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Actor & Director

[배우사전 17] 숀 코네리(Sean Connery)

어제인 8월 25일이 배우 숀 코네리(Sean Connery)의 77번째 생일이었습니다.

그래서, 숀 코네리에 관한 글을 포스팅해봅니다.

이하 반말체인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1930년 8월 25일 스코틀랜드 에딘버러에서 출생
- 본명 : Thomas Sean Connery
- 188cm

미니 전기

숀 코네리는 영국의 비밀 요원 007 역할을 통해 부와 명성을 얻는다. 여섯 편의 007 영화를 찍은 후, 숀 코네리는 "언터쳐블"(1987)에서의 베테랑 시카고 경찰 지미 멀론 역할을 통해 007의 이미지를 벗고, 또한 오스카도 수상한다. 이 천재적인 영화배우는 같이 출연하는 동료 배우에게까지도 자신의 프로근성을 전이시킨다. 숀 코네리는 진지한 캐릭터 속에서 꾸준히 자신의 최고의 모습을 선보일 것이다.

숀 코네리의 007

007 제1탄 - 살인 번호 (Dr. No, 1962)
007 제2탄 - 위기일발 (From Russia With Love, 1963)
007 제3탄 - 골드핑거 (Ian Fleming's Goldfinger, 1964)
007 제4탄 - 썬더볼 작전 (Thunderball, 1965)
007 제5탄 - 두번 산다 (You Only Live Twice, 1967)
007 제7탄 - 다이아몬드는 영원히 (Diamonds Are Forever, 1971)
007 제13탄 - 네버 세이 네버 어게인 (Never Say Never Again, 1983) - 숀 코네리가 7번째로 007 제임스 본드를 맡은 이 작품은 정식의 007 시리즈가 아니다. 공식적인 007의 13번째 작품은 같은 해에 개봉한 로저 무어가 007을 맡은 "007 제13탄 - 옥토퍼시 (Octopussy, 1983)"이다.

배우자

Micheline Roquebrune (1975년 5월 6부터 현재까지)
Diane Cilento (1962년 12월 6일부터 1973년 9월 6일까지) 이혼, 사이에서 한명의 아이

트레이드마크

터프하고 진지한 역할을 자주 연기한다.
숀 코네리

트리비아

- 브라이언 드 팔마 감독의 "드레스트 투 킬"(1980)의 로버트 엘리엇 역할을 제의 받고, 정중히 거절했다.

- 엠파이어지(영국)가 선정한 역대 최고의 무비스타 100인중 14위에 뽑혔다. (1997년 10월)

- 1953년 미스터 유니버스 콘테스트에 나가 장신의 남성 부문에서 3위에 입상했다.

- 1989년 피플 매거진이 뽑은 "살아있는 가장 섹시한 남성"에 뽑혔다.

- Jason Connery가 아버지이다.

- 출연한 모든 007 영화에서 부분가발을 썼다. 21살때부터 머리가 벗겨지기 시작했는데, 다른 영화들에서는 가발을 쓰지 않았는다.

- 그는 오른 팔에 두개의 작은 문신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Scotland forever"이고 다른 하나는 "Mum and Dad"이다. 이 문신은 그가 16살때 영국 해군에 들어갔을때, 새겨넣었다.

- 11년 동안 댄스 레슨을 받았다. 그의 선생은 스웨덴 댄서인 Yat Malmgren이다.

- 1993년에 인후염으로 인해 방사능 치료를 받았다.

- "로빈훗"(1991)의 출연료를 자선단체에 기부했다.

- 관을 닦는 일을 했었다.

- 우유 배달일을 했었다.

- Neil Connery의 형이다.

- 스코틀랜드민족당(SNP)의 주요 기부자 중  한명이다. 영국 노동당 정부가 영국에 살지 않는 사람들의 영국 정당에 대한 기부를 막았을 시절에만 잠시 그 기부가 중단되었다.

- 프리미어지가 뽑은 '지난 세기 가장 섹시한 남성'으로 선정되었다. (1999)

- "네버 세이 네버 어게인"의 촬영 할때의 인터뷰에서 격투기 수업을 받는 중이고, 수업중에 격투기 지도자가 자신의 손목을 부러뜨려서 화가 난 상태라고 밝혔다. 몇년이 지난 후 코네리의 그 부러진 손목에 대해 생각했을때, 그것은 작은 부상일 뿐이었다. 왜냐하면, 격투기 지도자가 스티븐 시걸이었기 때문이다. (스테판 주 : 목을 안 꺾은게 천만다행-_-a )

- 평생을 예술,문화에 바쳐온 이들에게 선정하는 상인 제22회 케네디센터평생공로상을 받았다. 상은 1999년 12월 5일 워싱턴 D.C에서 대통령 빌 클린턴이 수여했다.

- 자신의 영화제작사를 소유하고 있다.(Fountainbridge Films) Fountainbridge는 숀 코네리가 태어난 에딘버러의 지역명이다.

- 1999년 12월 31일 기사작위를 받기로 결정되었다. 정식기사작위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에디버러의 홀리루드 궁전에 긴 행사를 통해 수여했다. 그의 아내인 Micheline과 동생 Neil이 그의 옆에 위치했었다.

- 소설 'Scorpius'에서 제임스 본드가 가장 좋아하는 배우로 언급된다. 숀 코네리는 7개의 영화에서 제임스 본드 역할을 맡았다.

- 엠파이어 지 선정 영화 역사상 가장 섹시한 100인의 스타 중 7위에 올랐다. (1995)

- 1997년, 손자인 Dashiell Quinn가 태어났다.

