2012년 크리스마스 개봉예정, 디지털3D 상영)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감독: 아론 블레이즈("브라더 베어" 연출), 로버트 워커("브라더 베어" 연출)

유명한 작가 필립 K. 딕의 판타지 단편 소설을 원작으로 한 3D 애니메이션 영화. 미시시피 델타에 살던 한 평범한 남자가 요정들의 대장을 도와주고는 그들의 새로운 왕으로 추대되는데, 사악한 트롤에게서 위협받는 요정들을 구하는 과정에서 그의 삶에 의미에 대해 돌아볼 기회를 얻게된다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그간에 알려졌던 "Up"나 "토이스토리 1,2 3D", "토이 스토리3"에 "곰과 활", "카 2"등의 새로운 작품이 소개된 것이 눈에 띄네요. 다만, 2011~2012년 개봉할 예정으로 알려져있던 "화성의 존 카터" 3부작이나 2009년 개봉 예정인 1906년 샌프란시스코 대지진을 다루는 브래드 버드의 실사 영화 "1906"은 빠져있네요.

어찌됐든, 픽사 영화는 모두 기대! 디즈니의 3D 애니메이션은 아직은 미심쩍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