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블로그에서 옮깁니다.
-------------------------------
Biography
-1984년 3월 26일 영국 미들섹스 텐딩턴에서 출생
- Keira Christina Knightley
- 170cm
키이라 나이틀리는 영국의 미들섹스 텐딩턴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아버지인 Will Knightley는 영국의 연극/TV 배우였고, 어머니는 배우이자 성공한 연극작가였다. 그녀와 그녀의 오빠인 Caleb Knigthley는 거의 대부분을 Richimond에서 자랐다. 그녀는 난독증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학교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부보님을 기쁘게 했다. 그래서 부모님은 그녀에게 연기를 할 수 있도록 허락을 했다. 그녀는 그녀의 어린시절에 대해 "오로지 연기하는 것에만 전념했다." 라고 말했다. 그녀는 <After Juliet>(그녀의 어머니가 쓴)과 <United States>(그와 그녀의연기 교사인 John McShane이 쓴) 와 같은 지방의 여러 아마츄어작품에 출연했다.
- 경력
그녀는 일곱살이던 1993년, TV 시리즈물인 <Royal Celebration>에 출연하면서 데뷔를 한다.
<Royal Celebration>에서의 키이라 나이틀리
그녀는 <스타 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 (Star Wars: Episode I - The Phanom Menace,1999)에 아미달라(나탈리 포트만)와 닮은 꼴인 수행원 사베 역으로 출연하기 전까지 여러 TV영화에 출연했다. 키이라 나이틀리는 나탈리 포트만과 너무나 닮아서 사베 역에 캐스팅 되었다. 진한 메이크업을 한 후에는 그녀의 어머니들조차 그 둘을 구분해내지 못할 정도였다.
그녀가 첫 주연을 맡은 작품은 2001년 월트디즈니가 TV용으로 제작한 <로빈 훗의 딸(Princess Of Thieves) 에서 였다.그 후, 그녀는 더 홀 (The Hole, 2001)에서 출연했는데, 이 영화는 미국에서는 바로 비디오로 출시되었다. 그녀는 또한, 2002년 첫방송된 미니시리즈 <닥터 지바고> (Doctor Zhivago)에 출연했다. 키이라가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은 영국의 축구를 주제로 한 <슈팅 라이크 베컴> (Bend It Like Beckham)에 출연하면서 부터이다. 이 영화는2002년 8월 영국에서 개봉했고, 2003년 3월 미국에서 개봉후, 3200만 달러를 벌어들이는 등 흥행에 성공했다.
<슈팅 라이크 베컴>의 영국 개봉후 그녀의 주가는 크게 올라서, 제리 브룩하이머가 제작한 블럭버스터 <캐리비안의 해적 - 블랙 펄의 저주> (Pirates Of The Caribbean: The Curse Of The Black Pearl)에 캐스팅된다. 이 작품은 2003는 7월 개봉후 비평과 흥행에서 모두 성공을 거두며, 2003년 여름 가장 흥행한 영화가 되며, 그녀를 대중들에게 각인시킨다.
그 후 그녀는 영국의 로맨틱 코메디 물인 <러브액츄얼리>와 < 킹 아더>에 출연한다.<킹 아더>는 비평면에서는 그리 좋은 평을 받지는 못했다. 하지만 로저 에버트는 "배우의 재능으로 인해서, 캐릭터가 받았어야 할 관심 이상의 주목을 이끌어냈다며" 그녀를 "섹시하면서 동시에 탁하다"라고 칭찬했다. 같은 달에 "Hello!" 지에서 뽑은 영화계에서 가장 기대되는 십대스타로 뽑혔다. 2005년 키이라가 주연을 맡은 스릴러물인 <더 재킷> (The Jacket)은 3월에 개봉했고,그녀가 출연한 토니 스캇 감독의 <도미노> (Domino)는 10월에 개봉했다. 또한, 제인 오스틴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오만과 편견> (Pride & Prejudice)이 개봉했다.
<더 재킷>과 <도미노>는 비평과 흥행 양쪽에서 모두 성공을 거두치 못했으나, <오만과 편견>은 미국과 영국에서 모두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이 영화로 골든 글로브 코메디/뮤지컬 부문 최우수여배우상과 아카데미의 최우수여배우상에 노미네이트되었으나 수상하지는 못했다.
<캐리비안의 해적 - 망자의 함> (Pirates Of The Caribbean: Dead Man's Chest) 은 2006년 7월 7일에 개봉했다. <Silk>(알렉산드로 바리코의 소설이 원작)와 <Atonement>의 촬영을 마쳤으며, 2007년 5월 23일 <캐리비안의 해적 - 세상의 끝에서> (Pirates Of The Caribbean: At World's End)가 개봉했다.
-사생활
키이라 나이틀리는 현재 런던에 살고 있으며, <오만과 편견>에 함께 출연했던 루퍼트 프렌드와 연인 관계이다.
이전에는 모델인 Jamie Dornan와 사귀었으며, Del Synnott와는 그의 자살시도 후에 헤어졌다. (본인들은 부인.) 그녀는 자신은 드레스 같이 차려입는 것을 불편해하며, 미국 남자보다는 영국 남자를 더 좋아한다고 말했다. 왜나하면 영국 남자들이 미국 남자들보다 덜 외양에 신경쓰기 때문이라고.
