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 MBC 모닝쇼 생방송 도중에 "디워"의 엔딩 장면(이무기가 용되는...)을 방송했다고 하는구요.
현재 여러 동영상 사이트에 해당 방송분량이 돌아다니구 있구요.
문제가 되는게, 이게 정식으로 필름을 제공받아서 동의하에 방송한게 아니라, 일반 상영관에서 캠으로 찍은후, 방송으로 내보냈다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가 캐나다인가요-_-? 영화관에서 캠으로 찍는게 합법적인?
제가 "디워"를 재밌게 본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저 부분은 분명 LA전투씬과 더불어 영화의 하이라이트인데 그걸 저렇게 내보내도 되는건가요?
자신들의 방송물에 대해서는 저작권법이니 하면서 웹에서 일일이 삭제요청 해가면서 삭제해나가면서, 영화는 저렇게 틀어버리는지 어이가 없습니다.
미디어가 세간의 관심사에 대해서 방송하는거야, 어쩌면 당연한 일이지만, 이런식은 아니죠.
"자칭" 공영방송 MBC, 부끄러운줄 아세요!
http://www.imbc.com/broad/tv/culture/choi4men/bbs/
이곳이 해당 프로그램의 게시판입니다.
[공지사항] ‘디워’ 엔딩화면 사용 논란에 관하여.
오늘 방송된 <‘디워’의 흥행, 왜 논란인가?>에서의 엔딩 화면은 대부분의 신문기사에서 보도된 ‘용이 승천’하는 장면이 아니며, ‘심형래 씨의 모습이 담긴 마지막 엔딩 크레딧(8초)’ 한 장면임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프로그램에 사용된 나머지 화면들은 관련 영화사에서 제공받은 영상이었으며, 엔딩 크레딧 한 장면도 사전에 극장 측의 허락을 받아 촬영한 내용임을 밝혀드립니다. 이 장면을 촬영해서 방송에 사용한 이유는 논란이 되고 있는 엔딩 크레딧의 시청자에 대한 최소한의 설명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CGV는 "촬영"을 허가한 적이 없다잖아요! 공문도 가지고 있다는데..
해당기사클릭
그리고 8초? 이문제 관련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재밌는 글입니다.
식스센스
-X가 귀신이다!
디아더스
-X들이 귀신이다!
유주얼서스펙트
-묵념
쏘우
-묵념
아이덴티티
-묵념
식스센스와 디아더스, 유주얼서스펙트, 쏘우, 아이덴티티 팬들에게서 스포일러글을 올리지 말라는 말을 듣지 못했다. 유감이다.
P.S 해당프로그램의 PD는 극장측에 동의를 받았다 하는데, 영화 본편에 대한 촬영은 해당영화제작사에 동의를 얻어야 한다네요-_-
P.S2 이게 미국에서 일어난 일이었다면, 소송 걸리고, MBC 다팔아도 못값을 배상금이나올 일인데요-_-a
P.S3 공중파주류언론이라는 그 뻔뻔한 자존심에 끝까지 '사과'를 안 하는군요. 쯧쯧.
P.S4 KBS나 SBS가 어떻게 보도할지 궁금하군요. 특히, 사이 안 좋은 SBS는?