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News

조니 뎁, 히스 레저를 대신한다?!("닥터 파르나수스의 이미지나리움")

조니 뎁/히스 레저
며칠 전, 히스 레저의 갑작스런, 그리고 안타까운 죽음으로 그가 촬영 중이던 테리 길리엄("몬티 파이튼" 시리즈, "그림형제" 등) 감독의 "닥터 파르나수스의 이미지나리움"의 제작이 중단되었습니다. 그런데 영국의 '더 선'의 보도에 따르면 조니 뎁이 히스 레저의 배역을 대신한다는 루머가 있다고 합니다.

현재 문제는 히스 레저가 많은 부분을 이미 촬영했고, 제작 기간이 얼마 안 남았다는 것. 그럼 어떻게 조니 뎁이 처음부터 다시 찍지 않고, 히스 레저의 배역을 맡을 수 있을까요?

'영화 속에서 히스 레저의 배역은 마법의 거울을 통과합니다. 그는 그것을 통해서 자신의 모습을 어떻게든 바꿀 수 있지요. 그렇게 하면서 조니 뎁이 등장하는 것입니다. 기이하고, 환상적인, 시간여행 영화기에 히스 레저가 쉽게 자신의 모습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제작사 측에서 흘러나온 말이라고 합니다.

"닥터 파르나수스의 이미지나리움"은 관객들에게 기대 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유랑극단에 관한 이야기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랑극단의 단장으로 악마와의 계약으로 영원한 삶을 살게 된 닥터 파르나수스는 한참의 시간이 지난 후, 진정 사랑하는 여자를 만나게 되고, 다시 한번 악마와 계약을 맺습니다. 그의 영생을 젊음으로 돌려달라는 것입니다. 조건은, 그와 그녀의 사이에서 태어난 첫 아이의 16세 되는 생일날 그 아이를 악마 미스터 닉에게 바치겠다는 것. 파르나수스의 딸 발렌타인은 어느새 자라 16세 생일을 맞이하게 되고, 악마 미스터 닉은 다시 맺은 계약 대로 그녀의 딸을 납치하게 됩니다. 파르나수스는 자신을 도와 딸을 구하는 사람에게 딸과 결혼시켜주겠다고 하고, 그때 등장한 한 청년과 신비스러운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히스 레저는 이 영화에서는 청년의 역할이었습니다.

조니 뎁이라는 이름에서 급관심이 가는 것은 사실이고, 테리 길리엄감독과 조니 뎁이 전에 호흡을 맞춘 적이 있긴 하지만("라스베가스의 공포와 혐오") 이 소식을 전한 곳이 영국의 '더 선'이라는 것에서 의심이 듭니다. 영국 타블로이드 신문의 대표격으로 온갖 근거없는 소문으로 소설을 써대기로 유명하기 때문이지요.

어떻게 될지는 계속 지켜봐야 할 듯 싶습니다.

2008/01/24 - [Movie/News] - 히스 레저의 사망 원인은 아직 불투명...
2008/01/23 - [Movie/News] - 히스 레저, 28세의 나이로 세상을 등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