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Trivia

[프리뷰] 2008년 1월 첫째 주 스테판's Must See Movie : 꿀벌 대소동

Stephan's Must See Movie at This Week

꿀벌 대소동 Bee Movie


2008년 무자년(戊子年)새해, 1월의 첫째주 기대작, 드림웍스의 신작 3D 애니메이션 "꿀벌 대소동"(Bee Movie) 입니다.

꿀벌 대소동
영화 "꿀벌 대소동"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벌'세계에서 나름 대학까지 졸업한 똑똑한 벌 베리 B. 벤슨은 벌꿀이나 모으게 될 자신의 삶에 환멸을 느끼고, 모험을 결심하게 됩니다. 바로 벌집 밖으로 여행을 말이죠. 벤슨은 벌집을 나와 여행을 하다 우여곡적 끝에 뉴욕에 사는 플로리스트, 바네사를 만나게 됩니다. 바네사와 친구가 되어 행복하게 지내던 중, 벤슨은 인간들이 자신들의 '꿀'을 상점에서 사먹는 것을 보고, 큰 충격을 받게 되고, 자신들의 '꿀'을 훔치는 인간의 행동에 대해 고소를 준비하게 됩니다.

드림웍스가 "슈렉"을 통해서 절묘한 동화세상에 대한 비틀기와 풍자를 보여줬다면 이어지는 "꿀벌 대소동"에서는 벌이 자신들이 모은 꿀을 사람들이 '훔친다'고 생각한다는 발상의 전환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화 "꿀벌 대소동"은 탄탄한 성우진 역시 뽐내고 있습니다. 주인공 벌 베리 B. 벤슨에는 "제리 사인필드", 베리의 친구가 되는 바네사 여에는 "르제 젤위거", 그리고 크리스 락, 케시 베이츠 등이 목소리 출연하며, 거기에 더해 오프라 윈프리, 래리 킹, 스팅 등이 특별출연합니다.


해외 평가

"꿀벌 대소동"은 북미에서는 지난 11월 2일 개봉했습니다.

야후! 무비 - 전문가 평점 : C-     유저평가 : B-
IMDB 유저평가 - 6.5 / 10
루튼토마토 - 신선도 : 53% 평균평점 5.8 / 10

좋지도, 그렇다고 나쁘지도 않은 평작의 모습이네요.

뉴욕타임즈의 A.O. 스콧은 이 영화에 '성실히 꿀벌의 시각을 유지하고 있는 이 영화는 러닝타임의 많은 시간을 신선한 유머라는 꽃을 찾아 윙윙거리며 날아다닌다.',  "에버트와 로퍼"의 리처드 로퍼도 '재밌고, 따뜻한 모험을 다룬 아름다운 애니메이션이다.'라고 호감을 나타내었습니다. 그에 반해 버라이어티지의 토드 매카시는 '귀엽지만 그 이상은 아니다.', USA 투데이의 클라우디아 푸익은 '이 애니메이션은 결코 저예산의 영화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그 안의 저력이나 창의성의 가치는 B급(Bee와 B와 발음이 같은 것을 이용) 영화와 같다. 사인필드를 통해 말하여지는 벌들의 비밀스러운 삶은 지겨울 뿐이다.' 라고 냉담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3D 애니메이션을 말그대로 무지막지하게 좋아하는 저에게는 참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물론, 픽사의 영화들을 가장 좋아합니다. 드림웍스는 픽사에 비하면 좀...) 3D 애니메이션이다보니 디지털 상영으로 볼 생각인데, CGV나 메가박스 모두 아직 예매 오픈이 안되었네요.

스테판의 2008년 1월 첫째주 기대작 "꿀벌 대소동"은 오는 1월 3일 개봉합니다.

2007/10/25 - [Movie/News] - 드림웍스의 3D애니 "꿀벌대소동", 6분가량의 영상 공개
2007/10/12 - [Movie/News] - 3D 애니메이션 "꿀벌대소동" 스틸 공개
2007/10/06 - [Movie/News] - "비 무비" 포스터 공개
2007/07/27 - [Movie/News] - 비 무비 포스터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