-  Gert Günther Hoffmann이 수년간 숀 코네리의 독일 성우를 맡아했다. 그의 저음에 카리스마 있고, 매력적인 부분이 숀 코네리와 딱 어울렸다. G.G. Hoffmann는 1997년 세사을 떠났다. 그 후에 더빙을 맡은 Manfred Wagner의  깊은 목소리는 숀 코네리의 실제 음성과 놀라우리만치 흡사했다. Manfred Wagner는 "카멜롯의 전설", "더락"의 더빙을 한 후, 세상을 떠났다.

- 영국 상선대에 들어갔으나, 위궤양으로 그만두었다. 위귀양으로 인해 연금을 받았다.

- 상선대를 그만둔 후, 에디버러 예술 학교생들을 위한 누드 모델을 했다.

- 우유배달부 시절, 에딘버러의 Fettes School에 배달을 했다. - 이안 플래밍의 소설에서 제임스 본드가 이튼에서 제적 당한 후 다닌 학교이다.-

- "다이아몬드는 영원히"의 제임스 본드로 다시 돌아오면서 많은 출연료를 받았는데, 당시의 신기록이었다. 이 출연료를 자신이 지지하는 스콜랜드 정당에 기부했다.

- Lynsey De Paul과 깊은 친분관계를 가지고 있다.

- 스코틀랜드의 셀틱 구단(축구)의 오랜 서포터이다. 그러나 가끔 레인저스의 경기를 참관하는데, 레인저스의 구단주인 David Murray와 절친한 관계이기 때문이다.

- 1988년, St Andrews 대학에서 명예문학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간달프 역을 거절했는데, 18개월 동안의 뉴질랜드에서의 촬영을 원치 않았고, 원작 소설을 이해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 2003년 3월, 자신의 고향인 스코틀랜드가 독립국가가 될때까지 스코틀랜드에 돌아가지 않겠다고 공표했다. 그는 자신의 생애 중에 스코틀랜드가 독립 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

- Darrell Hammond가 1975년 "Satuday Night Live"에서 숀 코네리를 패러디 했다.

- 그가 가장 좋아하는 007 영화는 "007 제2탄 - 위기일발"(From Russia With Love, 1963)이다.

- 4명의 왕을 연기했다 : "왕이 되려던 사나이"(The Man Who Would Be King, 1975)에서 다니엘 드래보트 왕, "시간 도둑들"(Time Bandits, 1981)에서 아가멤논 왕, "로빈 훗"(Robin Hood: Prince Of Thieves, 1991)에서 리차드 왕, "카멜롯의 전설"(First Knight, 1995)에서 아더 왕

-  제임스 본드의 아버지, 이안 플레밍은 "007 제1탄 - 살인 번호 (Dr. No, 1962)"에 숀 코네리가 출연하는 것에 대해 마음에 들어하지 않았다. 이안 플레밍은 숀 코너리에 대해서 세련되지 못하다고 생각했고, 캐리 그랜트가 출연하는게 좋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플레밍은 후에 마음이 바뀌었고, 숀 코네리가 역할에 가장 이상적이었다고 인정했다.

- 엔터테인먼트 위클리가 선정한 역대 가장 위대한 영화배우에서 24위에 뽑혔다.

- 숀 코네리와 그의 아들인 Jasson Connery 둘 다 제임스 본드를 연기했었다.

- 2003년 두눈의 백내장 제거 수술을 했다.

- "토마스 크라운 어페어"의 주연을 제의받았으나, 거절했다. 후에 숀 코네리는 그것이 큰 실수였다고 인정했다.

- 마이클 케인, 리차드 해리스와 절친한 친구 사이이다.

- 감독 팀 버튼과 생일이 같다.

- 테리 길리암은 "시간 도둑들"에서 아가멤논 왕 역할에 숀 코네리를 캐스팅 할 생각이 없었다. 테리 길리엄은 단순한게, 시나리오에 아가멤논을 표현할때, 아가멤논이 가면을 벗으면 "꼭 숀 코네리같이 생겼다."라고 적었을 뿐이었다. 그래서 시나리오가 숀 코네리에게 들어가고, 숀 코네리가 출연에 흥미를 나타냇을때, 테리 길리엄은 정말 놀랐다.

- 그가 연기한 제임스 본드는 프리미어 지가 선정한 역대 최고의 영화 캐릭터 100 중 5위에 뽑혔다.
제임스 본드

- 숀 코네리의 액센트는 2002년 리메이크 된 "He-Man & The Masters of the Universe"의 Stratos 목소리의 모델이 되었다.

- 에딘버러 필름하우스는 2005년 이름을 '숀 코네리 필름하우스'로 개명하는 것에 대한 제안을 거절했다. 숀 코네리가 국외이주자 였기 때문이다.

- 숀 코네리의 우상은 웨일즈 배우닌 Stanley Baker였다. Stanley Baker 는 자신이 제작한 영국 영화에서 믿음직하고 강인한  남자를 연기했었다.

- 숀 코네리의 아버지인 Joseph Connery는 인후암으로 인해 1972년 8월 69세의 나이를 세상을 떠났다.

- 숀 코네리와 피어스 브로스넌은 둘 다 제임스 본드 뿐만 아니라, 아더 왕 역할도 맡았었다.

-  제임스 본드 역할을 맡았던 배우 중 처음으로 오스카를 수상한 배우이다.

- 1987년, 바바라 월터스와의 인터뷰에서 필요한 때라면 여자에게 폭력을 행사해도 된다고 말해 큰 논란이 일었다. 숀 코네리는 이전의 인터뷰에서도 그와 비슷한 말을 했었다.

- 9살 때부터 담배를 피우기 시작했다.

출처 : IM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