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트리비아] "라따뚜이"에 관한 재미난 이야기들

[Movie/Trivia]
라따뚜이 (Ratatouille, 2007)

미국  |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모험  |  115 분  |  개봉 2007.07.25
감독 :  브래드 버드
출연 :  패튼 오스왈트(레미), 루 로마노(링귀니)

제가 너무나 좋아라하는 픽사(Pixar)의, 2007년 신작 애니메이션입니다!
<아이언 자이언트>, <인크레더블>의 브래드 버드 감독이 맡은 작품인데, 기대를 져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지않고 아주 훌륭한 작품으로 탄생했습니다~

이제 라따뚜이에 대한 소소한 이야기들을 알아보도록 해요~

이하 반말 체인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라따뚜이's 트리비아

-  세트와 레이아웃 책임자인 Michael Warch는 요리관련 학위가 있다.

- 쥐 전문가인 Debbie Ducommn의 애완용 쥐를 예술,애니매이션 부서에 가지고 와서 면밀히 관찰하면서 영화에 나오는 쥐들의 모습(가장 먼저, 코와 귀)들을 여러번 수정했다.

- 트레일러에서 치즈에 대해 설명하는 프랑스 웨이터의 목소리를 맡은 사람은 바로 감독인 브래드 버드이다.


- 위의 트레일러가 시작할때 나오는 파리의 전경을 보면, 거기에 보이는 다리가 퐁데자르 다리(Pont des Arts) 임을 쉽게 알 수 있다. 에펠 타워가 루브르박물관에서 세느 강을 건너 가상의 레스토랑(구스토의 레스토랑)의 오른편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오르세 미술관이 레스토랑의 왼쪽에 위치하도록 파리의 모습을 약간 수정했다.

- 애니메이션 팀은 요리사 Thomas Keller의 레스토랑인 ' French Laundry'에서 요리의 예술적인 면에 대해 공부했다. Keller는 구스토 레스토랑의 손님역의 목소리로 카메오 출연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이 French Laundry

- 사실적인 음식 쓰레기더미를 만들기 위해서, 실제로 부폐시킨후 사진을 찍기도 했다. 15가지 종류의 음식물을 부폐신후 사진을 찍었는데, 그것들은 사과,딸기,바나나, 버섯, 오렌지, 브로콜리, 양상추 등이었다.

- 캐릭터 디자인이 진행되는 중에 조각가는 극의 주인공인 레미의 점토상을 9개 만들었다.6개는 각각 다른 디자인으로 만들어졌고, 남은 세개는 최종 디자인에서 포즈가 다른 것이었다.

- 요리사가 물에 홀딱 젖는 장면을 위해서, 실제로 사람에게 요리사 복장을 입힌후 수영장에 빠뜨렸다. 그것을 통해서 어느 부분이 몸에 달라붙는지 등을 관찰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거리 장면에서 배경에 보면 마임 하는 사람이 보이는데, 그 캐릭터는 브래드 버드가 감독한 <인크레더블>(2004)에 등장하는 프랑스인 악당 "Bomb Voyage"이다.
 
- 레미가 하수구에서 구스토의 요리책 타고 갈때, 하수구관으로 떨어지기 직전 놀이기구 "캐리비안의 해적"을 탈때 인형들이 말하는  'Dead Men Tell No Tales'(죽은 사람은 말이 없다)가 희미하게 들린다.

- 레미가 링귀니를 조종하기로 했을때, 링귀니의 바지가 벗겨지면서 속옷이 보이는데, 그 속옷을 보면 패턴이 <인크레더블>의 로고들이다.

- 꼴레뜨의 오토바이의 브랜드는 가스탱크를 보면 알 수 있는데, "Calahan"이다 이는 조명감독인 Sharon Calahan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 쥐들이 레미를 구하기 위해서 높은 곳에서 자동차로 떠미는 가고일 상을 보면 그것은 디즈니의영화인 <노틀담의 꼽추>(1996)에 나오는 빅터처럼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편의 녀석들중 하나가 빅터인 듯

- 안톤 이고가 리뷰를 쓰는 방은 마치 관같이 보인다. 또한 그의 타이프기의 뒷모습은 해골처럼 보인다. 이것은 그가 리뷰계의 킬러이기 때문일것이다.(혹평을 받는 구스토가 죽었듯이)

- 레미를 쥐덫에 가두는 악역 스키너의 이름과 행동(레미를 가두는)은 심리학자인 B.F 스키너에서 따온것이다. '스키너의 상자'로 알려져있듯이, 그는 쥐를 박스에 넣어두고 버튼을 누르면 먹이가 나온다는 사실을 학습시켰다.

