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Trivia

[트리비아] "앨빈과 슈퍼밴드"에 관한 소소한 이야기들

앨빈과 슈퍼밴드
앨빈, 사이먼, 테오도르. 세 마리의 귀여운 줄다람쥐들의 춤과 노래를 볼 수 있는 영화, "앨번과 슈퍼밴드"의 트리비아입니다. 이 줄다람쥐들은 각종 TV쇼, 만화영화, 음반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음반판매량 4300만장, 골드 플래티넘 음반 12장, 관련상품매줄액 75억불을 기록 중인 나름의 슈퍼스타들입니다.

- 로스 바그다서리언 2세(줄다람쥐들의 창조자인 바그다서리언 1세의 아들)에 따르면, 영화 속에서 데이브와 줄다람쥐들이 'The Chipmuks Song'을 부를 때 사용된 피아노가 실제로 바그다서리언 1세가 사용해서 줄다람쥐들의 노래를 만들고 공영한 그 피아노 라고 한다. 바로 줄다람쥐들의 이야기가 시작된 피아노.

- 데이브의 집주소가 1958인데, 1958년은 로스 바그다서리언 1세가 줄다람쥐들을 만들고, 줄다람쥐들 버전의 'Witch Doctor'를 발매한 해이다.

- 개봉 전 영화 필름이 '사이먼'(Simon)이라는 가짜 이름으로 운반되어졌다. 바로, 줄다람쥐들 중 한 녀석의 이름이다.

-  저스틴 롱(앨빈의 목소리)은 녹음 도중 목소리가 자주 쉬곤 했는데, 목소리 변조 작업을 통해 자연스러운 소리를 완성하려면 녹음할때, 목소리의 키를 높여서 대사를 해야했기 때문이다.

- 영화 속에서 줄다람쥐들이 즐겨보는 TV 프로그램이 "스폰지밥"인데, 이는 감독인 팀 힐이 "스폰지밥"의 작가였기 때문이다.

출처 : IMDB 등

보너스로, 이번 영화 속에 등장하는 새로 편곡된 Rock 버전의 'The Chipmunk S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