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Review

[리뷰] 비스티 보이즈 (Beastie Boys, 2008)

비스티 보이즈
볼까 말까의 기나긴 고민 끝에 이 "비스티 보이즈"를 보긴 했습니다만. 글쎄요... 그냥 보지 말았을 걸 하는 생각이 드네요.

"비스티 보이즈"는 승우(윤계상 분)와 재현(하정우 분)의 두 명의 호스트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긴 합니다만, 결국 이 영화는 지지리궁상 떨며 사는 젊은이들의 모습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뭐, 호스트의 세계에 대한 조사를 통해 어쩌고저쩌고... 그냥 딱 우리가 '호스트'라고 했을때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를 절대 벗어나지를 못하고, 오히려 흥미를 가질만한 부분은 쏙 빼버린체 이야기는 흘러갑니다. 나오는 주인공들에게 구지 호스트란 직업을 부여하지 않더라도 어떻게든 이야기는 흘러갈 것 같다랄까요.

거기에 지지리 궁상을 떨고 사는 이들을 보여주면서 영화는 대체 무엇을 말하려하는지를 전혀 감을 잡을 수가 없네요. '돈에 얽힌, 종속된 젊음들'? 이건 좀 식상하고, 거기에 뻔하디 뻔한 비극적 최후로 뭘 하려는건지도 모르겠구요. 그나마 이 영화에서 눈에 들어오는 건 윤계상이더군요. 어차피 "발레교습소"에서의 그의 모습에서 '윤계상의 발견'이라는 말들이 나왔지만, 적어도 이 작품으로 윤계상은 그룹 god의 아이돌가수 출신이라는 딱지를 떼게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하정우야 이제 관객들의 인식도 그렇고, 스크린 안에서의 모습도 그렇고 기본빵 그 이상은 충실히 하는 배우이니 뭐라 할 말도 없구요.

'윤진서 노출-윤진서 노출 분 삭제' 라는 떡밥을 흘릴때 부터 알아봤어야 하는 건데... 이 영화는 뭐, 정말 더 할 말이 없네요. 그래도 억지로 끄집어내자면, '칫솔이 왜 이렇게 많아?'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