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AT9 씨너스 이수 "사운드 필름 페스티벌"을 다녀와서...

처음 소식을 듣고서는 그토록 기다리던, AT9의 "사운드 필름 페스티벌"을 어제 다녀왔습니다. "사운드 필름 페스티벌"은 이번주는 씨너스 이수, 다음 주는 씨너스 분당과 씨너스 이채에서 진행됩니다.

씨너스 이수의 메인관인 5관에서 이 행사가 진행되는데, 전에 "클로버필드"를 보고서는 그 사운드에 큰 감명을 받았던 곳입니다. 그러한 연유로 이번 행사를 기다렸던 것이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씨너스 이수는 지하철 4/7호선 이수역 7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역에서 나오면 바로 보이죠. 저희 집에서는 지하철로 단 두 정거장인지라, 상당히 가까운 편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극장들 중에서는 가장 가깝습니다. 용산CGV도 가깝기야 하지만, 한강대교 정체되면 할 말이 없게 만들거든요.(...약속시간을 지키고 싶을때는 지하철을 이용하세요~ 라는 지하철 홍보 문구가 떠오르는...)

각설하고, 건물로 들어가 엘리베이터를 타고 7층으로 올라가면, 매표소 및 상영관 입구가 있습니다. 씨너스 이수는 건물의 7,8,9,10층에 자리잡고 있는데 7층에서 표 확인 후,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 각각의 관으로 입장하는 방식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7층으로 올라가니 가장 먼저 반기는 것은 역시나 이번 행사의 스탠디.

씨너스 이수

무인 발권기에서 예매했던 티켓을 뽑았습니다.

씨너스 이수

"본 얼티메이텀", "킹콩", "트랜스포머" 입니다. "클로버필드"는 지난 번에 이미 이수5관에서 보았고, "어톤먼트"는 체험하고픈 사운드의 종류와는 차이가 있는 영화라 보지 않았습니다.

"킹콩"은 아카데미 시상식에에서 음향상 수상, "트랜스포머"는 올해 아카데미시상식에서 음향상, 음향편집상에 노미네이트, "본 얼티메이텀"은 올해 아카데미시상식에서 "트랜스포머"를 밀어내고 음향상과 음향편집상을 모두 수상했습니다.

근래에 인상적인 사운드를 들려주었던 영화들을 다 모은 것이지요. 씨너스 이수에 가면 이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씨너스 이수
씨너스 이수
씨너스 이수
씨너스 이수

그리고 각 상영관 입구에서도 보실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씨너스 이수

각 상영관의 상세한 스펙입니다. 문구나 이런 상세스펙을 공개하는 것에서 볼 수 있듯이 씨너스 이수 나 AT9 계열은 사운드에 관한 큰 자긍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그 만큼의 소리 역시 들려주고 말이죠.

이번에 본 "본 얼티메이텀" - "킹콩" - "트랜스포머" 역시 상당히 훌륭했습니다. 전에 5관에서 "클로버필드"를 봤을때 만큼의 큰 감흥을 느끼기에는 살짝 부족했지만, "본 얼티메이텀"의 차량 추격신, "킹콩"의 킹콩 대 티렉스, "트랜스포머"에서의 (특히나) 마지막 도심 전투 장면에서는 충분히 인상적인 모습이었습니다. (이 말인 즉슨.."클로버필드", 얘는 대체 뭐야?) 영화 세편에(...정확히 말하면, 조조로 용산CGV에서 보고 온 "스트리트킹"까지 치면 네편), 거기에 더해 사운드에 휘둘리다보니 몸이 완전히 녹초가 되었네요. 그래도 참 즐거운 경험입니다. 좋아하는 경험이고 말이죠.

이번에 확실히 안 것은 서울 시내에서 메인관의 사운드로만 치자면, 씨너스 이수5관 만한 곳이 없다는 것입니다.(IMAX는 논외로 하고..) 그리고 대체... 많은 분들이 입을 모아서 그래도 그때 그곳만한 곳이 없다는 말이 나오게 하는 '전설의 씨넥스'.. 대체 그곳은 어느 정도였다는 말입니까? 그때가 어릴때라 당시에 귀동냥으로만 듣고 실제로 가본 적이 없어서 아직도 후회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멍청한 삼성이라고 궁시렁 대면서 말이죠.

P.S 사운드필름 페스티벌 영화를 보고 나오면 이것을 줍니다.

씨너스 이수

즉, 전 아이스크림을 세 개 먹었다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