<캐리비안의 해적 - 망자의 함>의 최초시사회 때 그녀의 마른 몸매에 대해 언론에서 거식증 때문이라고 추측하자, 그녀 가족의 그러한 전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루머에 대해 부인했다. 그녀와 그녀의 가족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서포터이다.
Trivia
- 배우인 Will Knightley의 딸이다.
- Heathham 극단의 유소년 프로젝트 출신이다.
- 댄스 교육을 받았다.
- 나탈리 포트먼과 너무 닮아서 <스타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을 찍는 동안에 그녀의 어머니들도 그 둘을 구분하지 못했다.
- <스타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에서 그녀가 여왕 대역을 맡았던 것은 스포일러를 방지하기 위해 숨겨졌는데, 영화 홍보기간 중에도 나탈리 포트먼이 여왕과 여왕 대역의 1인 2역을 했다고 알렸다.
- 그녀의 어머니 Sharman Macdonald는 배우에서 작가로 직업을 바꿨는데, 'When I Was A Girl I Used To Scream And Shout' 와 'The Winter Guest'를 썼다.
- Tatler 지는 키이라가 영국여성이 가장 되기를 바라는 이상적인 인물이라고 밝혔다. (2004년)
- 난독증이 있다. 그녀는 청소년 시기에 읽기에 도움을 주는 특수 안경을 써야 했었다.
- Glamour 지나 뽑은 가장 매혹적인 여배우로 뽑혔다. (2004년)
- 왕립 셰익스피어 극단이 영화관객에게 물은 로미오와 쥴리엣으로 가장 보고 싶은 남 녀배우에서 James Marsters와 함께 1위를 했다. 2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150명의 다른 배우들을 각 역에 투표했다. 키이라는 케이트 윈슬렛, 니콜 키드만, 스칼렛 요한슨, 쥴리엣 란다우 등을 제치고 1위를 했다. 키이라는 "1위를 한다는 것은 정말 짜릿한 일이다. 쥴리엣 역은 내가 언제가 꼭 해보고 싶은 배역이다." 라고 말했다. (2004년 4월 23일)
- New Woman magazine이 뽑은 50명의 유명인 중 1위로 뽑혔다. (2004년)
- 시인 Robert Frost와 같은 날 태어났다.
- 극작가 Tennessee Williams와 생일이 같다.
- 엠파이어 지가 선정한 역대 가장 섹시한 영화스타로 뽑혔다. (2004년 9월)
- 16살때 <더 홀>에서 첫 누드씬을 찍었다.
- 영국의 London Academy of Music and Dramatic Art (LAMDA)에 오디션을 봤고, 합격했다.
- 16살 때 Esher College에 들어갔으나 <닥터 지바고>의 캐스팅 되면서 그만두었다.
- 그녀의 21살 생일 파티에는 3만달러가 넘게 들었다.
- 개인 트레이너가 있다.
- 2005년 FHM이 선정한 가장 섹시한 여성 18위에 올랐다.
- <브이 포 벤데타>의 에비 역을 맡기 위해 노력했다.
<브이 포 벤데타>에서의 나탈리 포트만
- 맥심 지가 선정한 Hot 100에서 53위에 뽑혔다.
- 오스카 역사상 3번째로 어린 20살에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되었다.
- 시에나 밀러의 친구이다.
- 신발 수집을 좋아한다.
- 이탈리아 배우인 Andrea Logiudice의 친구이다.
- 2005년 FHM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여성 100인 중 11위에 뽑혔다.
- 제니퍼 로페즈와 크리스 주드의 약혼식에 참석했다.
- 2004년 NewWomen 지에서 <킹 아더>를 찍기 위해 7달 동안의 힘든 훈련을 견뎌야했다고 말했다.
- 그녀는 런던에서 계속 살 예정이고, 미국에서 영화경력을 위해 LA로 이사가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2006년 2월)
- 그녀의 우상은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에 같이 출연한 제프리 러쉬(캡틴 바보사)이다.
- 시상식이나 시사회를 위한 스타일리스트를 고용했다. 그 스타일리스트는 린지 로한과 니콜 키드만도 맡고 있다.
- 연기를 시작할때, 발성법을 배웠다.
- 닐 제임스의 <Ghost Seeker: Genesis>의 Kate Meer역에 고려되었었다. Lindy King(나이틀리의 에이전트)와 나이틀리 둘 다 그 각본을 마음에 들어했으나, <캐리비안의 해적3>의 촬영 일정 때문에, <Ghost Seeker: Genesis>는 그녀 없이 진행되어야했다.
- <킹 아더>를 준비하면서 3달 동안 매주 4일씩 훈련을 받았다. 그녀는 2시간 동안 웨이트 리프팅을, 3시간동안 복싱,격투기,승마를 배웠다. (코스모폴리탄, 2004년 8월)
- <오페라의 유령>의 크리스틴역의 오디션을 본것이 그녀의 인생중 가장 당혹스런 순간이었다고 한다. "내가 노래를 못부른다는것을 알았어요." 그 역은 오페라 가수 훈련을 받은 에미 로섬에게 돌아갔다.
-----------------------------------------------------------------------------------
출처 : IMDB, Wikipeida
수많은 오역과 의역과 내용 삭제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