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Trivia

[프리뷰] 2008년 1월 둘째 주 스테판's Must See Movie : 마법에 걸린 사랑

Stephan's Must See Movie at This Week

마법에 걸린 사랑 Encahnted

2008년1월의 둘째주 기대작, 디즈니의 "마법에 걸린 사랑"(Encahnted)입니다.

마법에 걸린 사랑
영화 "마법에 걸린 사랑"은 전통적인 2D 애니메이션과 실사영화과 결합된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도입부의 20분은 애니메이션으로 안달라시아라는 동화의 세계를, 그 후는 실사로 현실의 뉴욕을 그리고 있습니다.

안달라시아의 지젤(에이미 아담스 분)은 안달라시아에서 말 그대로 디즈니가 그리던 공주의 모든 것을 갖추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노래를 부르고, "백설공주", "신데렐라", "미녀와 야수"의 벨처럼 동물과도 대화를 나누고..) 왕자님과 결혼해서 영원한 해피엔딩을 바라던 그녀는 결국 왕자님(제임스 마스던 분)과 결혼을 앞두게 됩니다. 하지만, 마녀의 방해로 그녀는 현실의 뉴욕으로 오게 되고, 그 곳에서 까칠한 변호사 로버트(패트릭 뎀시 분)를 만나게 됩니다.

안달라시아의 왕자님은 그녀를 쫓아 현실의 세계로 오게되고, 마녀 역시 뉴욕으로 오게 됩니다.

현실의 로버트와 안달라시아의 왕자님 사이에서 그녀는 누구를 택하게 될까요? 그리고 그녀가 바라던 영원한 해피엔딩을 이룰 수 있을까요?

디즈니는 전통적으로 자사의 애니메이션을 통해서 사랑, 우정. 이런 자신들의 전통적 가치들을 내세워왔습니다. 하지만 근래들어 그러한 그들의 가치들은 "슈렉" 등을 통해 많이 퇴색되었고(비꼬아져 우수운 모습의 되어버린), 애니메이션의 흐름은 이제 3D로 넘어간 듯 보입니다. 디즈니는 더이상 2D에 집착하지 않았고, 픽사를 통해서 뿐만 아니라, "치킨 리틀", "로빈슨 가족" 등을 통해 자신들도 3D로 탈바꿈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디즈니는 여전히 자신들의 2D 애니메이션의 뿌리를 잊지 않았고, 다시금 디즈니다운 영화를 만들어냈습니다. 그것이 바로 "마법에 걸린 사랑"입니다. 도입부의 2D 애니메이션과 지젤의 모습은 영락없는 디즈니 애니 속 공주님의 모습이고, 왕자님 역시 그러합니다. 거기에 그들을 방해하는 마녀의 등장, 거기에 더해 디즈니 애니메이션이 자랑하는 뮤지컬 스코어까지 등장까지.

과거의 향수를 넘어 현재의 관객들까지 사로 잡을 수 있을까요?

최고의 캐스팅, 에이미 아담스

영화의 중심에 있는 인물은 지젤을 맡은 에이미 아담스 입니다. 에이미 아담스는 2005년 "준벅"을 통해 이름을 본격적으로 알리기 시작한 배우입니다. "준벅"으로 미국내 영화제에서 17차례나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는 군요. 이 영화의 호평 중의 하나가  바로 이 에이미 아담스의 연기였습니다. 동화의 세계에서 갓 현실로 빠져나온 공주를 아주 훌륭하게 연기해냈다는 것이죠. 호평에 솔깃.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는 그녀의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제임스 마스던

제임스 마스던을 언급하는 이유는, 그간의 영화 속 캐릭터가 사랑에 관해서는 안습이었기 때문입니다. "엑스맨"에서는 사랑하는 이를 고글을 벗고서는 쳐다보지도 못하는 신세로 죽어버렸고, "슈퍼맨 리턴즈"에서는 우주최강사나이를 나름 연적으로 두고, 그 녀석의 애를 자기 자식으로 알고 키우고 있으며, "헤어스프레이"에서는 다들 쌍쌍끼리 잘 노는데, TV 쇼 DJ 본분에나 충실해야 했던 아픔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좀 잘 엮여야 할텐데, 예고편의 캐릭터를 보면 왠지 이번에도 물먹을 것 같은 불안한 느낌이...



해외 평가

"마법에 걸린 사랑"은 북미에서 지난 11월 21일에 개봉했습니다.

야후! 무비 - 전문가 평점 : B     유저평가 : B+
IMDB 유저평가 - 7.9 / 10
루튼토마토 - 신선도 : 93% 평균평점 7.3 / 10

제가 가장 관심을 가지게 보는 루튼토마토의 신선도가 93%로 아주 높습니다. 자주 언급하지만 이 신선도만을 보고 영화를 선택해 보더라도, 결코 실망을 주지 않습니다.

시카고 선 타임즈의 로저 에버트 옹은
'동화에서 현실로 가볍고 활기차게 넘어가는, 마음을 사로잡는 뮤지컬 코메디'라고 언급하면 별 4개 만점에 별 3개를 주었으며, 에이미 아담스의 연기에 호평을 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의 앤 호너데이는 '21세기에 맞게끔 변형되어 동화속 로맨스를 꿈꾸게 하는, 모든 가족에게 어필할 수 있는 코메디'라고 호평했습니다.

"마법에 걸린 사랑"은 북미에서 총 1억 1천만$, 해외에서 역시 1억 1천만$을 벌어들여 총 2억 3천만$의 흥행을 기록했습니다.

스테판의 2008년 1월 둘째주 기대작 "마법에 걸린 사랑"은 오는 1월 10일 개봉합니다.

2007/12/24 - [Movie/Trivia] - 슬래쉬필름 선정, 2007년 최고의 영화 25선!
2007/12/22 - [Movie/Trivia] - 무비폰 선정, 2007년 최고&최악의 영화들
2007/10/25 - [Movie/News] - 디즈니의 "마법에 걸린 사랑", 새 포스터 공개
2007/10/07 - [Movie/News] - 디즈니의 "마법에 걸린 사랑" 예고편 공개
2007/10/06 - [Movie/News] - 디즈니의 "마법에 걸린 사랑" 포스터 공개
2007/08/26 - [Movie/News] - 디즈니의 "마법에 걸린 사랑"(Enchanted) 해외 포스터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