- 레미의 아버지인 장고의 이름은 유명한 벨기에출신 집시 기타리스트인 장고 라인하르트(1910~1953)에서 따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픽사의 모든 영화에는 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의 방 이름인 A-113이 나온다. 존 라세터와 브래드 버드를 비롯한 많은 애니메이터들의 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에서의 시작이 A-113에서 였기 때문이다. <라따뚜이>에서는 Git이라는 이름의 쥐의 귀에 달려 있는 택에 A-113이 적혀있다. <토이스토리>에서 앤디의 어머니의 미니밴의 번호판이 A-113이고, <벅스 라이프>에서 플릭이 들고 들어가는 시리얼 박스의 코드가 A-113이다. <토이스토리2>에서는 공항 안내방송에서 "LassetAir Flight A113"이라고 나오는데 이는 감독인 존 라세터와 A-113을 합친것이다. <몬스터 주식회사>에서는 셜리가 누들맨과 스미티가 쓰레기 압축기에서 나오는것을 볼때 배경의 표지판에 나온다. <니모를 찾아서> 에서는  스쿠버다이버가 쓰는 카메라의 모델명으로 나오며, <인크레더블>에서는 신드롬 기지의 방의 번호로 나온다. <카>에서는 메이터의 번호판에 나오며, 심지어 <심슨가족>에도 나온다.(픽사 작품은 아니지만, 브래드 버드가 감독이었기에)

- 모든 픽사의 영화에는 <토이스토리>(1995)에 나왔던 Pizza Planet Truck이 나온다. <라따뚜이>에서는 스키너가 강변에서 레미를 쫓을때 다리를 건너가는 트럭의 모습이 보인다.

라따뚜이's 오류들

- 레미가 갇혔던 유리병은 레미가 풀려난 후 사라진다.

- 안톤 이고가 음식비평을 하기 위해 레스토랑을 다시 찾았을때, 그는 47년산 샤토 슈발 블랑을 주문한다. 그후, 그의 테이블이 비춰졌을때, 와인 병에 붙어있는 라벨에는 샤토 라피트 로쉴드라고 적혀있다.

- 꼴레뜨는 링귀니에게 자신은 구스토의 모든 요리 조리법를 알고 있다고 말하지만, 링귀니가 특별요리(구스토 자신조차 실패라고 했던 그 요리)를 만들때 자신은 그 요리에대해 알지 못한다고 말한다.

- 링귀니가 주방 스태프들에게 자신의 요리는 쥐들이 만든것이라고 공개하는 장면에서 링귀니의 손이 줌인 될때 쥐들의 꼬리를 보면, 쥐들의 꼬리에는 색이 안 입혀져있다.

2007/07/29 - [Movie/Review] - [리뷰] 라따뚜이 (Ratatouille, 2007)
2007/07/30 - [Movie/Actor & Director] - [감독사전 1] 브래드 버드 (Brad Bird)

본 포스트에 포함된 이미지와 영상 등은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모든 권리는 영화의 제작/배급사 및 원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rss        추천

::: 사람과 사람의 교감! 人터넷의 첫 시작! 댓글을 달아주세요! :::

  1. BlogIcon monger [2007.07.30 14: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미있게 본 영화인데 이런 배경이 있었군요. 링크하고 트랙백 남깁니다.

  2. BlogIcon 신어지 [2007.12.25 16: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따로 만든 예고편이로군요. 감각적인 유머는 여전하구요. ^^

    • BlogIcon Stephan [2007.12.25 16: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렴한 블루레이플레이어(PS3보다 더)가 나오면 구입할 블루레이 타이틀 0순위 입니다.. 뭐, 픽사의 모든 영화들이 다 0순위이긴 합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