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Review

[리뷰] 크로우즈 제로 (Crows Zero, Kurozu Zero, 2007)

크로우즈 제로
"크로우즈 제로"는 뭐랄까 전혀 준비되지 않은체 본 영화라 할 수 있겠습니다. 블라인드 시사회였던지라, 극장에 도착해서야 이 영화를 볼거란걸 알았거든요. 그래서 재빨리 웹사이트 검색(...왠만하면 어디서든지 손쉽게 무선AP를 잡을 수 있는 인터넷 강국 코리아 만세)을 통해서 약간의 정보를 얻었습니다. '일본의 유명 코믹스인 "크로우즈"의 프리퀄 격인 작품으로, 주인공으로 오구리 슌이 출연한다.' 정도.. 이걸 보고 가만히 생각해보니 이 만화는 본적 없는데 영화는 어디선가 들은 기억이 나더군요. 그래서 다시 곰곰히 생각해보니, "이주연의 영화 음악"의 예전 심수진기자 코너에서 오구리 슌에 대해 이야기할때 나오던 영화라는게 기억나더군요.

뭐, 이정도가 딱 제가 이 영화에 대해 영화 보기전 알고 있던 모든 이야기입니다.

영화는 '까마귀' 학교라고 불리우는 무법천지의 스즈란 고교 재패를 위한 청춘들의 이야기라고 한마디로 정의될 수 있을 것입니다. 뭐랄까, 일본만화 중 학원폭력물의 전형적인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듯합니다. 그 안의 캐릭터들도 그렇고 말이죠. 하나하나의 모든 인물들이 딱 그 틀에 맞춰진 인물들 일색입니다. 영화의 이야기도 딱 그 수준이구요. 그래도 주인공 주변의 인물들을 통한 개그씬은 그래도 자주 웃음을 자아내기는 합니다. 액션 장면도 살짝살짝 몇 장면은 괜찮기도 하지만, 이 역시도 그냥 그럭저럭...

하지만, 이 영화에 대해 부정적으로 말할 수 밖에 없는 가장 큰 이유는 뻔한 이야기조차도 지나치게 허술하게 끌어나간다는 것입니다. 등장 인물들의 캐릭터 설정과 그 설명이 참으로 미약하고, 그나마 초반 설정에서 보여졌던, 무법천지의 한가운데 있는 녀석들이 우정이니 법이니 뭐니, 떠들어내고 그것으로 이야기를 엮어나가는 것은 우습기 그지없습니다. 마치, 초등학교 수준의 만화책에서나 용인될 수 있는 내용들이랄까요. (마지막 결투씬에서 갑자기 끼어들어오는 노래장면은, 대체 언제적 수법인지..)남자들의 로망, 남자들의 마초정신을 이런 어처구니없는 코믹폭력물과 동일선상에 놓기에는 그 로망, 그 마초성이 아깝습니다.

결국, 이 영화는 원작 "크로우즈"의 팬들에게야 볼 이유가 있는 영화일지 모르겠지만, 원작을 모르는 저 같은 이들에게는 심하게 말해 전혀 볼 가치가 없는 영화입니다.

P.S 국내에는 오는 6월 26일 개봉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